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호 목사
    두 마음을 품는다는 것은?
    모든 저자는 특정한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서 그와 연결된 맥락에서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따라서 한 책 안에선 특정한 단어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저자의 의도한 특정 개념을 일관되게 드러나게 됩니다. 또 그래서 그 의미에 대한 부차적인 설명도 본문 안에 밝혀 놓습니다...
  • 신성욱 교수
    세상에 이런 목사 이런 성도가 있을 수 있을까?
    내가 지금까지 들은 최고의 설교자가 한 명 있다. 7년 전쯤, 우연히 그의 설교를 들은 후 수업과 세미나 때마다 그를 자랑해왔다. 설교도 탁월하고 인품도 최고인 사람이다. 설교가 얼마나 좋았던지 개척 첫 날 600명이 모일 정도였다. 대형교회에서 담임으로 모시려 했으나 거절하고 개척을 했다. 지금도 여러 큰 교회들로부터 계속 콜링을 받고 있다...
  • 이억주 목사
    교회언론회 “지자체, 종교시설 만들 때 종교와 상의하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종교를 돈과 관광의 즐길거리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각 지자체가 종교시설을 만들 때는 종교와 상의하라”라는 제목의 논평을 23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교계 언론에 보면, 지난 2019년에 전남 신안군에 있는 ‘섬티아고 순례길’의 상징으로 예수님의 12제자 이름을 따서 작은 건축물에 이름을 붙였었는데, 이것이 지난 해 4월에 다른 이름으..
  • 에스더기도운동 복음통일 컨퍼런스
    “북한에 교회 세워지는 그날, 통곡과 기쁨의 함성을”
    22일부터 원주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열리고 있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의 제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23일, 둘째 날을 맞았다. 첫 번째 강사인 김종철 대표(Brad TV)는 ‘가자전쟁에서 이스라엘이 잃은 것과 얻은 것’이라는 제목으로 강의하며 “지금 세계는 이스라엘에게 영토와 평화의 교환을 이야기하는 ‘두 국가 해법’을 받아들이라 압박하고 있지만 이는 정착촌 문제, 재산권..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나는 죄인입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입니다. 분명히 쉬지 말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항상 기도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바로 진실하게 기도할 것을 권고합니다. 바리새인은 모든 면에서 옳게 보이기 때문에 그가 드리는 기도도 바른 기도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반면에 세리는 모든 면에서 못된 사람이기 때문에 그가 드리는 기도도 잘못된 기도라고 여기게 됩니다. 그런데 바리새인이 하나님 앞에 드리는 기도는 진실하지 못..
  • 열주를 통해 단지에 들어간 후 보이는 피라미드
    애굽의 총리가 된 요셉 Ⅱ
    전 세계 국가와 국제기구, 언론 등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는 이때 이스라엘의 역사를 다룬 책 『이스라엘의 출애굽과 투탕카멘의 죽음』(Mary Nell Wyatt, 리진만 역)이 지난 12월, 발간 1개월 만에 2쇄를 인쇄할 만큼 한국 크리스천들에게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고고학자이자 열렬한 성경 연구가였던 론 와이엇(Ron Wyatt)은 성경의 렌즈를..
  • 민찬기 목사
    예장 합동 차기 부총회장 선거 관련 입후보 자격 논란
    예장 합동(총회장 오정호 목사) 차기(제109회) 부총회장 선거가 벌써부터 교단 안팎에서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선거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는 민찬기 목사(서울북부노회 예수인교회)에 대한 입후보 자격 논란 때문이다. 현재 쟁점이 되는 건, 과거 두 차례 부총회장 선거에 나와 낙선했던 민 목사가 과연 세 번째 도전이 가능하냐는 점이다. 총회선거규정 제3장 제9조 제6항은 모든 선출직 ..
  • 2024 전국 청소년 성령 컨퍼런스
    “하나님의 꿈과 비전 이루기 위한 성공 돼야”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가 ‘청소년도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라는 주제로 22일부터 24일까지 신길교회에서 ‘2024 전국 청소년 성령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컨퍼런스 둘째날 이기용 목사가 ‘느헤미야의 돌파’(느헤미야 1:11)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의 비전을 발견하고 그것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를 하는 과정, 또 그것을 위한 믿을 만한 사람과의 연대, 또 그것의 비..
  • 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 대표회장 이·취임식
    이희학 총장, 제11대 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 회장 취임
    목원대학교 이희학 총장이 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희학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5년까지 2년이다. 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은 지난 19일 오전 목원대 사범관 408호에서 열린 대표회장 이·취임 감사예배에서 이희학 목원대 총장이 제11대 대표회장으로 취임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전크리스찬리더스클럽은 지난 2003년 11월 결성해 현재 40여 명의 대전지역 단체장, ..
  • 전달식 사진
    인천 쪽방촌 주민들, 사랑의열매에 성금 221만원 기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인천 쪽방촌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221만여 원을 기부했다고 23일(화) 밝혔다. 16년째 이어온 선행의 누적성금은 2,500만여 원에 달한다.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실시된 전달식에는 해인교회 이준모 목사(인천내일을여는집 이사장), 인천쪽방상담소 엄경아 소장, 김현수 팀장, 주민대표 이정순, 강청자, 이창규님과 사랑의열매 심정미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