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영풍회 제41대 대표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하례회가 29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예수인교회(담임 민찬기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이·취임식 및 신년하례회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기독교영풍회 신임대표회장에는 송기배 목사(가정사랑학교 대표)가 취임했다. 1부 예배에서 계인철 목사(천북제일교회 원로)는 ‘다시’(요한복음 21장 19절)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그는 .. 
지성호 “中 내 탈북민들이 바라볼 수 있는 나라, 자유 대한민국”
탈북민 출신인 지성호 국회의원(국민의힘)이 29일 오후 서울 주한 중국대사관 인근에 있는 서울중앙우체국 앞에서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 주최로 열린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했다. 지 의원은 “2,600여 명의 탈북민들 중에 600여 명을 중국 당국은 지난해 북송시켰다. 2천여 명의 탈북민들은 현재 중국 공안의 여러 감옥에서 인권 침해를 받으면서 자유.. 
“언제까지 中 강제북송 반대만… 북한이라는 감옥 무너져야”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에스더기도운동 등이 참여하고 있는 국민연합은 29일 오후 서울 주한 중국대사관 인근에 있는 서울중앙우체국 앞에서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북송 반대 기자회견’을 개최하며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성명을 발표했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7가지 영적 훈련”
미국 샌디에이고 록교회(Rock Church) 담임인 마일스 맥퍼슨(Miles McPherson) 목사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인생을 바꿀 수 있는 7가지 영적 훈련’이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그는 “2024년이 정말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올해가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는 해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것은 주인의식을 갖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 
[안보칼럼②] 국가 보훈과 국민 통합
국가보훈은 가장 효과적인 국민 통합의 수단이다. 따라서 국가 보훈은 더욱 강화해야 되고 전 국민이 국가 보훈의 의식화와 생활화가 되어야 한다. 국민 통합의 3가지 이유는.. 
美 복음주의자 72% “18세 이전 신앙 갖게 돼”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자칭 복음주의자라고 밝힌 대다수가 어린 시절 신앙을 갖게 되었으며, 복음주의 기독교를 받아들이기로 결정한 구체적인 순간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적 여정: 복음주의자들이 신앙에 이르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는 미국 복음주의자들의 신앙 여정과 실천을 조사했다. 그레이 매터 리서치(Gray Matter Research.. 
전주대, 2023 동계 캄보디아 해외 봉사활동 성료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가 캄보디아 프놈펜과 시엠립 지역에서 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에 전주대 동계학생해외봉사단은 인솔 교직원 7명, 학생 39명 총 46명이며, 지난 8일부터 19일(10박 12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꼬마비전센터, NPIC_JJU 프렌드십센터)과 캄보디아 시엠립(참빛교회)로 총 2개 팀이 파견됐다. 캄보디아 프놈펜팀은 교육팀(한국어 및.. 
[신간] 마침내, 교회가 희망이다
예수를 따른다는 것은 낯선 세계로 들어선다는 것이다. 예수 안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익숙한 삶의 자리를 떠났던 이들은 하나같이 그 길에서 당혹감과 좌절을 경험했다. 그러나 그 좌절의 광야에서, 시야 밖에서 오는 부르심을 발견한 이들은 세상에 견고한 소망의 터를 제시할 수 있었다. 저자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 담임)는 사회 각 분야에 불안의 빛이 짙고 세계 곳곳에서 위기의 목소리가 날카롭다고 .. 
미달자 야곱에 관한 신밀한 탐색과 탐구
이삭의 둘째 아들이자 속이는 자, 미달자였던 야곱은 하나님을 만나자 펼쳐진 것은 꽃길이 아니었다. 하지만 얍복강에서 하나님의 사자와 씨름을 하고 나서 그는 이스라엘이 되었고 가장 사랑받은 자로 기억된다. 저자 다니엘 오 작가는 이 책에서 야곱의 삶을 다루고 있다. 그의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대서사를 입체적으로 그려 낸 야곱의 일대기에 더없이 가깝게 느껴지는 생생한 하나님의 숨결과 손길, 그 안.. 
“가나안 성도 현상, 교회가 무엇인지 고민·반성하게 해”
김선일 교수(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선교와문화)가 29일 복음과도시 홈페이지에 ‘가나안 성도 현상이 교회 공동체에 던지는 질문’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김 교수는 “지난 10년간 한국 교회에 경각심을 일깨워 준 대표적 현상 가운데 하나는 ‘가나안’ 성도의 증가라 할 수 있다”며 “가나안 성도들이 늘어나는 데에는 복합적인 원인이 있다”고 했다. 이어 “어느 한 가지 지배적인 원인만을 .. 
목회자들, 공명선거에 앞장서야 한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가 오는 4월 10일 치러진다. 국민적 쟁점 사안이 많아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선거가 예상된다. 목회자들 중에는 설교 중에 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이나 후보자에 대한 지지를 유도하는 발언으로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휘말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제소를 당해 처벌을 받기도 한다...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성경은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히 히브리서 11장에는 하나님께 인정받은 믿음의 영웅들을 열거하고 있는데, 그중에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의 이야기가 가장 길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75세가 된 아브람을 부르시고 그에게 놀라운 축복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 말씀이 아브람에게 꿈과 사명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