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영태 센터장
    칠순 나이에도 의료 현장 이끌어가는 전문의사들
    부산 온종합병원 유방암센터의 배영태 센터장은 올해로 칠순의 나이에 이르렀다. 최근에는 60대 여성의 오른쪽 유방 보형물 재건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했는데, 이로써 은퇴를 고려했던 그가 다시 메스를 잡게 되었다. 배 센터장은 부산대병원에서의 근무 경력을 가진 유방암 수술의 권위자로서, 현재는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활약하고 있다. 독실한 크리스천인 배 센터장은 의사 동료이자 제자인 정영래 과장과 ..
  • 창조주 하나님의 실존
    [신간] 창조주 하나님의 실존
    하나님의 창조 사건은 마치 연극 무대의 막이 열리는 것과 같다 할 수 있다. 창조 이전에 하나님의 실존에 대해서는 지구촌 그 어디에도 기록과 자료가 없으므로 창조주 하나님에 대해 인간이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다. 창조 사건은 영원 속에 감춰계시던 영으로 실존해 계시는 창조주 하나님 자신의 실존을 들어낸 것이다. 하지만 창조주 하나님의 본체에 대해서는 완전하게 계시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
  • 조현삼 목사
    “한 번 받은 성령충만으로 평생 살지 않아… 날마다 구해야”
    서울광염교회 조현삼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누리는 양은 마음 크기와 비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조 목사는 “그리스도인은 누리며 살아도 될까. 누리고 살면 타락한 것 같아 누리는 것을 보류한 채 사는 이들도 있다. 성경을 보면 ‘누리고 살아도 된다’를 넘어 ‘누리고 살아야 한다’가 답으로 나온다”며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을 누리며 살아야 한다. 우리 속 크기와 우리가..
  • 사도행전 선교적 읽기
    하나님의 선교, 샬롬의 공동체를 세우다
    성경을 선교적으로 읽는다는 것은 무엇일까? ‘선교적 읽기’는 오늘날 교회에 필요한 성경 읽기 방식이지만, ‘선교’라는 개념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오해를 받기 쉽다. 전통적으로 선교는 교회가 하는 여러 활동 중 하나로 인식되어 왔지만, 사실은 하나님이 자신의 선교를 위해 사용하시는 많은 수단 중 하나가 바로 교회다. 그렇다면 오히려 성경을 ‘선교적이 아닌 방식’으로 읽는 것이 불가능할지도 모른..
  • 예수님의 가상칠언
    <2월, 작가들의 말말말>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하신 첫 번째 말씀이 ‘용서의 말씀’이라는 사실은 참으로 의미심장합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가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구원의 길을 주시기 위함임을 보여 줍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이 복음을 전하면 “다음번에 믿지요” 하면서 미룹니다. 그러나 그 ‘다음번’이 올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사람이 언제 죽을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나에게 ..
  • 바이블백신센터
    바이블백신센터, 제4기 이단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진행
    바이블백신센터(원장 양형주 목사)가 오는 26일부터 <제4기 이단상담 전문가 양성과정>을 온라인 줌(Zoom)으로 개설한다. 이 과정은 학기당 8주간씩, 총 4학기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로는 이단 전문가인 양형주 목사, 권남궤 목사, 신현욱 목사가 나선다. 바이블백신센터는 “이들은 건강한 성경신학적 관점과, 이단상담의 풍부한 현장경험이 있는 강사들로서, 이번 전문가 과정에 참여하는 수강자들은..
  • 패트릭 마홈스
    슈퍼볼 MVP 패트릭 마홈스 “하나님이 더 나은 팀 되게 해”
    11일(현지 시간) 저녁 미국프로풋볼(NFL) 캔자즈시티 치프스의 쿼터백인 패트릭 마홈스(Patrick Mahomes, 28)가 슈퍼볼 우승 직후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패트릭은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선수(MVP) 상을 수상하며, 통산 3번째 MVP에 이름을 올렸다...
  • 기쁜우리교회
    기쁜우리교회 7주년 “환란 가운데 믿음이 있는 너는 부유한 자”
    미주 한인교회인 기쁜우리교회(담임 김경진 목사)가 창립 7주년 기념주일 감사예배를 12일(현지 시간) 오전 9시와 오후 12시 30분 두 번에 걸쳐 드렸다. 찬송가 10장 '전능왕 오셔서'를 찬송함으로 시작된 예배에서는 설교전 지난 7년을 돌아보는 회고 영상 시청 시간이 진행됐다...
  • 레이크우드교회
    美 레이크우드 교회서 총격… 총격범 사망·2명 부상
    미국 최대의 교회인 텍사스주 휴스턴에 위치한 레이크우드교회(Lakewood Church)에서 대낮에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부상을 입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주일인 11일(현지 시간) 오후 1시 53분경, 30대 여성 총격범은 2시 스페인어 예배가 시작되기 직전 교회 건물로 들어섰다. 이 여성은 긴 소총을 들고, 트렌치 코트와 배낭을 착용하고 있었으며, 5세 남아를 동..
  • 김추성 교수
    “예수 믿고 천국 가는 신앙 우습게 보는 풍조 팽배”
    김추성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신약학)가 “오늘날 예수 믿고 천국 가는 신앙을 우습게 보는 풍조가 팽배하다”며 “예수 믿고 천국 가는 신앙을 무너뜨리는 자는 기독교의 뿌리를 뒤흔드는 것”이라고 했다. 김 교수는 13일 국민일보 온라인판의 ‘예수 믿고 천국 가는 신앙은 잘못된 것인가’를 제목으로 한 설교에서 이 같이 말하며 “구원 진리를 무시하는 자는 결국 기독교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오류를 ..
  • 소강석 목사
    尹 대통령에 “저출산 극복 ‘범국가 대책팀’ 구성” 제안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이하 기공협)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범국가 대책팀을 구성할 것을 제안하는 성명을 12일 발표했다. 기공협은 이 성명에서 “2023년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0.72명으로서 유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의 세계 최악의 기록을 세웠고, 2024년에는 0.68명까지 떨어질 것이라 한다”며 “OECD 평균 합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