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인도 마니푸르 잇따른 폭력 사태… 모디 총리 불신임 동의 투표”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 주에서 발생한 폭력 사태로 사망자와 난민이 발생한 가운데 이같은 사회적 불안이 나렌드라 모디 총리에 대한 불신임 동의 투표 추진의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 매체는 현지 언론인 더타임오브인디아를 인용해 최근 발생한 폭력사건으로 숨진 희생자 3명은 메이테이 부족 구성원으로 확인됐으며 이들은 마니푸르 비슈누푸르 지역의 콰크타 지역에서 ..
  • 기도 교회
    라이프웨이 “美 교인 대부분, ‘해체’ 개념에 익숙하지 않아”
    미국의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h)가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개신교 신자 대부분은 종교적 신념과의 투쟁에 적용되는 ‘해체’(deconstruction)라는 용어에 익숙하지 않다고 답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해당 조사를 인용해 개신교 신자 응답자의 36%만이 “자신과 함께 성장한 기독교 신앙을 체계적으로 해부하고 종종 거부하는 신앙을 해체하는 개념..
  • 칼데아 가톨릭 교회
    이라크 교회 지도자, 대법원에 영적 권위 인정 요청
    이라크에서 가장 큰 기독교 공동체의 지도자가 자신을 칼데아 가톨릭 교회의 총대주교로 인정하지 않는 대통령 명령을 번복해 달라고 대법원에 요청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압둘 라티프 라시드 이라크 대통령은 전임자가 내린 루이 라파엘 1세 사코 추기경을 총대주교로 인정하는 법령을 철회했다...
  • 예수 혁명
    영화 ‘예수 혁명’, 넷플릭스 공개 후 스트리밍 5위 진입
    미국의 기독교 영화인 ‘예수 혁명’(Jesus Revolution)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후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 영화는 1970년대 미국 히피 시대의 절정기에 현재 하베스트 교회 담임 목사인 그렉 로리가 어떻게 신앙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 故 오상진 목사 발인예
    “故 오상진 목사님, 이 땅에서 사명 다하고 가셔”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와 그의 동생인 대전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부총회장)의 부친인 故 오상진 목사(가야제일교회 원로)의 발인예배가 7일 아침 8시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드려졌다. 예배는 김도훈 목사(사랑의교회)가 인도했으며 고동훈 목사(성문교회 담임)가 대표기도를 드렸다. 이어 홍정길 목사(남서울은혜교회 원로)가 ‘진정으로 복된 생애’(요한계시록 14:13)라는 제목으로 설..
  •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무신론, 악의 사상·이념적 토대”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6일 주일예배 설교에서 오늘날 무신론이 악의 이념적 토대가 되고 있다고 했다. 이 목사는 ‘심판과 구원의 갈림길’(창세기 6:9~22)이라는 제목의 이날 설교에서 “칼빈은 인간의 마음을 가리켜 ‘죄악을 생산하는 공장’이라고 말했다. 악이 그냥 나오는 게 아니라 나름대로의 메커니즘이 있다는 것”이라며 “사상적인 기초, 이념적인 그 토대를 가진다. 그 위에 악을 쌓는 것..
  • 박지헌
    V.O.S 보컬 박지헌, CCM 전문채널 ‘골디스튜디오’ 출연
    그룹 V.O.S의 보컬 박지헌이 골디스튜디오(GOLDY Studio)에 출연해 그만의 애절한 찬양을 선보였다. 골디스튜디오의 ‘GOLDY’는 ‘Gospel Of Love Drives You’(사랑의 기쁜소식이 너희를 이끄신다)의 준말로, 현직 방송 스태프들과 음악감독들이 재능기부로 설립한 CCM 전문음악채널이다.박지헌은 이번 공연에서 ‘온 맘 다해’, ‘그 아무도’, ‘그 사랑이 내 안에’,..
  • 명성교회
    김동호 목사, 예장 통합 총회 장소 명성교회 선정 재차 비판
    김동호 목사(전 높은뜻선교회 대표)가 예장 통합 측 총회 장소로 명성교회(담임 김하나 목사)가 선정된 것을 두고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이번 집회의 슬로건인 ‘치유와 화해’를 두고 “치유는 덮는 것이 아니라, 째서 수술해야 하는 것”이라며 “불법과 타협을 두고 ‘화해’라고 회칠한다”고 비판했다...
  • 광명 햇빛
    [구원론] 부드러운 마음의 은혜(4)
    이제 마음이 가난하고 연약하여 통곡한 요시야 왕에 대해 하나님은 어떻게 보상하십니까? 28절을 보면 선한 왕 요시야에게 주시는 상과 축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첫째, 너희 조상들에게 돌아가서 평안히 묘실로 들어갈 것이라 했습니다...
  • 민성길 교수
    여성 호르몬
    여성 호르몬은 에스트로젠(estrogen)과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이다. 이들은 주로 난소에서 만들어지고 분비된다. 성호르몬은 모두 스테로이드로서 가장 잘 알려진 에스트로겐은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특정 효소에 의해 방향화됨으로 생성된다. (즉 남성호르몬이 여성호르몬의 전구 물질이다.) 부신과 지방질에서도 소량 만들어진다. 따라서 비만한 사람은 에스트로겐 농도가 높다. 남성이..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 말씀에 귀 기울이고
    하나님은 사무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감당하기 어려운 윤리나 도덕이 아니었습니다. 엘리 제사장의 집안이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결코 용서하지 않고 영원히 심판하시겠다는 말씀이었습니다. 엘리의 아들들에게는 하나님의 성소가 더 이상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곳이 아니었습니다. 자기들 욕심을 채우는 곳일 뿐이었습니다. 아들들이 이렇게 잘못된 길로 나갈 때, 아버지 엘리는 제사장으로서 당연..
  • 김영한 박사
    “6.25는 미중 대리전 아닌 북한의 남침”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6.25 전쟁은 “소련과 중국의 사주를 받은 북한 김일성의 기습침략전”이라며 미국과 중국의 대리전이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샬롬나비는 7일 발표한 논평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6·25 전쟁 73주년인 6월 25일 ‘6·25는 미국과 중국의 대리전이었다’고 주장하는 책을 소개했다”며 “그는 6.25가 ‘김일성이 새벽에 탱크 몰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