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테러예방국민운동 전북대회’
5일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테러예방국민운동 전북대회’ ©전북기독교연합회

[선교신문 이지희 기자] 정부가 이슬람 시장을 겨냥해 전북 익산에 할랄식품단지 조성을 계속 추진하자 전북 기독단체들에 이어 전북 시민단체들이 “할랄식품단지는 IS 테러의 동북아 기지가 되고, 국가안보에 재앙이 될 것”이라며 반대하고 나섰다.

5일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테러예방국민운동 전북대회’에는 정치권을 비롯해 각계 지도자, 시민이 참여해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이슬람 단지 조성을 즉각 중단하라며 강력히 촉구했다.

지난달 17일 익산시기독교연합회, 전북기독교연합회 공동주최로 30여 개 기독교 단체가 할랄식품 테마단지 반대 집회를 열고, 지난 28일에는 익산시기독교연합회가 할랄식품특별대책위원회를 발족하며 정부의 할랄산업 육성 정책에 반대하는 입장을 계속 밝히는가 하면, 지난 11월 17일부터 예장합동 전북지역장로회연합회는 할랄반대 서명운동을 추진하며 정부의 할랄단지 조성 계획 철회를 요구해 왔다. 이런 상황에서 전북 지역 16개 시민사회단체가 작년 말 결성한 반사회정책저지국민행동(상임대표 최인식)까지 할랄 반대 운동에 나서면서 정부의 할랄 정책에 항의하는 움직임이 확산될 조짐이다.

이번 대회는 반사회정책저지국민행동이 주최하고 충·효·예실천운동전북연합(대표 신재봉)이 주관했다. 주최 측은 익산 할랄식품단지 조성의 문제점과 위험성에 대해 “우리나라는 할랄산업에서 경쟁력이 없으며, 할랄 확산으로 지역사회 경제와 생활문화가 파괴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익산에 무슬림 유입으로 IS 테러의 기지화 및 이슬람법 지배하는 치외법권이 될 우려가 있고, 정부의 특정종교 지원 정책은 위법 및 위헌”이라고 말했다.

애국당 대표로 활동해 온 최인식 상임대표는 최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정부와 매스컴은 할랄식품 인증을 받기만 하면 곧 떼돈을 벌 것처럼 선전하고 있지만, 유럽과 동남아시아에서는 오래 전부터 이미 할랄식품이 생산, 수출되고 우리는 할랄식품의 주 재료인 소와 닭의 사료를 전량 수입에 의존한다”며 “할랄식품을 만드는데 특수한 기술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우리 인건비가 싼 것도 아니므로 국제경쟁력이 전혀 없다”면서 할랄식품단지 조성은 익산을 이슬람 테러기지, 포교기지로 확실하게 만드는 것 외에 아무 이득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할랄식품으로 인증받기 위해 동물을 산 채로 피 흘리게 하는 잔인한 방법의 할랄 도축은 동물보호법과 국제협약에도 위반된다”며 “또 할랄단지 부근 돼지 농가가 없어져야 하고 간장, 된장, 고추장, 막걸리, 소주 등의 식품들과 접촉도 안 되는 것은 지역 경제활동을 제약하고 오천년 우리 생활문화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인식 상임대표는 “특히 할랄식품 기술자로 무슬림이 들어오고, 할랄단지에 종사하는 한국인은 사실상 무슬림이 되도록 강제되어 익산이 향후 이슬람의 샤리아법이 지배하는 치외법권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슬람은 종교이자 정치, 법, 문화이며 할랄도 마찬가지”라며 “정부가 할랄단지 조성에 나서서 지원하는 것은 테러 확산에 반대하는 국제연합 정신에 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이 이 사태의 심각성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지금 가장 시급하다”며 “이슬람이라면 테러만 생각하는데 나라를 빼앗길 수도 있는 것으로, 온 국민이 나서서 이슬람 할랄단지 조성부터 저지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아울러 “이 기회에 테러 대책, 해외 노동자 영입 정책, 해외유학생 수용 대책, 다문화 정책 등을 국가안보 차원에서 전면 재검토하도록 압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사회정책저지국민행동에는 한국시민단체협의회, 애국당, 일제강점기피해자유족회, 해병대전우전국총연맹, 자유민주국민운동, 충·효·예실천운동전북연합, 테러예방국민운동, 역사문화운동연합, 부패척결국민연합, 뉴코리아국민운동본부, 전국민서로돕기운동본부, 한국NGO범죄예방운동연합, 한국노년유권자연맹전북연합회, 전북삼이오봉사회, 전주·완주해병대전우회, 전북시민사회포럼 등이 소속돼 있다.

[테러예방국민운동 전북대회 구호]

1. 정부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안에 이슬람 할랄단지 조성을 즉각 중단하라.
1. 정부는 청년들에게 할랄기능자격을 얻도록 부추기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1. 정부는 국민세금으로 이슬람 기도처 보수작업에 관계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1. 대학은 학내에 이슬람 기도처를 만드는 등 반역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1. 정부는 외국인 노동자들로 인해서 무법천지가 되고 있는 공단주변의 치안을 강화하라.
1. 국회는 테러방지법 제정하고, 대한민국의 이슬람화를 막기 위한 특별법을 제정하라.
1. 정부는 방송사 등에 대한 이슬람 홍보방송 압력을 중단하라.
1. 검찰은 다큐멘터리 “18억 이슬람시장이 뜬다”를 제작 방송한 KBS 로비의혹을 수사하라.
1. 이슬람테러집단 비판 금지하는 차별금지법 폐기하라.
1. 이슬람포교 정책지원 할랄단지 중단하라.
1. 국가재앙 불러올 이슬람 할랄정책 취소하라.
1. 온 국민 단결하여 이슬람 테러위험 할랄단지 막아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슬람 #무슬림 #할랄 #할랄식품 #전북 #익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