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 런펠트 목사
    장재형 목사 설립한 올리벳대학교 수요예배, 존 런펠트 목사 초청
    장재형 목사가 설립한 올리벳대학교(OU)는 수요예배에서 밸리 가스펠 채플의 존 런펠트 목사를 초청해 메시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런펠트 목사는 지난 5년간 담임 목사로 사역 중이며, 이번 예배에는 가족과 교회 청소년 그룹, 리더들과 함께 참석했다...
  • 유춘봉 장로
    유춘봉 장로, 예장 통합 남선교회전국연합회 신임 회장 추대돼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총회장 김영걸 목사)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 정성철 장로)가 23일 오후 서울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8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개회예배, 축하, 정기총회, 회장 취임 감사예식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예배는 유춘봉 장로(수석부회장)의 인도로 드려졌으며 김영창 장로(직전회장)가 대표기도를 드렸다. 이어 김종학 장로(서기)가 성경봉독을 했으며 김영걸 ..
  • 군포시기독교연합회 신년 조찬기도회
    군포시기독교연합회, 신년 조찬기도회 및 정기총회 개최
    군포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최춘식 목사, 이하 군기연)는 23일 군포제일교회 예루살렘예배당에서 신년 조찬기도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찬기도회에는 군기연 임원진과 하은호 군포시장, 군포시청 기독신우회장과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태국서 의료봉사 진행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태국서 의료봉사 진행
    한일장신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지애) 재학생들이 대학 설립자인 서서평 간호선교사의 섬김 정신을 실천하며 태국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왔다고 최근 밝혔다. 간호학과는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9박 10일간 태국 람빵과 매썻 지역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의 ‘2024년 동계 대학자체개발 해외파견봉사 프로그램’에 4회 연속 선정된 결과로, 소성섭 교수를 단장..
  • NCCK 73회기 1차 정기실행위원회 개최
    NCCK, 올해 첫 실행위서 위원회 조직 인준 등 안건 결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NCCK)가 23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73회기 1차 정기실행위원회(실행위)를 열고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주요 안건은 △73~74회기에 활동할 위원회 조직에 대한 인준 △한국기독교연합사업유지재단 이사 변경의 건이었고 이를 원안대로 결의했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1일(현지시간) 백악관 사우스론에서 기자들에게 말하고 있다.
    불어오는 '트럼프 스톰'… 한국, 안보·경제 도전에 직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이후 강력한 '마가(MAGA·Make America Great Again)' 정책을 추진하며, 한국도 그의 경제·안보 전략의 영향을 피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직후 관세 정책을 비롯한 미국 우선주의 기조를 강화하며 멕시코, 캐나다, 중국, 유럽연..
  • 친생명 운동 낙태 반대
    美 청년 유권자 67% “낙태 제한 정책 지지”
    미국의 한 여론조사 결과, 대부분의 청년들이 낙태 제한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친생명 단체인 ‘스튜던트 포 라이프’(Students for Life of America)의 프로젝트인 ‘드미트리 인스티튜트’(Demetree Institute for Pro-Life Advancement)는 지난 1월 6일에서 10일까지 18세에서 42세 사이의 유권자..
  • 오하이오
    美 목사, 교회 노숙자 쉼터로 개방 이유로 징역형 선고 받아
    미국 오하이오주의 한 목사가 지역 노숙자들이 쉴 수 있도록 교회 문을 하루 종일 열어둔 혐의로 최대 2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브라이언 시에 위치한 대드 플레이스 교회의 크리스 아벨 목사는 최근 소방법 위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시 관리들은 교회가 적절한 방화 규정을 따르지 않는다고 믿어 이같은 혐의를 제기했다고 한다. 퍼스트..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홍보대사 황보라 김보민
    사랑의장기기증운동 34주년 기념식 개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지난 21일 서울 YMCA 2층 대강당에서 '생명나눔 34년, 사랑으로 잇는 새로운 시작'이란 주제로 창립 3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1부는 감사예배로 연동교회 원로이자 본부 제12대 이사장을 역임한 이성희 목사가 '장기기증은 참 성찬예식입니다'(마 26:26~29)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이 목사는 "성찬은 예수님께서 자..
  • 제31차 감리회 거룩성 회복을 위한 세미나 및 연합 기도회
    “한미동맹은 정치적 동맹 넘어 기독교적 동맹”
    이날 박명수 박사(서울신대 명예교수)는 ‘트럼프 시대의 미국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박명수 박사는 “알렉시스 토크빌은 미국적 가치를 이렇게 설명했다. 첫째, 다양한 인종에도 공통점은 하나님의 존재와 가정의 가치를 귀히 여긴다는 점, 둘째, 유럽에선 공적인 장소에서 하나님의 언급을 금하지만, 미국은 공적인 장소에서 자유롭게 신앙을 얘기한다는 점 등을 들었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에서 열린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한국 경제성장률 2.0% 그쳐… 4분기 성장 0.1%로 크게 부진
    2023년 한국 경제성장률이 2.0%에 그쳤다. 특히 4분기 성장률은 0.1%로 11월 전망치(0.5%)를 크게 하회했다. 한국은행은 12월 정치 불확실성(비상계엄, 탄핵 사태)을 주요 원인으로 지목했다. 신승철 한은 경제통계국장은 "정치 불확실성이 경제에 영향을 미쳤지만, 모든 부진이 정치 변수 때문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