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KBS 보도화면 캡처

[기독일보=정치] 훈련 중 음주운전 논란 등에 휩싸인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이 무산됐다.

송 후보자의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논의하기 위한 국회 국방위원회가 29일 무산됐다기 때문이다.

특히 송 후보자에 대한 찬·반을 놓고 여야의 입장이 팽팽하게 엇갈려 송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 문제는 장기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바른정당 소속의 김영우 국방위원장은 이날 "여야 간사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오늘 오후에 열 예정이었던 전체회의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특히 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 야3당은 청문회 이후 "청문회 자체가 아까웠다"면서 송 후보자에 대한 불가 입장을 더욱 확고히 했다.

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어제 청문회에서 송 후보자는 국방부 장관으로서 자격이 없다는 것을 거듭 확인했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즉각 사퇴하라"고 반대 입장을 거듭 밝혔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역시 원내정책회의에서 "치명적인 도덕적 흠결을 가진 송 후보자에게 국가안보를 맡길 수 없다"며 "인사청문회를 하는 것 자체가 국회와 국민 모독"이라고 말했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의원전체회의에서 "송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도 필요 없는 인사라는 확신이 든다"며 "명예를 던져버리고 돈벌이에 나선 장관을 누가 따르겠나"라고 비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청문회를 통해 송 후보자 관련 의혹이 상당 부분 해소됐다며 송 후보자는 장관으로서 결격 사유가 없다고 맞서고 있는 상황이다.

이같이 여야 의견이 첨예하게 엇갈리다 보니 송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문제는 사실상 어려워 보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영무 #인사청문회 #국방부장관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