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스도인은 염려가 일상화되고 평안은 찾아보기 힘든 세상에 살고 있다. 재정, 건강, 인간관계 등 삶을 뒤흔드는 문제가 가득하다. 살면서 예기치 못한 상황을 만나지 않는다고 해도, 매일 쏟아지는 책임이 여전히 평안을 위협할 수 있다. 남편의 실직과 재정적 스트레스, 잦은 이사, 깨어진 관계, 세 번의 유산 등 많은 시련을 겪었던 저자 앤 스윈델 작가는 성경 인물들의 삶을 연구하면서, 하나님이..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태국신학연구소와 선교지수연구 MOU 체결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공동대표 유기성·장순흥·송충석)이 지난달 27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GMU(그레이스미션대학교) 박사원(학장 이병구) 주최의 다문화리더십역량 평가 및 개발포럼에서 태국신학연구소(소장 김익만 박사)와 태국 선교지수연구를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황세형·정훈·양원용 목사, 예장 통합 제109회 부총회장 후보 등록
제109회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총회장 김의식 목사, 이하 예장통합) 부총회장 후보 등록이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한규, 총회 선관위) 주관으로 22일 오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기호 추첨까지 열려 목사 부총회장 후보로 기호 1번 황세형 목사(전북노회, 전주시온성교회), 기호 2번 정훈 목사(여수노회, 여천교회), 기호 3번 양원용 목사(전남노회, 광주남문교회)가 등.. 
한동대, 인도네시아에서 차세대 기업가 양성 위한 창업 워크숍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7월 7일부터 1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대학교에서 차세대 기업가 양성을 위한 ‘2024 NGET Startup Workshop in Indonesia’ 창업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영달 박사(NYET, New York Institute of Entrepreneurship and .. 
아리마대 요셉이 예수의 제자인 이유 세 가지
포도원교회(담임 김문훈 목사)가 지난 7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본당에서 2024 포도원교회 이열치열 여름부흥회를 진행한다. 21일에는 김대성 목사(기도행전)가 ‘숨겨진 제자’(마 27:57~61)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 목사는 “본문에서 아리마대의 부자 요셉을 왜 예수의 제자라고 했는가”라며 “먼저, 요셉은 열 두 제자들이 다 도망가고 없을 때, 예수님을 장사지낸 사람”이라며 “우리는.. 
[신간] 오늘, 그리스도인으로 살기
‘아! 네가 예수 믿는 사람이었구나! 그래서 그랬구나’, ‘그래, 예수 믿는 사람들은 뭔가 달라도 달라!’ 그리스도인이라면 이런 소리를 주변으로부터 듣고 싶어하는 생각이 있다. 그러나 교회가 점점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지 못하고 있으며 세상으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이에 저자 오대식 목사(높은뜻덕소교회 담임)는 세상 속에서 오늘 하루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 원하는 독자, 삶과 신.. 
모세, 왕궁을 버리고 미디안으로 도피하다 Ⅰ
이스라엘의 숙적인 블레셋의 거인 장수 골리앗을 넘어뜨려 대승을 거둔 목동 다윗은 단번에 왕국의 영웅이 되어 백성의 칭송을 한 몸에 안았다. “사울이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 그러나 이러한 칭송이 왕국 전체에 퍼지자 열등감에 사로잡힌 사울왕의 영혼에..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그린 리본 캠페인’ 전개
밀알복지재단 친환경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대표이사 정형석)가 폐기되는 물품을 줄여 탄소저감에 기여하는 ‘그린 리본(RE-BORN) 캠페인’을 올해 연말까지 전개한다고 22일(월) 밝혔다. 그린 리본 캠페인은 재고상품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다시 태어나게 하는(RE-BORN)’ 캠페인이다... 
<7월, 작가들의 말말말>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말은 ‘최초의 가정의 부모는 하나님’이라는 사실 그리고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보내셨다는 말은 ‘인간은 하나님의 유전자를 지닌 자’라는 뜻이다.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시고 심히 기뻐하셨기에 살기에 가장 좋은 에덴동산을 만들어 살게 하셨다. 부모는 하나님을 대신하여 자녀를 신앙으로 양육할 책임을 맡은 자이며 자녀를 위해 기도하고 축복할 수 있는 영적 권위를 부여받은.. 
美 댈러스제일침례교회서 대형화재 발생…인명 피해는 없어
미국의 저명한 기독교 지도자들을 배출한 텍사스주 댈러스제일침례교회(Dallas First Baptist Church)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지붕을 비롯한 건물 일부가 붕괴되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9일(현지 시간) 저녁 산 하신토 스트리트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에서 4등급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이란 전도단체 CEO “온갖 박해에도 교회 성장중”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이란 교회는 온갖 반대에도 불구하고 계속 성장하고 있다’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이 글을 기고한 라나 실크(Lana Silk)는 이란의 복음화를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 ‘트랜스폼이란’(Transform Iran) 미국 지부의 CEO이다. 실크는 이란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이후 영국으로 이주해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교육을 받았다. 다음은 칼럼의 전문.. [사설] 동성커플 피부양 인정, 다음은 차별금지법·동성혼 합법화
동성 커플을 건강보험의 피부양자로 인정하는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이 나왔다. 동성 배우자를 둔 A씨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상대로 제기한 ‘보험료 부과처분 취소 소송’ 상고심에서 대법원이 지난 18일 원고 승소 판결을 내린 원심을 확정했는데 민법상 권리가 인정되지 않는 동성 동반자에게 사회보장제도의 법적 권리를 인정했다는 점에서 남성과 여성으로 이뤄진 가족제도의 근간을 뿌리 채 흔드는 매우 위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