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 2024 신입생들을 위한 캠퍼스 투어 진행
    한신대, 2024 신입생들을 위한 캠퍼스 투어 진행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 7일 202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투어는 한신대 학생홍보대사 한우리 20기(이하 한우리))가 계획부터 진행까지 주관했고, 지난 1월 22일부터 28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의 신청자를 모집했고, 조기 마감 됐다. 한우리는 캠퍼스 투어를 통해 강의실 찾는 법, 학교 건물 이름, 지름길 등 각종 꿀팁들과 더불어 레크레..
  • 한동대 우즈베키스탄 협력대학들과 프로그램 진행
    한동대, 우즈베키스탄 협력대학들과 프로그램 진행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의 유네스코 유니트윈사업단(단장 안진원)은 지난 1월 29일(월)부터 2월 5일(월)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 소재 국립은행금융대학원(BFA), 국립경영대학원(GSBE), 웨스트민스터국제대학교(WIUT)에서 한동대, 한남대, 한성대 교수진과 함께 논문연찬회, 특강, 박사과정 및 석사과정 학생 논문지도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우스베키스탄 방문에는 현오석 전 경제..
  • 세인트하우스 평택 정재우 목사
    혀가 바늘이 되다
    아침 일찍 서둘러 일어나 서울 가는 고속버스에 올랐다. 고대 안암병원 신장내과와 비뇨기과 정기진료를 위해 가는 길이다. 노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아왔다. 순환기내과와 소화기과도 정기진료를 다닌다. 오늘은 8시간 금식 후 채혈과 소변검사, 비뇨기 검사를 위한 CT 촬영도 있다. 그리고 두 시간 후에 검사결과를 보면서 각각 담당 교수에게 진료를 받을 예정이다. 강남고속버스..
  • 제5회 미주성결교회 동남지방회
    제5회 미주성결교회 동남지방회 국승호 신임회장 선출
    제5회 미주성결교회 동남지방회가 지난 6~7일(현지 시간) 스와니 소재 뿌리깊은교회(담임 목사 국승호)에서 개최됐다. 개회예배에서 “제자의 삶을 삽시다”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지윤병 직전회장은 “목회의 최우선순위는 세상에 있는 것들이 아니라, 주님이다”라고 강조하고 “이 길을 감에 있어서 수치와 모욕도 참아야 한다. 목회의 길은 자기 자기 부인의 길”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 회장은 “우리가 주..
  • 풀러신학교
    풀러신학교, 성경적 결혼관 거부한 고위 임원 해고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가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입장을 거부한 고위 이사 중 한 명을 해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릴리전뉴스서비스(RNS)를 인용한 바에 따르면, 2020년부터 풀러신학교의 직원으로 일하던 루스 슈미트(Ruth Schmidt)는 풀러의 신앙 성명서에 서명을 거부한 후 지난달 해고되었다...
  • 미국유대인위원회
    유대계 미국인 46% “반유대주의로 인해 신앙 표현 위축”
    2024 국제종교자유 정상회의(IRF Summit 2024)에서 반유대주의의 증가로 인해, 미국 내 유대인들의 신앙 표현의 자유가 위축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었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정상회의 공동 주최자인 카트리나 란토스 스웨트(Katrina Lantos Swett)가 참여한 이번 패널 토론은 하마스가 이스라엘 남부를 공격하여 1200명의 이스라엘인과 외국인을 살해한 후..
  • 오아시스 처치
    美 교회, 메타버스 사용 예상 크게 밑돌아
    최근 발표된 ‘2024년 교회 기술 현황’ 연구에서 교회 기술 관련 직원 2200명 중 단 5%만이 현재 메타버스(Metabus)에서 사역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 결과는 신앙과 비영리 부문 결제 및 참여 솔루션 업체 ‘푸쉬페이(Pushpay)’가 2023년 10월에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와 대조된다...
  • 미국 남가주 연합 기도대회
    “아이들 보호 위해 주민 발의안 청원서 서명에 참여합시다”
    미국 남가주 연합 기도대회가 7일(현지 시간) 오전 10시에 주님의영광교회(신승훈 목사)에서 열린 가운데 "아이들 보호법 주민 발의안 청원서" 서명운동에 동참해줄 것이 중점으로 강조되며 진행됐다. 최근 한인 교계에서는 캘리포니아 전체를 포함하는 "아이들 보호법 주민 발의안 청원서 서명운동 본부"가 발족되어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다...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178만 명… 국민의 3.4%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국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수가 누적 178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본부에 따르면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이하 관리원)을 통해 집계된 2023년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수는 8만3,362명으로, 전년 대비 약 20%가 늘어났으며,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누적 희망등록자 수는 178만3,283명으로 조사됐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나는 죄인입니다
    예수님이 시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깊은 데로 나가 그물을 내려서 고기를 잡아라. 베드로는 어리둥절했지만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우리가 밤새도록 애를 썼으나 아무것도 잡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의 말씀을 따라 그물을 내리겠습니다. 우리도 베드로같이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게 하옵소서...
  • 1948년 8월 15일 이승만 대통령(맨 오른쪽)이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선포하고 있다. 이로써 8월 15일은 광복절과 동시에 건국절의 의미를 갖는다.
    김진홍 목사 “이승만, 전 세계서 가장 모범적인 토지개혁 실시”
    두레마을공동체 대표 김진홍 목사가 최근 ‘이승만의 건국전쟁’이라는 제목의 ‘아침묵상’에서 이승만 대통령의 공적 4가지를 설명했다. 그는 지난 1일 개봉된 이승만 대통령을 다룬 영화 ‘건국전쟁’(감독 김덕영)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이 영화는 7일 기준 누적 관객 수 6만 3천명을 기록해 박스오피스 3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기사는 김 목사가 밝힌 이승만 대통령의 공적 4가지 중 3번째인 ..
  • 지난 2023년 명동에서 진행됐던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회 모습.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사순절 동안 온라인 기도회 진행
    낙태 종식을 위한 국제 기도 운동인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40 Days for Life)’ 한국본부 개신교 그룹은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40일간의 사순절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기도회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한국본부 개신교(이하 본부) 대표 서윤화 목사는 “전 세계가 1년에 두 차례 오프라인 현장 기도회를 진행하지만, 한국은 아직 개신교 내 동참 교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