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iandaily.co.kr
2018.11.14 (수)

[김병구 복음칼럼] WCC 회원 교회에는 예수의 복음도 구원도 없는가?

기독일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8. 11. 07 15:50  |  수정 2018. 11. 07 15:54

Print Print 글자 크기 + -

김병구 장로(바른구원관선교회)
▲김병구 장로(바른구원관선교회)

매우 불행하게도 한국교회의 다수가 2013년 부산 WCC 대회에 참여함으로써 그 동안 지켜온 복음주의 신앙을 상실하였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 성경기자들의 개인적 경험을 기록한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는 WCC에는 하나님 말씀이 없다. 물론 구원의 복음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도 없다.

그러므로 WCC 회원 교회의 목사님들이 WCC 의 주장처럼 설교하고 또 그러한 설교를 수용하고 믿는 신자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이 있을 수가 없다.

WCC는 가톨릭과 연대하여 모든 종교에 구원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하나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자에게 만 구원이 있다고 가르치는 복음주의 개신교와 어떻게 어깨를 함께 할 수 있겠는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WCC 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는 복음주의 개신교와는 원수가 될 수 밖에 없다. WCC는 유일한 구세주로서의 예수를 부정하고 모든 종교에 구원이 있다고 가르치기 때문이다,

WCC는 인간이 인간의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 인본주의로 모든 인간은 죄성을 타고난 존재로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고 믿는 신본주의 개신교와 공존할 수 없다.

모든 종교에 구원이 있다고 주장하는 WCC는 결국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적그리스도와 유사한 조직임을 부인할 수 없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일반신도들은 자신의 교회가 속한 교단이 WCC 에 속한 교단 인지 아닌지를 파악하여 만일 출석하는 교회가 WCC회원 교단이라면 목사님 그리고 교인들과 토론하여 그 교단을 탈퇴하던지 그 것이 불가능하다면 개인적으로 라도 WCC에 가입하지 않은 성경말씀을 하나님 말씀으로 믿는 복음주의 교단에 속한 교회나 독립교회로 탈출해야 할 것이다.

사탄은 모든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 가기 위하여 전심전력하고 있다.

우리는 성경을 하나님 말씀으로 믿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는 성화의 과정을 거쳐 천국 가는 영생을 얻어야 한다.

성경은 그 이외에는 구원을 얻을 길이 없음을 강조 또 강조하여 가르치신다.

◆ 김병구 장로는 싱가폴 장로교단 장립 장로, 시카고 '약속의 교회' 은퇴장로로서 바른구원관선교회를 섬기며 기독교신문 '크리스천투데이'에서 칼럼니스트로도 기고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영원한 성공을 주는 온전한 복음>(한솜미디어 펴냄)이 있다.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