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주님의 천사가 기드온에게 나타나서 ‘힘센 장사야, 주님께서 너와 함께 계신다’ 말하셨습니다. 그에게 왜 힘센 장사라고 하셨습니까? 어떻게 하면 큰 용사가 됩니까? 주님께서 함께 계시면 분명히 저도 힘 있는 용사가 될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하나님이 저와 함께 하시어 형통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요셉과 함께 계실 때 그의 하는 일이 무엇이나 다 잘 되게 하셨습니다. 모세도 하나님께서 같이 계실 때 하나님의 능력을 행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기적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이 이 세상을 구원하시려 우리에게 오신 구주 예수님과 함께 계십니다. 하나님과 함께 있는 사람들이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게 하옵소서.

저로 겸손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겸손한 사람을 붙잡아주십니다. 낮은 자는 들어 올리시고 악인들은 땅에까지 낮추시는 주님이십니다. 겸손한 사람을 구원하시고 아름답게 하옵소서. 겸손한 자의 소원을 들어주시고, 귀를 기울여 들어주옵소서. 은혜를 베풀어주시고 영예를 얻게 하옵소서. 이 세상을 구원하러 오셨던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내 멍에를 메고 나한테 배워라. 그리하면 너희는 마음에 쉼을 얻을 것이다.”(마11:29) 저에게 영성을 주옵소서. 영성이 행동으로 나타나게 하옵소서. 거대한 힘을 알게 하옵소서. 성령님과 함께 하고, 평안을 얻게 하옵소서. 예수님과 동행하고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하옵소서.

성령님의 감화로 서로 사귀게 하옵소서. 같은 생각을 가지고 동일한 사랑을 나누며 마음을 합쳐서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모두의 기쁨을 완전하게 하옵소서. 겸손한 마음으로 서로 남을 자기보다 낫게 여기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가지신 마음을 저의 마음으로 간직하게 하옵소서. 진리의 성령님이 오시어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옵소서. 성령님이 주시는 능력을 받고, 능력을 행하고, 구원의 능력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제 안에 살아 계시고, 활력 있는 믿음으로 기적을 보고, 개선하는 용사가 되게 하옵소서. “주여 나를 도우사 승리하게 하소서.”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힘센 용사가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7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 #연요한목사 #아침을여는기도 #연요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