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양육의 어려움만 보고 감사 버린 문화 방치한 게 문제”

22일부터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열리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25일 넷째날 일정을 진행했다. 첫 강의는 연취현 변호사(법무법인 와이)가 ‘생명’이라는 제목으로 맡았다. 연 변호사는 “생명을 지키고자 하는 여성의 문화가 전혀 없다”고 문제를 지적했으며, 낙태죄가 입법되지 않는 이유가 “국회의원의 문제가 아닌.. 김진영 기자

성누가회 힐링핸즈, 필리핀 올랑고 섬 의료선교 성료

성누가회의 구호 사업인 힐링핸즈가 지난 27일과 28일에 걸쳐 필리핀 세부 라푸라푸 시의 올랑고 섬에서 의료선교를 진행하여 500여 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 진료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필리핀에서 진행된 힐링핸즈의 해외의료선교는 5번째로, 한국에..

순복음영산신학원 학생들, 동계 전도대회 열고 복음 전해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 야간신학부 학생과 목회대학원생들이 최근 전북 고창과 강원 철원군에서 동계 전도대회를 가지며 목회 현장을 체험하고 지역과 협력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도대회는 전북 고창군 순복음구시포교회(담임 나관성 목사)에서 19명이..
  • AEA 40주년 기념대회
    밤방 부디얀토 목사, 아시아복음연맹(AEA) 사무총장 연임
    아시아복음연맹(AEA) 사무총장 밤방 부디얀토(Bambang Budijanto) 목사가 2027년까지 4년 더 사무총장을 연임하기로 결정됐다. 40주년 기념대회 셋째 날인 26일 오전 인도네시아 센툴 SICC 5층에서 열린 AEA 이사회에서는 밤방 목사의 사무총장 연임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인도네시아 출신인 밤방 목사..
  • AEA 40주년 기념식
    아시아복음연맹(AEA), 앞으로의 40년 향한 비전과 각오 다져
    아시아복음연맹(AEA, Asia Evangelical Alliance)이 지나온 40년을 돌아보고, 팬데믹 이후 새로운 환경에서 앞으로 걸어갈 40년을 향한 비전과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23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센툴 SICC와 해리스 호텔에서 진행 중인 AEA 40주년 기념대회의 둘째 날인 24일 저녁에는 40주..
  • 극동방송 시우회, 에이미션 통일 포럼
    탈북민 목사 “북한 디아스포라 35만명, 제자화 전략 필요”
    극동방송(이하, FEBC) 사우회가 선교단체 에이미션(대표 김수미)과 ‘북한통일 선교포럼’을 공동 주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유춘환 이사(에이미션)의 진행으로 탈북자 출신 주경배 목사가 간증을 진행했으며,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 한국VOM 가자지구 유일한 개신교 교회 목회자, “우리는 세 개의 불 사이에 살고 있습니다.”
    가자지구 개신교 목회자 “우리는 세 개의 불 사이 살고 있어”
    이스라엘-하마스 분쟁이 격화하는 가자지구(Gaza Strip)에서 유일한 개신교 목회자는 최근 “현재 가자지구 분쟁 지역 가운데 그곳 기독교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고 한다. 이에 그는 “온 세계가 ‘기도하고 있는 가자지구 기독교인들의 모습’을 보기 원한다”고 했다...
  • AEA 40주년 기념대회
    AEA 40주년 기념대회 개최... ‘아시아 교회와 선교가 가야 할 길은?’
    아시아 복음주의 지도자 3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40년간 아시아 교회의 사역을 성찰하고, 새로운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서 아시아 교회와 선교의 영적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한 대회가 개최됐다. 아시아복음연맹(AEA, Asia Evangelical Alliance)은 23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센툴 SICC에서 ..
  • 2023 한인교회 발달장애 컨퍼런스
    “그들이 하나님의 형상 회복할 때, 인간의 위대함 회복”
    ‘2023 한인교회 발달장애 컨퍼런스’가 미주복음방송과 ANC온누리교회 공동주최로 미주 ANC온누리교회에서 현지 시간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됐다. 이 컨퍼런스는 ‘차세대 장애사역 리더 양성’이라는 대주제 아래, 미 주류 교회에 손꼽히는 장애인 사역 전문가들과 한인교회 장애인 전문 사역자들이 강사로 나서, 차세대 ..
  • THE FOUR CCC
    CCC 4개 상징 통한 문화전도 ‘THE FOUR’ 호응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최근 문화적 요소를 접목한 다양한 전도 방법으로 지역사회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이들은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이 홍미를 느끼며 좋은 반응을 보인다”고 밝혔다. 이른 흐름 속에서 CCC의 사역연구개발팀 ‘C-Lab’은 이를 위한 세미나 ‘THE FOUR(더포)’와 이를 위한 강사교육을 지난달 이..
  • 아버지밥상교회
    “신학생들이 홈리스 사역 3년은 경험해 봤으면…”
    미국 LA 다운타운 밑 한인타운에서 홈리스 사역을 하고 있는 무디 고 목사는 첫 발언에서 "밖에서 잘 곳이 없고 새로운 삶을 살기 원하는 이들을 먹이고 센터로 데려와서 가족같이 살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변화된 형제들을 데리고 이 자리에 참여했다"라며 "홈리스들의 가장 어려운 것은 중독의 문제다. ..
  • 아신대 ACTS 선교대회
    개교 50년 앞둔 아신대, ‘선교희년을 향해’ 선교대회 연다
    내년 개교 50주년을 맞는 아신대학교(ACTS, 총장 정홍열)가 ‘ACTS의 선교희년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제45회 ACTS 선교대회를 개최한다. 이 선교대회는 아신대의 설립초기인 1976년 9월 제1회 아세아선교의 날을 시작으로 45회째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선교대회는 아신대가 개교했던..
  • 한국VOM 사역자들이 탈북민 학생들에게 성경적인 갈등 해결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한국VOM “탈북민 인간관계 갈등에 성경적 해결방법 제시”
    한국VOM(순교자의소리, 대표 현숙 폴리)는 불안과 우울증, 트라우마와 불면증에 시달리는 탈북민에게 약물이 아닌 갈등 해결 훈련이 더 효과적인 치료법이라고 18일 밝혔다. 한국VOM은 탈북민 사역을 위한 훈련 학교 두 곳을 운영하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갈등에 대처하기 위한 주요 수단으로 항우울제와 수면제를 복용하는 탈북민을 정기적으로 만난다고 했다...
  • 다니엘 김 롬팔이팔`
    다니엘 김 목사가 제시하는 ‘하나님 음성 듣기의 원칙은?’
    저서 ‘철인’으로 유명한 청년 전도자 다니엘 김 목사가 갓피플 여진구 대표의 유튜브 채널 ‘롬팔이팔’에 18일 출연하여 자신의 삶과 저서에 대한 이야기를 다눴다.김 목사는 자신의 성장 배경과 사역의 여러 가지 내용들을 나눴으며, 하나님과의 관계, 신앙, 결혼 등 간증과 함께 폭 넓은 내용들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곁들였다. 특히, 다니엘 김 목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어떻게 분별하는가’에 대해 얘기하며 4..
  • 시더스그룹
    “선교사 300명 파송이 목표… 주님 기뻐하시는 기업 되고파”
    한때 비즈니스가 기독교에서 터부시되던 때도 있었지만, 오늘날 비즈니스는 선교를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비즈니스 선교’를 표방하는 기업이라 할지라도 그 경영을 진정으로 ‘선교적’으로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 점에서 ‘시더스(cedars)그룹’은 주목할 만한 길을 걷고 있다...
  • 언더우드 선교상 시상식
    오은성 선교사, 제23회 언더우드 선교상 수상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언더우드기념사업회가 12일 서울 연세대 루스채플에서 ‘제23회 언더우드 선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언더우드 선교상은 연세대 설립자인 언더우드 선교사의 목회·교육·봉사·의료 선교 정신을 기리고자 2001년부터 시상한 상으로, 세계 곳곳에서 헌신하는 선교사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 2023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윤택진 장로·정성구 박사 등 ‘전문인선교 대상’ 수상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가 ‘2023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수상자를 최근 선정해 11일 발표했다. 수상자는 고종욱 총재(한국사회시민단체연합, 소망교회 은퇴장로), 김일랑 CEO(태안방주염전 대표, 한국장로회총연합회 증경회장), 심재두 박사(한국누가회 이사장, 알바니아 의료선교사), 윤택진 CEO(에그텍 대표이사, 예장 통합 장로부총회장, CBMC 대전연합회 회장), 정성구 박사(전 총신대·대신대 ..
  • 더콜코리아 에배컨퍼런스
    더콜코리아, 2023 예배 컨퍼런스 개최
    더콜코리아가(The Call) 2023 ‘예배 컨퍼런스’를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용산 시티미션처치(담임 이규 목사)에서 개최한다. ‘예배의 다음 파도’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주의 임재의 강으로 뛰어들라’, ‘예배의 다음 파도’ 등의 책을 저술한 베스트셀러 작가 밥 소르기 목사가 주 강사이다.이번 컨퍼런스의 예배팀으로는 아이자야61, 리디머 워십, 브렉스루 워십, 글리로이서 워십, 뉴송 ..
  • 이스라엘
    이-팔 전쟁… “이스라엘 현지 선교사 140여명 현재 안전”
    이슬람원리주의 단체이자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기습공격으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충돌이 확전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양측 사망자는 2000명을 넘어섰다. 현지 이스라엘 선교사는 140여명, 팔레스타인 선교사는 12명으로 확인됐고, 이스라엘 선교사 전원의 신변은 현재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 한국VOM 핍박받는 중국의 한 교회, 오랫동안 고난을 감수해 온 또 다른 교회를 위한 기도 요청
    “中 이른비 언약교회, 핍박받는 다른 교회 위해 중보 요청”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중국에서 핍박을 가장 많이 받는 교회가 주간 기도 편지를 이용해 또 다른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를 요청했는데, 이 교회 역시 오랫동안 핍박을 견디고 있다고 10일 전했다. 한국VOM에 따르면, 4년 전 담임 목회자인 왕이(Wang Yi) 목사와 100명 이상의 성도들이 체포된 때부터 계속 당국의 탄압을 받아온 청두(Chengdu) 시 이른비 언약교회(Early R..
  • 예수전도단(YWAM)의 창립자인 로렌 커닝햄 목사
    예수전도단(YWAM) 창립자 로렌 커닝햄 목사 별세
    예수전도단(Youth With A Mission, 이하 YWAM)의 창립자인 로렌 커닝햄 목사가 6일(현지 시간), 향년 88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생전 그가 암 4기 진단을 받았다는 소식이 올해 초 전해지기도 했었다. 커닝햄 목사의 부고를 전한 YWAM에 따르면 고인은 생전 그의 나이 25세 때였던 1960년 선교단체인 YWAM을 설립했으며, 현재 YWAM은 한국 등 전 세계 2백여 개 국가에 2천여 개의 ..
  • 한교봉
    “한국교회 덕분에 행복한 명절 보냈어요”
    한국교회봉사단(총재 김삼환 목사, 이사장 오정현 목사, 대표단장 김태영 목사, 이하 한교봉)이 지난 9월 28~30일 추석 연휴기간 동안 치악산명성수양관에서 국내 거주 고려인들 및 고려인교회들과 연합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 거주 고려인 및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난민 등 약 1,200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