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성구 박사
    大韓民國은 살아 있다!
    그동안 나라가 총체적으로 병들어 있었다. 어디서부터 칼을 대야 할지도 모를 중병에 걸려 있었다. 자고 나면 시뻘건 깃발 아래서 민노총은 우는 사자처럼 길거리에서 고함을 쳤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대한민국의 수명이 다한 듯이 보였다. 여러 정권을 거치면서 수단 좋고 얼렁뚱땅 사기꾼 같은 정치꾼들은 잘 되고, 정치, 행정, 법조, 문화 등 각계 각 분야가 부정으로 국고에 빨대를 대고 빨아먹으며,..
  • 기공협
    기공협 “올해 출산율 0.73?… 특단 대책 마련해야”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하 기공협)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과 함께 지난해 제20대 대선 후보들에게 제안해 답변을 받아냈던 ‘초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 제안’을 정부와 국회가 적극적으로 추진해줄 것을 바라는 성명서를 28일 발표했다...
  • 김영한 박사
    “일본 후쿠시마 오염처리수 방류, 괴담보다 과학적 사실 믿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처리수 방류’에 대한 논평을 28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한국원자력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후쿠시마 방류에 따른 한국인의 방사선 피폭량은 흉부 X레이 한 차례 찍을 때의 1000만분의 1이라고 한다. 학자들도 대부분 세슘과 스트론튬 등 방사성물질은 다핵종제거설비(ALPS)라는 정화 장치로 거르고 삼중수..
  • [사설] “북한 주민도 인간다운 삶 선택할 권리 있다”
    지난 17일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개최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의장국인 미국과 한국, 일본이 공동 요청한 북한 인권 상황이 정식토의 의제로 채택했다. 이번 북한 인권 공개회의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재개됐다는 것과 중국, 러시아의 반대 표명이 없어 곧바로 공개토의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저 아름답고 놀라운 일이
    각종 미신과 우상숭배, 성적 타락과 부도덕이 넘실대고 있습니다. 영적, 도덕적으로 타락되어 참된 길, 진리와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한다는 것이 무모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 불리한 조건들을 극복하고 승리를 얻게 하옵소서. “저 아름답고 놀라운 일이 가득한 이 땅, 다 주의 조화.” 이곳에 뿌리를 내려 믿음과 사랑의 열매를 맺은 땅으로 가꾸게 하옵소서. 아무리 어려워도 예수님이 함께 하시면..
  • 아이티 간호사
    아이티 갱단서 풀려난 美 간호사 “예수님은 언제나 용서하신다”
    아이티에서 기독교 교육사역을 하던 중 납치된 후 최근 풀려난 미국인 간호사가 공개 영상을 통해 “납치범들에 대해 원한을 품지 않는다”면서 그들을 용서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기독교인 알릭스 도르세인빌과 그녀의 딸은 지난 7월 27일(이하 현지시간) 아이티 포르토프랭스 근처에서 납치됐다...
  • IBA 서울 컨퍼런스
    “‘번 아웃’ 부추기는 ‘종교확장’에 매몰되지 말고, 영적 균형 찾아야”
    비즈니스 세계 속 선교적 삶을 격려하며 도전하는 IBA(상임대표 엄기영 목사)가 25일과 26일 이틀 동안 ‘혼돈의 시대 속 변혁의 비즈니스 리더’라는 주제로 ‘IBA 서울컨퍼런스 2023’을 한사랑교회(담임 황성수 목사)에서 개최했다. IBA는 ‘International BAM(Business As Mission) Alliance’의 약자로서, 2004 로잔운동으로 인해 본격화된 글로벌 B..
  • IBA 서울 커너런스
    “세상 사람들, 말뿐이 아닌 복음 살아내는 ‘증인’ 보고 싶어 해”
    비즈니스 속 선교적 일터 사역자를 세우는 IBA의 ‘서울 컨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25일 저녁 집회에서 IT보완 소프트웨어 기업의 대표이자 IBA의 공동대표인 김진수 대표가 메시지를 전했다. 김진수 대표는 “나는 복음을 천박한 사업의 도구로 전락시켰다. 기업을 교회와 같이 억지스럽게 경영했을 때 가장 문제가 많았다”며 “우리 기업은 시작할 때, 장로님, 안수집사, 청년리더 등 신앙의 사람들..
  •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런던에서 하나님 사랑을 전하다”
    미국의 복음주의 목회자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God Loves You) 투어 일정을 위해 런던을 방문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그는 26일(이하 현지시간) 밤 엑셀 런던(ExCel London)에서 열리는 무료 행사에서 하나님 사랑의 메시지를 전했다...
  • 2023 성령한국 청년대회
    “120년 전 하디처럼…” 성령한국 청년대회 열려
    ‘청년하디 영적각성 120주년 기념, 2023 성령한국 청년대회’가 26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청년대회 개최 취지에 대해 주최 측은 “대한민국 크리스천 청년들의 연합집회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린다. 한국교회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전하며 신앙을 회복시킨다.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사명을 제시하며 청년 부흥을 일으킨다. 어두운..
  • 강제북송 반대 집회
    “중국은 탈북민 2600명에 대한 강제북송을 중단하라”
    중국 정부에 의해 구금 중인 탈북민 2600여 명의 강제북송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집회가 24일(현지 시간) 낮 맨하탄 중국 영사관 앞과 유엔 본부 앞에서 연달아 개최됐다. 미국 내 시민단체들과 탈북민들이 연합해 결성한 ‘2600명 탈북민강제북송반대 미국 시민 연합(U.S. Citizens’ Association against the Forcible Repatriation of 2600 N..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아니다. 너는 웃었다
    웃음은 사람을 젊게 만듭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고 합니다. 기쁘고 즐거워서 웃는 웃음은 밝고 건강합니다. 하지만 기가 막히고 허탈해서 웃을 때가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을 비웃고 조롱하는 웃음도 있습니다. 썩은 미소, 줄여서 썩소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저의 삶에는 기뻐서 웃는 밝고 건강한 웃음이 많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하늘의 별처럼 많은 자손을 위해서 아들을 주시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