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변화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깨우쳐 예수님 앞으로 돌아와 엎드려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일어난 변화와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손길을 잘 알게 하옵소서. 무디어지고 희미해진 감사에 대한 새로운 감각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삶에 주신 모든 은혜에 무감각했던 저의 인식을 신선하게 하옵소서. 찬양과 감사로 기도가 완성되게 하옵소서. “일어나서 가거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다.”(눅17:19) 주님의 선언으로 회복되었습니다. 육체적 치료와 사회적 치유와 하나님 안에서 구원을 받아 온전한 고침을 얻었습니다. 삶이 변화되고 구원 받는 기적 속에 빠져들고 싶습니다. 날마다 하나님 말씀에 대한 순종을 통해 믿음이 성장하게 하옵소서.

저의 신앙을 시작하시고 성장케 하셨으니 신앙의 완성을 보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마을에서 만난 나병환자들은 철저하게 소외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만나 치료되었고 인생 전체가 다시 살아나게 되었습니다. 깨끗하게 고쳐주시리라는 그들의 순수한 믿음을 만나게 하옵소서. 예수 선생님,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겨자씨 한 알만한 작은 믿음 같지만 예수님이 자비를 베풀어 주시리라는 살아있는 믿음이었습니다. 믿음의 놀라운 신비를 봅니다. 저도 이런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하나님의 도우심에 대한, 조건 없는 생생한 믿음이 제 안에 있어 그 믿음을 따라 살게 하옵소서.

주님은 언제나 신실하십니다. 믿음을 억누르지 말게 하시고, 이 믿음이 저를 주장하여 삶을 이끌게 하옵소서. “우리를 깨끗게 한 피는 무궁한 생명의 물일세.” 참고 견디어 주님과 함께 세상을 다스리게 하옵소서. 진리의 말씀을 올바르게 전하는, 부끄러울 것 없이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앞에 순종합니다. 주님의 말씀 안에 뿌리내리고 그 말씀위에 저 자신을 올려놓게 하옵소서. 말씀을 받아들입니다. 말씀을 의지합니다. 말씀 앞에 저 자신을 내걸겠습니다. 구원받은 나병환자 같이 주님의 말씀을 믿고 나가게 하옵소서. 몸이 깨끗해지는 기적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순종하여 더 크게 놀라운 기적을 보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7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