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단체 대표와 가족을 면담하고 "이 자리에서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건 종전선언과 관련된 것"이라며 "종전선언은 그 여건이 조성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위원장, 노인들 마음과 자존감 무참히 짓밟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최근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 발언에 대한 ‘노인 비하’ 논란과 관련된 논평을 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김 위원장이 노인을 비하·폄하 발언하여 전 국민들의 질타를 받고, 특히 노인들이 한탄어린 사과를 요청한 것은 가슴 아픈 일”이라며 “오늘의 젊은 세대가 있게 된 것은 그들도 모두 노인인 부모들을 통해 태어났고, 또 그분들의 지금.. 한규삼 목사 “다니엘처럼 자신을 더럽히지 말고, 뜻을 정할 것”
충현교회 한규삼 목사는 지난달 30일 주일예배에서 ‘이것이 다니엘이 세상을 이길 수 있게 하였다’(다니엘 1:8-10, 14-21)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한규삼 목사는 “다니엘이 바벨론에서 자기를 더럽히지 않기 위해 뜻을 정했다. 그는 왕의 음식과 포도주를 거절하고 정결하게 살기로 결심했다. 이는 세속에 물들지 않고 하나님 앞에서 정결하게 살기 위한 것이다”라며 “그가 그저 청년포로 였다.. 정의호 목사 “죄 깨닫지도 못하면서, 심판 받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
기쁨의교회 정의호 목사는 7월 30일 주일예배에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라’(누가복음 3장 7~14)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정의호 목사는 “침례 요한은 독사의 자식들에게 장차 올 진노를 피하라고 말하며 회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야 한다. 또한, 자기 힘으로는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없으며, 회개는 죄 문제를 해결해야만 가능하다. 죄는 우리의 .. 오륜교회 김은호 목사 “하나님 뜻대로… 인생의 성공과 행복”
오륜교회 담임 김은호 목사는 최근 주일예배에서 ‘나는 너의 창조자이니라’(이사야 43:1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은 출애굽의 사건을 경험하는 날이며, 예수를 믿음으로 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이라며 “이 사건은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터닝 포인트이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며,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된다. 이것은 우.. 문희곤 목사 “염려와 제물의 유혹 올 때 하나님께 맡기며 회개해야”
문희곤 목사(높은뜻푸른교회 담임)가 지난 30일 주일예배서 ‘가시떨기에 떨어졌다는 것은’(누가복음 8:14)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문 목사는 “염려와 제물의 유혹은 말씀의 열매를 맺지 못하게 한다. 염려는 우리의 믿음의 자리까지 위협하며, 제물의 유혹이 들어오면 제물에 대한 욕심 때문에 하나님보다 돈에 신경을 쓰게 된다. 그러므로 이 두 가지는 우리를 말씀으로부터 멀게 하며 말씀의 열매를 .. 영락교회 김운성 목사 “하나님은 우리를 돌보셔”
영락교회 담임 김운성 목사는 최근 주일예배에서 ‘하나님, 정말 최고이십니다’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여러분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고, 하나님의 평강과 은혜를 가득히 받기를 바라는 바”라며 “하나님만이 우리를 돌보고 기르시는 분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돌봄을 경험하며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바”라고 했다... 로렌 데이글, 영화 ‘자유의 소리’ 옹호… “지금은 행동할 때”
그래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CCM 가수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인신매매를 반대하는 영화 ‘자유의 소리’(Sound of Freedom)'를 비판하는 주장에 답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데이글은 영화를 감상한 후 반대자들에게 직접 발언하기 위해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렸다... 학생 참여 중심의 성경캠프, 하브루타 여름캠프 개최
생동감 하브루타연구소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2023 하브루타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청소년 캠프는 10~12일까지 용인시에 위치한 수지 수양관에서 개최하며, 어린이 캠프는 18~19일까지 인천에 위치한 한결교회에서 개최한다. 어린이는 초3~6학년까지이며, 청소년은 중1~고3까지이다.하브루타 캠프의 프로그램으로는 △협동놀이: 비경쟁 협동 놀이로 참여자 모두가 즐겁게 놀이를 하며 친해지는 시간.. 오정현·오정호 목사 부친 오상진 목사 별세… 향년 89세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와 그의 동생인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부총회장)의 부친인 오상진 목사(가야제일교회 원로)가 3일 별세했다. 향년 89세. 고인은 1961년 부산에서 가야제일교회를 개척했으며, 2005년 이 교회 원로목사가 됐다. 부산기독교협의회와 부산기독시민운동협의회 대표회장을 지냈다... 김종생 목사, NCCK 총무 인준돼… ‘김삼환 목사와의 관계’ 해명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제71회기 제1차 임시총회가 지난 3차 정기실행위원회에서 차기 총무 후보로 확정된 김종생 목사의 최종 인준 여부를 결정하고자 3일 오후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열렸다. 재적 총대 271명 중 168명이 재석한(위임 47명·불참 56명) 이날 임시총회에서 진행된 찬·반 투표에서 NCCK 차기 총무 후보 김종생 목사는 찬성 97표, 반대 69표, 무효 2표를 얻어 재.. “英 엑서터 대성당서 이루어진 ‘흥미로운’ 고고학적 발견”
영국의 고고학자들이 엑서터 대성당을 발굴하면서 몇 가지 ‘흥미로운’ 발견을 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번 발견은 12세기 당시 지어진 대성당에 대한 이해를 변화시켰으며 대성당이 노르만 양식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수행되고 있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