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전산전자공학부 한동인공지능연구실(지도교수 홍참길)이 2024년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열린 ‘2024 비디오 신호처리 기반 보안 국제학술대회(AVSS;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dvanced Video and Signal-Based Surveillance)’에서 최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 
최창국 교수 “예술 작품 통해 하나님 경험할 수 있어”
최창국 교수(백석대 실천신학)가 29일 복음과 도시 홈페이지에 ‘교회 공동체를 위한 형상 신학’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최 교수는 “기독교 역사를 보면 성화와 성상 자체를 부정적으로 보는 이들이 있었다. 예수님의 초상화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보이는 대상으로 전락시켜 비렸다며 비판했던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 같은 교부의 말을 통해 성화와 성상을 근본적으로 반대하는 사람도 있다”며 “기독교 신학.. 
굿네이버스, BMW 코리아 미래재단과 '2024년 희망ON학교' 진행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과 함께 ‘희망ON학교’를 진행한다고 29일(월)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2023년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울감을 경험했거나 극단적 선택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는 정신건강 고위험군 아동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드비전, '심리정서 지원사업' 결과분석 발표
국내 아동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엄격한 방역지침을 겪은 뒤 팬데믹 종식 이후에도 진로와 학습/학교 적응 등 이전과 다른 형태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월드비전 심리정서지원사업’에 대한 결과 분석을 발표했다고 29일(월) 밝혔다... 
한동대 박예나 학생, 김세미 교수와 공동 연구한 논문 국제 저널 게재
한동대학교 법학부 박예나 학생과 김세미 교수가 공동 저자로 작성한 논문이 ‘International Journal of Korean Unification Studies’에 게재되었다고 최근 밝혔다. 논문 제목은 ‘통일한국의 이행기 정의에 있어서 유죄협상제도('Plea Bargaining')의 실행방안에 관련 연구’로, 한반도 통일 이후 이행기 정의 실현을 위해 플리 바게닝 도입의 장단점을 분.. 
초록우산, 포르쉐코리아 해외 발레단과 해외 연수 성황리에 마쳐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포르쉐코리아와 함께 진행한 '포르쉐 터보 포 드림 발레(Porsche Turbo for Dreams - Ballet)' 해외 발레단 장학생들이 독일 해외 연수 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29일(월) 밝혔다. '포르쉐 터보 포 드림 발레' 해외 발레단 캠프는 초록우산 주최, 포르쉐코리아 후원으로 발레 역량이 우수하나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꿈을 지원.. 
<7월, 작가들의 말말말>
성령은 본질적으로 성자 예수님을 부각시키고 우리의 눈과 마음과 애정을 성자 예수님께 고정시키는 분이시다. 우리에게 예수님을 알리고 그분의 말씀을 이해시키고, 그리고 그분을 높이는 것, 이것이 성령의 가장 중요한 일이자 최고의 기쁨이다. 비유컨대,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 (성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 상자 안의 내용물이라면 성령은 그것을 언박싱unboxing하는 즐겁고도 힘찬 손이.. 
폴 굴드 교수 “문화적 기독교는 임시 정거장일 뿐”
영국의 진화생물학자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 박사가 자신을 ‘문화적 기독교인’이라고 밝힌 가운데, ‘문화적 기독교만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제목의 칼럼이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실렸다. 이 글을 쓴 풀 굴드(Paul M. Gould) 교수는 미국 팜비치 애틀랜틱 대학교 종교철학 부교수이자 종교철학 석사 과정 책임자이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파리 올림픽 개막식 드래그 퀸 등장 ‘최후의 만찬’ 묘사, 기독교 조롱”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 공연에서 드래그 퀸(여장남자)이 ‘최후의 만찬’을 묘사하는 듯한 모욕적인 장면을 두고 기독교계가 계속해서 반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논란이 된 이 장면에는 레즈비언 운동가인 DJ 바바라 부치의 양편에서 암시적으로 몸을 비틀고 있는 드래그 퀸들이 일렬로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한기총, 전북 익산에서 수해복구 활동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지난 26일 전라북도 익산시 웅포면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진행했다. 재해재난구호위원회(위원장 이강우 장로)와 (사)911수색구조단 및 한기총 대표회장, 사무총장 등 임원들은 침수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도와 파손시설물 철거, 가전제품 수리, 비닐하우스 재건 등의 복구작업을 했다... 
본보기와 반면교사(反面敎師)
요즘 교계와 목회자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한 사건이 있다. 한 대형교회 목사의 급작스런 사임에 관한 얘기 말이다.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한다고는 했지만, 교회 내부에는 물론이요 외부에서까지 그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었다. 급기야 바로 다음 주일, 해당 교회는 담임의 사임에 관한 이유를 공동체 멤버들에게 살짝 공개했다. 하지만 여전히 속 시원하게 풀리지 않는 의혹들이 SNS를 통해 .. 
예자연 “법원 판결 유감… 코로나 대응 백서 낼 것”
‘예배 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대표 김진홍 목사·김승규 장로, 이하 예자연)가 법원이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방역당국의 종교시설 집합제한 명령이 정당했다는 취지로 판결한 것을 비판하는 성명을 최근 발표했다. 예자연은 이 성명에서 먼저 법원 판결에 유감을 표하며 법원 판결의 이유가 ① 당시의 자료에서 중대한 오류가 있다거나 그 판단이 사회통념상 현저하게 타당성을 잃었다고 볼 수 없..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