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마음을 비우고 겸손한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언제나 많이 넘치도록 주셨습니다. 물질을 전혀 상대하지 않아야 깨끗한 사람이요 잘 믿는 사람이라고 여기었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재물 그 자체가 선한 것입니다. 건전한 인생관을 갖추게 하옵소서. 우리가 돈을 바로 지배할 수 없습니다. 고상한 인생의 목적을 세워주옵소서. 저 높은 곳에 목적을 둡니다. 돈이 삶의 중심이 되고, 생의 목적이 되려 합니다. 올바른 소비관이 필요합니다. 돈을 잘 쓰게 하옵소서. 돈이 있다고 교만해지지 않게 하시고, 돈이 없다고 비굴해지지 않게 하옵소서. 재물과 하나님을 함께 섬기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공경하게 하옵소서.

돈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으로 알았습니다. "주신 분도 주님이시요, 가져가신 분도 주님이시니, 주님의 이름을 찬양할 뿐입니다."(욥1:21) 돈 때문에 근심 걱정했는데 어느새 돈을 섬기게 되었습니다. 돈을 우상으로 섬기고 돈이 제일이라고 마음이 바뀌어 집니다. 돈이 삶의 태도를 바꾸지 못하게 지켜주옵소서. 물질에 대해서 분수를 지키게 하옵소서. 재물은 언제든지 있다가도 없어지는 것이며 왔다가 가는 것입니다. 욥의 명철을 배우게 하옵소서. 청지기의 마음을 지니게 하옵소서. 돈에 마음을 두지 말게 하옵소서. 재물에 너무 많이 마음을 쓰지 말게 하옵소서. 재물 모두가 하나님의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께 감사할 뿐입니다.

하나님을 섬기지 못하고 물질의 노예가 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하나님과 물질을 겸하여 섬길 수는 없습니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합니다. 하나님과 재물을 같이 섬기지 못할 것입니다. 재물의 노예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귀한 물질 하나님께 드리오니 기뻐 받을 제물로서 열납되게 하옵소서." 하나님만 올바로 섬기게 하옵소서. 과학을 섬기지 않게 하옵소서. 명예나 인격도 붙잡지 말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버리고 하나님을 업신여겨 등을 돌리는 일이 없도록 지켜주옵소서. 개인의 기분이나 명예나 인격도 우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저 자신은 목적이 될 수 없고 저 자신은 저의 주인이 될 수 없습니다. 오로지 주님만을 위하고 모시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연요한기도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