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쁨

[책소개]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우리는 진정한 삶의 가치와 행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한다. 최근 '소확행', '행복회로', '워라벨'과 같은 신조어들이 이러한 움직임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진정한 삶의 행복과 가치를 찾기 위한 움직임과 노력들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일어날 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참된 기쁨과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세상의 모든 것은 있다가도 없어지고 없다가도 다시 생기곤 한다.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오직 하나님의 사랑만은 영원히 변치 않는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할 때 참된 행복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고, 복의 근원 되신 하나님을 마음에 모실 때 참된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어떤 도구든지 올바른 목적으로 쓰일 때 그 도구의 가치가 빛난다. 사람 역시 마찬가지이다. 성경에서는 인간의 창조 목적을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모든 사물이 본래의 사용 목적대로 쓰일 때 최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처럼, 우리도 창조 목적에 맞는 삶을 살 때 비로소 진리가 주는 참된 기쁨과 참된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리스도인의 '기쁨'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는 세상이 말하는 물질적 풍요로움을 넘어, 예수님이 이 땅 가운데 오셔서 하나님의 사명을 기쁨으로 감당하셨다는 더 높은 차원의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작은 예수의 영성을 회복해야 한다. 하나님만으로 기뻐하고,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는 순전한 마음을 품는 것이야말로 이 땅에서 승리하는 최고의 힘을 소유하는 것이다!

[이런 분들께 권합니다]

★ 하나님의 기쁨에 대해 묵상하며,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은 분

★ 하나님과 매일 동행하는 삶을 회복하고 싶은 분

★ 진정한 삶의 가치과 행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분

[저자소개]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 조용기 원로목사의 목회철학을 이어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한 오중복음과 삼중축복을 계승 · 발전시키면서 절대 긍정과 절대 감사의 믿음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선교 사역과 구제 사역에 힘써 성도의 성숙과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사역을 펼치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서대문순복음교회에 출석하며 조용기 목사의 설교를 듣고 자랐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경이적인 부흥의 현장에서 청년기를 보낸 그는 누구보다 순복음 신앙에 정통하고 탁월한 신학자이기도 하다. 더불어 항상 성령의 열매와 성화를 강조하는 만큼 그의 영성과 인품 역시 온화하고 겸손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연세대학교와 한세대학교 신학과를 거쳐,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의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교 석사과정(Th.M)을 수료하고 템플대학교에서 교회사 종교철학 석사(M.A.)와 박사(Ph.D) 학위를 취득했다.

대표 저서로는 『십자가, 순복음 신앙의 뿌리』, 『참기쁨』,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말씀과 진리』, 『내가 믿나이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교회』, 『기도, 은혜의 통로』, 『변화된 신분 변화된 삶』, 『치유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수정증보)』 등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기뻐하고 또 기뻐하라

Chapter 01 기쁨의 비결

Chapter 02 염려는 세상에 속한 것이다

Chapter 03 형통한 삶이 주는 기쁨

Part 2 하나님을 기뻐하라

Chapter 04 세상의 기준을 버려라

Chapter 05 나의 기준을 버려라

Chapter 06 하나님의 임재를 사모하라

Chapter 07 진리의 하나님과 동행하라

Part 3 고난 중에도 기뻐하라

Chapter 08 예수님의 순종과 하나님의 기쁨

Chapter 09 부르심을 따라 사는 삶

Chapter 10 절망 중에 찾아오시는 예수님

Part 4 기쁨을 완성하라

Chapter 11 고통과 절망을 이기는 힘

Chapter 12 기쁨의 통로 그리스도인

Chapter 13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참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