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의회에서 25년 이상 활동했던 글린 포드 전 의원은 토론회에서 북한이 하노이 미북정상회담 결렬 이후 미국과의 대화 의지를 상실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그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아프가니스탄, 우크라이나, 시리아 등의 국제적 상황을 보며 미국과 교류하지 않아도 다른 대안을 찾을 수 있다고 판단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치 위기 속 한국 경제 악화… “구조적 문제 오랜 기간 지속”
내란 혐의로 윤석열 대통령이 구속되며 촉발된 정치적 혼란이 한국 경제 위기를 심화시키고 있다. 그러나 국외 전문가들은 이번 경제적 어려움이 단순히 최근의 정치 위기에 국한된 것이 아니며, 오래된 구조적 문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지적한다... 
[안보칼럼㉗] 독립군 본받아 나라와 세계선교 위한 기도 끊이지 않아야
독립운동은 명성황후 시해를 계기로 일어난 1차 을미의병(1895)을 시작으로, 을사늑약에 저항하여 일어난 2차 을사의병(1905), 군대해산으로 출발된 3차 정미의병(1907) 등으로, 20년에 걸친 의병전쟁으로 약 20만 명이 희생되.. 
성경을 선교적 시각으로 보기(12) ‘다윗의 언약과 하나님의 선교’
지난번에 우리는 블레셋의 적장 골리앗을 물리친 다윗의 승리를 통해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온 세상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된 것을 보았다. 그러니까 다윗의 승리는 단순히 그 자신과 이스라엘의 승리가 아니라, 적국 블레셋뿐만 아니라, 온 세상에도 하나님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는 놀.. 
성경을 선교적 시각으로 보기(13) ‘나아만은 어떤 신앙을 가졌나?’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이름을 높이기 위해 한 개인을 사용하신 적이 너무도 많다는 말씀에 대해 지난번 글에서 다룬 바 있다. 이번에도 이처럼 한 영혼에 주목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볼 수 있는데, 오늘 이야기의 중심은 나아만 장군에 대한 것이다...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4 실황 앨범 발매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4' 실황 앨범이 지난 14일 발매되었다. 예수님의 산상수훈을 따라 '팔복' 안에서 경험한 더할 나위 없는 행복의 순간들을 19개 트랙에 담아냈다. 지난해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더할 나위 없는 행복: The Beatitudes'란 제목으로 서울 도림교회에서 진행된 예배캠프가 진행됐다. 예수님이 산상수훈을 통해 보여준 참된 행복은 세상의 가치와는 완전히 다.. 
오감 자극 ‘쿠키플레이&테라피’, “삶의 긍정적 변화와 뇌치유상담의 효과적 도구로 활용”
국제뇌치유상담학회(IBPS, 회장 손매남 박사) 1월 월례세미나에서 통합예술치료의 한 분야인 쿠키플레이&테라피 상담 사례 발표 및 실습 과정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 
대전주님의교회, 설맞이 떡국 나눔행사 펼쳐
대전 중구 태평1동(동장 박상롱)은 최근 대전주님의교회(목사 변동철)에서 지역 어르신 50여 명을 초청해 설맞이 떡국을 대접하는 나눔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대전주님의교회는 이번 떡국 나눔행사 이외에도 평소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꾸준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변동철 목사는“어르신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를 드시고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 
배재아펜젤러합창단, 이승만대통령기념재단에 성금 800만원 전달
배재 아펜젤러 합창단(단장 김정박)이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지원하기 위해 800만 원의 성금을 이승만대통령기념재단(이사장 김황식)에 전달했다. 기념재단에 따르면, 합창단은 최근 재단을 방문해 기부금을 쾌척했다. 배재합창단은 2010년 6월 1일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창단돼, 배재학당의 역사와 정신을 계승하며 선교와 봉사 활동을 통해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파키스탄에서 신성모독죄로 기소된 기독교인 여성, 보석 허가받아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파키스탄의 한 기독교인 여성이 이슬람 사원의 지도자에 의해 신성모독죄로 잘못 기소된 사건에서 보석으로 석방될 수 있게 되었다고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CDI는 지난 16일 Gojra Additional Session의 판사 와심 무바리크가 신성모독 법 295-B항에 따라 기소된 50세 가톨릭 신자이자 세 자녀의 어머니인 샤지아 유니스에게 보석을 허.. 
한일장신대 출신 작가 4명, 제10회 한국에세이 작가상 및 신인상 수상
한일장신대학교 출신의 4명이 제10회 한국에세이 작가상과 신인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최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3일 경주 The-K호텔에서 열린 제19회 한국본격문학가협회 전국대회에서 각각 작가상과 신인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이은미 학생(심리상담학과 3학년, 필명 미야), 이귀자 학생(심리상담학과 3학년, 필명 글무렵), 민세진 학생(신학과 3학년), 허진곤 동문(2011년 신학대.. 
NFC 챔피언십 진출한 신예 쿼터백 “하나님께 영광돌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미식 축구팀 워싱턴 커맨더스의 선수이자 신예 쿼터백인 제이든 대니얼스가 이끄는 팀이 지난 18일(현지시각) 밤 디트로이트 라이온스를 상대로 예상 밖의 승리를 거두며, 33년 만에 NFC 챔피언십 게임 진출을 확정지었다고 1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