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er
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6.12.09 (금)

[신간소개] 예수 말고 다른 길은 없다

기독일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6. 12. 02 05:36  |  수정 2016. 12. 02 05:36

Print Print 글자 크기 + -

신간소개 예수 말고 다른 길은 없다

왜 오직 예수님만 믿어야 하는가?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도 많은데 그들이 다 틀릴 수 있는가?

사랑의 하나님이라는 분이 어떻게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지옥에 보내실 수 있는가? ......

당신은 이 질문들에 답할 수 있는가?

출판사 서평

복음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기독교 신앙의 기본 중의 기본이 아닌가? 이는 모든 크리스천이 다 알고 동의하는 사실이 아닌가? 안타깝게도 그렇지가 않다!

미국인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복음주의 교회 출석 교인의 무려 57%가 다른 여러 종교를 통해서도 구원에 이를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드러났다. 많은 크리스천이 이 말씀을 믿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행 4:12).

그리스도의 유일성이라는 문제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우리 자신의 영원한 운명이 달려 있기 때문이다. 이 진리를 진정으로 믿느냐에 따라 영원을 천국에서 보내게 될지, 지옥에서 보내게 될지가 결정된다. 나아가 우리 가족과 친구들의 영원한 운명이 달라지고, 온 세상의 영적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왜 오직 예수인지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는가?

다른 종교를 통해서도 구원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그리스도의 유일성은 다원주의 사회에서 주된 공격 대상이 되고 있다. 심지어 기독교 내에도 이것을 드러내 놓고 주장하지 못하거나 타협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예수님만이 구원에 이르는 길이라는 주장이 잘못된 것이라면, 성경의 중요한 내용을 바꾸어야 하는 심각한 일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이 교리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명쾌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의 저자 로버트 제프리스는 일반 라디오, 텔레비전 방송에 나가 문화적 이슈에 대해 성경적인 입장을 서슴없이 밝히고, 당당하게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외치는 복음주의 목회자다. 그는 본서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왜 구원의 유일한 길인지 성경적 근거를 들어 분명히 밝히고, 그리스도의 유일성에 반대하는 이들이 던지는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 하는지 일목요연하게 알려 준다. 그러면서 "우리는 모두 하나님이 우리의 삶 속으로 보내시는 어떤 사람에게도 복음의 메시지를 전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강력하게 촉구한다. 세상에 흔들리지 않고 복음의 진리를 당당하게 전하는 지혜와 용기, 통찰을 얻게 하는 책이다.

[추천 독자]

- 그리스도의 유일성이라는 교리를 인정하나, 왜 그런지 자신 있게 설명하지 못하는 크리스천.

    - 그리스도가 구원의 유일한 길이라는 확신을 잃고, 다른 여러 종교를 통해서도 구원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 크리스천.

- 보편구원론, 다원주의, 포용주의 관점이 왜 옳지 않은지 알고 싶은 크리스천.

   - "오직 예수"라는 기독교의 핵심 메시지를 성도들이 이해하기 쉽게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싶은 목회자, 복음의 진리가 무너지지 않도록 촉구하고자 하는 목회자.

추천사

제프리스 박사는 『예수 말고 다른 길은 없다』를 통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 강력한 무기를 장착해 주었다. 기독교 복음의 배타성은 단순히 여러 신학적 문제 가운데 하나가 아니라 복음의 핵심이요, 영혼이다.

데이비드 제레마이어 | 섀도우 마운틴 커뮤니티 교회의 담임목사,

터닝 포인트 미니스트리(Turning Point Ministries)의 창립자이자 대표

예수님은 오직 그분을 통해서만 성부 하나님을 알고 성부 아버지께 나아가 구원을 받고 천국에 이를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로버트 제프리스도 그렇게 믿고 있다. 당신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이 책은 진지하게 읽을 가치가 있다. 이 책은 우리 시대에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 그야말로 한 사람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질문을 던지고 답해 준다.

마크 베일리 | 댈러스신학교 총장이자 성경해석학 교수

제프리스 박사는 성경적 기독교에 대한 흔한 공격들을 간단히 제압하고, 우리도 그리스도 자신의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는 자들을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죄인들을 사랑하여 구하러 오신 예수님의 복된 소식을 더욱 분명히 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꼭 읽으라. 이 책은 우리가 사는 이 시대를 위한 필독서다.

수지 라슨 |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 전국적인 강연자이자 저술가

죽고 나서야 모든 길이 천국으로 인도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얼마나 충격일까? 이 책은 이 사실에 대한 확실한 근거를 제공해 준다. 왜 예수님만이 구주가 되실 자격이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어윈 루처 | 시카고 무디 교회의 담임목사

성경에 충실하고 재미있는 책이면서, 복음주의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후폭풍을 몰고 올 책이다. 이 책에서 제프리스는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고 오직 예수님의 말씀과 뜻만을 충실하게 전한다.이 책을 그냥 지나치지 마라!

페이지 패터슨 | 남서침례신학교 총장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사람이라면 모두 이 책의 내용이 필요할 것이다. 왜냐하면, 잘못 선택하기에는 영원이 너무 긴 시간이기 때문이다.

준 헌트 | 호프 포 더 하트(Hope for the Heart)의 창립자이자 최고안전책임자(CSO)

마태복음 16장 15절에 기록된 주님의 질문이 이제는 우리 시대를 향한 질문이 되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요한복음 14장 6절 말씀처럼 그분이 정말로 우리에게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가? "그분으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다"는 사실을 우리가 정말로 믿는가? 이 책에서 제프리스 박사는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해 모범 답안을 알려 준다.

O. S. 호킨스 | 가이드스톤 파이낸셜 리소시스(GuideStone Financial Resources)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CEO)

『예수 말고 다른 길은 없다』는 진정한 복음의 이야기를 믿고 지키기 위한 중요한 답들을 기억하게 도와준다. 목사와 신학교 교수들을 비롯한 모든 크리스천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이 책은 '우리 안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로 당신의 마음과 정신을 따뜻하게 덥혀 줄 것이다.

팀 라헤이 | 목사, 저술가이자 기독교 교육가

저자 소개 

로버트 제프리스(Robert Jeffress)

"세상 TV, 라디오 방송에 나가 당당하게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외치는 복음주의자"

2,000회 이상 일반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Good Morning America」, 「This Morning」, 「Fox and Friends」, 「The Kelly File」, 「Real Time with Bill Maher」, 「Hardball with Chris Matthews」,「The O'Reilly Factor」 등)에 출연하여, 문화적 이슈에 대해 성경적인 입장을 서슴없이 밝히고 있는 복음주의 목회자다.

텍사스 주 댈러스에 있는 제일침례교회(First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이자 댈러스신학교 겸임 교수이며, 그가 진행하는 일간 라디오 프로그램 「Pathway to Victory」는 800개 이상의 방송국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되고 있다. 그의 주간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미국과 전 세계 200여 개국의 수많은 케이블 방송 및 위성 방송을 통해 방송되고 있다.

저서로는 『When Forgiveness Doesn't Make Sense』, 『Perfect Ending : Why Your Eternal Future Matters Today』, 『Countdown to the Apocalypse : Why ISIS and Ebola Are Only the Beginning』 등이 있다.

목차 

            추천의 글

시작하며_ 기독교의 가장 공격적인 신념

1. 울타리를 옮길 것인가?

더 중요한 전쟁

왜 그렇게 중요한가?

우리는 왜 지고 있는가?

2. 이 문제가 정말 중요한가?

네 가지 대답

중요한 이유

3. 옛길은 하나였다

왜 구약을 읽어야 하는가?

구약에 나타나는 배타성의 5가지 주제

하나님에 대한 영적 법칙

4. 관용하지 않으시는 그리스도

자신의 유일성에 대한 그리스도의 가르침

자신의 죽음에 대한 그리스도의 가르침

영원에 대한 그리스도의 가르침

개인적 믿음의 필요성에 대한 그리스도의 가르침

5. 신약의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은 이유

예수님이 직접 하신 말씀만 성경인가?

사도 베드로의 가르침

베드로와 고넬료

사도 바울

바울의 경험

배타성에 대한 바울의 사역

바울의 가르침

"구원받는 믿음"이란 무엇인가?

진지한 경고

6. 복음을 듣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가?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고는 누구도 구원받을 수 없다

누구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받았다

하나님에 대해 더 알기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 알 수 있다

7. 그리스도를 믿을 수 없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가?

그리스도 이전에 살았던 사람들은 어떻게 구원받았는가?

사례 연구 : 아브라함

아브라함은 믿음으로 구원받았다

아브라함의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에 근거했다

아이들은 어떻게 되는가?

8. 복잡한 질문과 반론에 어떻게 답할 것인가?

1. 당신은 왜 관용하지 않는가?

2. 배타성은 다른 신앙을 가진 사람들을 증오하게 한다

3. 모든 종교는 본질적으로 똑같은 것을 가르치고 있다

4.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듣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가?

5. 그리스도를 믿을 지적 능력이 생기기 전에 세상을 떠난 아이들은 어떻게 되는가?

6.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데 어떻게 그들이 다 틀릴 수 있는가?

7. 사랑의 하나님이라는 분이 어떻게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지옥에 보내실 수 있는가?

본문에서

오직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불신자들이 천국에 가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그들을 천국으로 이끌기 위해 반드시 말해 줘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믿지 않는 가족과 친구, 주변 사람들, 아니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가장 큰 사랑은 바로 이 중요한 교리를 분명히 전해 주는 것이다. _ p. 13~14

이 세상은 우리 왕께서 제시하시는 사랑과 구속의 메지지를 미움과 비난의 목소리로 일부러 왜곡시키고 있다. 이런 세상에 맞서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고후 5:20) 된 우리가 일어서야 할 때다. 목사와 선교사만이 아니라 모든 크리스천이 들고일어나야 한다. ...... "관대하게" 굴라는 세상의 압박에 굴복하여 복음이 고의로 왜곡되는 현상을 그냥 지켜보고만 있다면, 그것은 사실상 백기를 드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할 수 있다. _ p. 32~33

구원이라는 중심적인 문제에서 우리의 신념은 우리 믿음의 창시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셨으면" 하는 말씀이 아니라 "실제로" 하신 말씀에 근거해야 한다. 복음서에 기록된 예수님의 말씀(현재 그분의 가르침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하게 믿을 만한 통로)을 신중하고 솔직하게 탐구해 보면, 가상의 예수님이 아닌 진짜 예수님은 보편구원론과 다원주의, 포용주의를 허용하지 않으시는 분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그리고 그분을 개인적으로 믿는 것만이 천국행을 보장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알 수 있다. _ p. 99~100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것이 사람의 일이다. 우리가 단 1초만 지체해도 그사이에 얼마나 많은 영혼이 자신의 영원한 운명을 확실히 모른 채 눈을 감아 버릴지 모른다. 이것이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주는 일이 그토록 시급하고 절박한 이유다. 이 땅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정확히 얼마인지 아는 사람은 세상에 단 한 명도 없다. 이는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것을 단 1초만 지체해도 그사이에 운명이 영원히 갈릴 수 있다는 뜻이다. 찰나와 같은 순간에 하나님과 그분의 사랑에서 영원히 분리된 지옥에 떨어질 수 있다. _ p. 166~167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는가? 다른 모든 종교는 "나 자신의 노력과 내가 지켜야 하는 규칙들을 통해서"라고 말한다. 그런 거짓 소음의 한복판에서 오직 기독교만이 "은혜로"라고 말한다. ...... 기독교가 인류 최대의 딜레마에 대해 배타적이고 유일한 답을 제시한다는 사실이야말로 기독교 메시지의 진실성을 보여 주는 가장 확실한 증거 가운데 하나다. _ p. 218

Print Print 글자 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