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쁨으로 리셋
    <10월, 작가들의 말말말>
    복음의 가치로 리셋하면, 한 영혼이 주님을 알아가는 기쁨, 한 영혼이 주님 앞에서 헌신하며 성장해 가는 기쁨, 그리고 그 복음의 가치를 위해 살아가면서 거슬리는 환경에도 굴하지 않는 ‘전천후의 기쁨’을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기쁨으로 리셋되는 것이 항상 기뻐할 수 있는 비밀입니다. 오직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쏟아부어지는 은혜를 공유한 자들만이 상황이 어려워도 고생도 무릅쓰고 끝까..
  • 양기성 박사
    신학자 목회자의 롤모델
    하나님은 시대가 어두워지면 그의 의에 가장 합당한 인물을 들어 인간정신 및 사회를 정화해 오셨다. 근대를 포함한 20세기에는 세 인물들이 그 역할을 했다. 대표적인 인물은 첫째로 존 웨슬리(1703-1791)다. 그가 활동하기 시작하던 때 영국의 생활상은 아주 비관적이었다. 거리마다 술집, 그러다 보니 주정뱅이들이 많았다. 창녀들도 많았고, 성질서도 말로 할 수 없을 만큼 형편 없었다. 소설..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11월 28~29일 대구대회 개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전용태 장로)가 17일 오후 서울역 4층 회의실에서 전국 시도, 시군 대표자 회의를 갖고 오는 11월 28일과 29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구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전국 시도, 시군 지도자들과 대구성시화운동본부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여하는 대구대회는 11월 28일 오후 2시부터 대구내당교회에서 ‘세계성시화 지도자 예배’와 ‘사역 ..
  • 한기채 목사
    한기채 목사 서울신대 24대 이사장으로 선임돼
    학교법인 서울신학대학교 제24대 이사장에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 전 총회장 한기채 목사(중앙교회)가 선출됐다. 서울신대 이사회는 지난 15일 서울신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회의에서 신임 이사장에 한 목사를 선임했다. 전 이사장 백운주 목사의 임기종료 후 대행체제를 유지해온 이사회는 “이사장 공백시 지체없이 선임해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신임 이사 중 한 목사를 이사장에 추대했다. 한기채 신..
  • 백선엽 장군 영화 ‘승리의 시작’
    권순도 감독, 백선엽 장군 영화 ‘승리의 시작’ 제작 중
    이승만 대통령의 일대기를 담은 '기적의 시작'을 제작한 권순도 감독은 백선엽장군기념사업회와 함께 故 백선엽 장군의 영화 '승리의 시작'을 제작하고 있다. 현재 영화는 80% 가량 완성됐다. 권 감독은 2003년부터 백선엽 장군을 자주 만나 교류해 왔다. 백 장군과 함께 임진강, 임진각, 파평산, 다부동, 지리산 등지를 돌며 전·후방 전투장소를 방문해 6·25 전쟁 당시 상황을 백 장군이 설명..
  • 고신대 개혁주의학술원 제19회 종교개혁기념학술세미나 개최
    고신대 개혁주의학술원, 제19회 종교개혁기념학술세미나 개최한다
    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 교수) 개혁주의학술원(원장 황대우 교수)이 종교개혁주간을 맞아 오는 29일(화) 오후 2시 고신대학교 1강의동(은혜관) 코람데오허브홀(대학교회)에서 “개혁주의 예배와 전염병”이라는 주제로 제19회 종교개혁기념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고려신학대학원 예배학 교수인 문화랑 박사와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교회사 교수인 유정모 박사가 발표한다. ▲문화랑 박사는 ‘존 칼빈의 예..
  • 바른감리교회협의회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선거 평가 집담회 개최
    “감독회장 당선자, 열린 생각과 미래 관점으로 이끌어가길”
    바른감리교회협의회(회장 문병하 목사)가 17일 서울 하나교회(담임 정영구 목사)에서 제36회 총회 감독회장 및 감독선거 평가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집담회에는 정영구 목사, 성남 새소망교회 성모 목사, 문병하 목사, 감리교미래정책연구원 이상윤 목사, 금성교회 하관철 목사 등이 참여했다...
  • 제22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
    “이주민 사역자를 타문화권 선교사·사역자로 인정하길”
    국내 이주민 260만 시대를 맞아 한국선교 지도자들이 한국교회 이주민 선교를 한 차원 도약시키기 위한 인식 변화와 협력을 모색하고, 이주민 선교 로드맵과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용해 나가기로 했다.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경기도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진행된 제22회 한국선교지도자포럼(한선지포) 마지막 날 오전 결의문 선포 시간에는 이주민 선교의 방향과 실행 계획에 대..
  • 김창식 목사와의 만남
    한국전 반공포로 출신 김창식 목사의 ‘예수 보혈’ 증언
    한국전쟁 당시 반공포로 출신 김창식 목사(94)와의 대담이 서울 은평구 하늘교회에서 진행됐다. 김 목사는 포로 시절 북송될 위기에서 기독교인들과 함께 혈서 작성을 주도한 비화를 공개하며, 자신이 '피'로 구속받은 이로써 '예수 보혈'의 진리와 능력을 생생하게 증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