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선거 100일을 앞두고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10일 기독교계를 방문, 사회통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한기총을 방문, 홍재철 대표회장과 악수를 나누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박 후보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를 방문, 홍재철 대표회장 등 교계 지도자들을 만난 자리서  “우리 사회가 갈등과 분열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며 "이를 상생과 화해, 통합으로 이끄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하고 어려움이 있어도 그 길로 가려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목사님들께서 나라발전과 화합을 위해 지향하는 바와 제가 사명감을 갖고 추구하는 바가 같다고 생각한다”면서 “예수님께서 소금이 되라 하셨는데 저도 소금이 되어 국민들께 좋은 선물을 하겠다”고 밝혔다.

▲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10일 교회협을 방문, 김영주 총무와 환담을 나눴다. ⓒNCCK 제공

이후 박 후보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이하 NCCK)에 방문해 협조를 당부했다.

NCCK 김영주 총무는 "한국사회가 점점 ‘일등 중심의 사회, 패자부활전이 없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다"고 우려를 표하고는 "약자에 대한 배려가 선진 사회를 가늠하는 척도가 되는 만큼 약자를 중심에 두는 정책을 펼쳐나갈 것"을 박 후보에게 당부했다.

박 후보도 약자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돕는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박 후보는 교회협에 사회 화합을 위한 교회의 역할을 당부하기도 했다. 그는 교회협이 지향하는 연합과 일치의 목표가 사회에서도 필요로 하는 중요한 가치인 만큼 사회를 바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역할을 감당해 줄 것을 당부했고 이에 김 총무는 사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치권의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좋은 계획과 프로세스를 교회에 제안한다면 기꺼이 받아들이고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박근혜 후보는 이 날 한기총과 NCCK 방문 외에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김요셉)과 천주교(정진석 추기경) 등을 방문하는 등 '국민 대통합'의 행보를 이어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대통령선거 #대통령 #박근혜 #한기총 #한교연 #NCCK #김수환 #정진석 #교회협 #홍재철 #새누리당 #새누리당박근혜 #한국기독교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