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 해외 반응 싸이 해외 반응

싸이 해외 반응
▲싸이의 한 해외 팬이 '대디(DADDY)' 뮤직비디오를 보고 반응을 찍어 유튜브에 올렸다. 그는 시종 'Crazy!'를 연발했다.©PSY - DADDY (Featuring CL of 2NE1) MV Reaction

[기독일보=엔터테인먼트] 가수 싸이(PSY·본명 박재상)이 3년 5개월 만에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를 발표했다.

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싸이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 수록곡과 더블 타이틀곡 '대디(DADDY)'와 '나팔바지' 뮤직비디오가 전격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대디'는 빠른 템포의 중독성 있는 댄스곡으로 싸이 특유의 재치있는 가사와 씨엘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특히 '대디' 뮤직비디오에는 피처링에 참여한 2NE1 씨엘(CL)과 배우 하지원, 유희열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B급 정서'를 이번에도 유감없이 과시해,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했다.

싸이 해외 반응
▲싸이 7집 타이틀 '나팔바지'(위)와 '대지(DADDY)' 뮤직비디오. ©유튜브 캡처

이 같은 코드에 싸이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접한 해외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세계 최대 커뮤니티 '레딧'에서는 “아 또 중독성 있는 곡을 들고나왔네.. 이런 너무 좋잖아”, “모든 싸이 비디오는 화려한 안무와 촬영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사랑 해요.”, “나도 저 아빠 만나보고 싶다”, “병맛 레벨 너무 높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쾌한 에너지와 익살스러움이 가득한 '나팔바지'와 '대디'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38만 5480회, 74만 7858회를 기록하며 공개 9여 시간 만에 합께 100만회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PSY - 나팔바지(NAPAL BAJI) M/V

 PSY - DADDY(feat. CL of 2NE1) M/V

PSY - DADDY (Featuring CL of 2NE1) MV Reaction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cdaily.co.kr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싸이 #싸이7집 #싸이나팔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