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선수촌에 콘돔 비치? 오히려 절제 가르쳐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지난 19일부터 강원도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가 대회 조직위원회가 선수촌에 콘돔을 비치한 것을 비판했다. 이번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엔 전 세계 78개 국가올림픽위원회 소속 14~18세 선수 1,802명이 참가하고 있는데, 조직위 측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방침에 따라 선수들에게 콘돔을 무료 제공하는 것이라고 했다. IO..
  • 알리스터 배그 목사
    美 기독교 라디오, 동성결혼식 참석 조언한 프로그램 퇴출
    미국의 한 보수적인 기독교 라디오 방송국이 동성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이 문화적인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한 목회자의 프로그램을 방송에서 제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올해 71세인 알리스터 배그(Alister Begg) 목사는 전국 1800개 방송국에서 전파되는 라디오 팟캐스트 ‘트루스포라이프’(Truth For Life)의 진행자이자, 클리블랜드 소재 파크사이드..
  • 세기총
    세기총, 美 뉴저지서 하례예배 및 평화통일 기도회 드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가 지난 22일(미국 동부 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 더블트리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신년하례예배 및 제42차 한반도 자유⸱평화통일 뉴저지기도회’를 개최했다...
  • 베니 하산(Beni Hasan)에 있는 크눔호텝 Ⅲ 세의 묘지벽. 묘지벽에 그려진 그림은 아시아인들이 선물, 거래할 물건, 또는 이집트에 정착하면 사용할 물건을 가지고 이집트로 오는 모습을 보여준다.
    나일 삼각주 지역에 이주한 셈족 혼혈 ‘힉소스’와 애굽
    이스라엘 자손이 이집트에 있다고 언급하는 비문은 발견되지 않았다. 이스라엘에 대한 유일한 언급은 제19왕조의 네 번째 파라오인 메르넵타의 석비에 있다. 이 비석의 날짜도 출애굽 이후이며 학자들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셈족을 말하는 혼혈인..
  • 이승만 초대 대통령
    “한국교회, 자유 대한민국 건국한 이승만 국부로 모셔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국가보훈부가 이승만 전 대통령을 1월 ‘이달의 독립운동가’ 선정한 것을 환영하는 논평을 29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1992년부터 매년 ‘이달의 독립운동가’를 선정, 발표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그 공적을 기려온 국가보훈부는 지난 32년 동안 총 463명의 독립운동가를 선정했다. 그런데 이승만 박사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선정되지..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의미 있는 삶을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의미 있게 사는 것입니다. 자기비하와 열등감에서 벗어나게 하옵소서. 이것이 마음에 쌓여 삶을 어렵게 하고 부자유스럽게 합니다. 자존감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참된 존엄성을 찾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믿음 안에서 놀라운 일을 해낼 것을 확신합니다. 이런 삶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있습니다. 체념한 채 삶의 중요한 문제를 그냥 결정하고 있습니다. ..
  • 광명 햇빛
    [구원론]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라(3)
    만약 농부가 씨를 뿌리고 밭을 가꾸고 거름을 주고 온갖 노역을 견디며 키웠는데 열매가 맺어지지 않는다면 그의 상심이 얼마나 크겠습니까? 그러므로 반드시 뿌린 씨앗은 자라서 열매를 맺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의 영적인 열매는 만드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잇어야 결실된다는 것이 법칙입니다. 이러한 법칙을 예수님은 이미 명확하게 반포하셨습니다...
  • 민성길 교수
    동성애 GWAS가 의미하는 것
    지금까지의 GWAS(Genome Wide Association Study, 전장 유전체 연관 연구)를 종합하면, 통계적 유의성에 근접한 또는 유의성에 도달한 동성애 관련 유전자 변이는 10개 보고되고 있다. 앞 칼럼에서 지면상 소개하지 못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GWAS가 하나 더 있어, 동성애와 관련된 두 개의 DNA변이가 보고되었다. 즉 2021년 Hu 등은 중국인 한족 남자 동성애자 ..
  • [사설] 증오·음모 부추기는 정치권 각성해야
    우리 사회가 온통 증오와 음모의 격랑에 휩싸인 모습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피습된 지 한 달도 채 안된 지난 25일 배현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서울 모처에서 피습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이런 증오 범죄와 함께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튀어나온 재미동포 목사의 몰카 폭로사건은 음모를 정당화하는 진영정치의 어두운 단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아 씁쓸하다...
  • 안승오 교수
    그리스도로 인한 구원의 길 전하는 것이 가장 우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행해지는 선교의 가장 우선적이고 핵심적인 사역은 바로 영광의 하나님과 그 하나님께로 가는 길인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다.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에게 부탁하기를 “.... 자신의 복음 전도 사역을 통해 그 메시지가 신속히 전파되어 하나님이 영광스럽게 되기를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다 (살후 3:1).”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행..
  • 미주 기독일보 20주년 감사예배
    미주 기독일보 창간 20주년 감사예배 “연합 통해 새로운 차원으로 비약하길”
    "성령께서 이끄시는 화해의 신문" 이란 표어 아래 2004년에 1월 23일에 창간된 기독일보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한인교계 목회자들과 위브릿지 교회 목회자 및 관계자들, 36명의 성경 필사 장학생들과 장학생 가정들을 초청해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림으로 기독일보를 이끌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돌아보고, 앞으로 새로운 차원의 연합 사역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