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소망선교회 제11회 북한선교 복음컨퍼런스
    통일소망선교회 ‘제11회 북한선교 복음컨퍼런스’ 청주서 성황리 개최
    북한선교 전문단체인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선교사)가 지난 2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청주 중부명성교회에서 제11회 북한선교 복음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첫날 개회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장 하충엽 교수는 “우리 세대는 분단국가에서 태어났고 복음통일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다”라며 “그러나 때가 다가오고 있기에 청주 지역에서 북한을 향한 하나님의..
  • 2022년 한국선교현황 통계조사
    선교사 169개국 22,204명… “평균연령 53.1세로 상승”
    2022년 12월 말 한국교회가 파송한 한국인 선교사는 169개국에서 22,204명이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1년(167개국 22,210명)보다 파송 국가는 2개국이 늘고, 파송 선교사는 근소한 차이(6명)로 감소한 수치다. 코로나 원년인 2020년(168개국 22,259명)과 비교하면 55명이 감소한 것으로,..
  • 김영구 한국CBMC 중앙회장
    “일터에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예배가 회복되길”
    김영구 한국CBMC 중앙회장(㈜엘림비엠에스 대표이사, 서울장위제일교회 시무장로)은 17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기총회에 앞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올해 사역 주제와 중점 사역을 소개하고 각오를 밝혔다. 김영구 중앙회장은 “한국CBMC 회원들이 지금까지 70여 년간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복을 받았다”라며 “이제는 무너져가고 있는 다음세대와 한국교회를 위해 우리가 받은 복을 과감하게 던지는 원년..
  • 한국CBMC 제56차 정기총회
    한국CBMC 제56차 정기총회 개최…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가 제56차 정기총회에서 일터 변화를 통한 비즈니스 세계 변화의 비전과 사명을 재다짐하고, 2023년 사역주제 및 중점 사역안을 확정했다. 올해 사역주제는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전도서 11:1)로, 한국CBMC 회원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가장 소중한 것을 던질 수 있는 믿음을 가지고 일터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 튀르키예 대지진
    “튀르키예 진원지 포함 주변 피해 심각… 재건에 몇 년 걸릴지 몰라”
    지난 6일 튀르키예에 규모 7.8의 대지진이 발생한 지 약 2주가 지난 가운데 17일(현지시간) 튀르키예에만 사망자가 4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지진 발생 후 통상 72시간의 골든타임이 훨씬 지났지만, 건물 잔해에서 한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기 위한 필사적인 구조 작업이 계속되고 있고 극적인 구조 소식들도 전해지고 있다..
  • 누가선교회·누가목사회·누가신대원
    누가선교회·누가목사회·누가신대원 2월 정기예배 및 특강 진행
    누가선교회·누가목사회·누가신대원 2월 정기예배 및 특강이 지난 11일 서울 무학동 누가선교회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박광진 목사의 예배인도로 드려진 제1부 예배는 김학경 목사의 대표기도에 이어 박영숙 목사가 ‘최고의 복’(시 23:1~6)이라는 제목의 은혜의 말씀을 선포했으며, 박성예 목사의 축도로..
  • 박병득 목사가 광주예수기쁨교회를 개척해 내달 4일 예배를 드린다.
    박병득 목사, 광주예수기쁨교회 3월 4일 개척예배 드려
    광주YMCA 이사장 박병득 목사가 경기도 광주 시청 건너편 밀목에 광주예수기쁨교회를 개척하고, 오는 3월 4일 오후 2시 개척예배를 드린다. 박병득 목사는 KBS 공채 7기로 데뷔했으나 하나님께 받은 소명을 따라 1년 만에 목회자의 길..
  • 은혜제일교회 ‘행복한 우리동네 BOOK 콘서트’
    “세계 최정상급 팝아티스트 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싶어요”
    “제 꿈이 어릴 때부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었어요. 미술과 예술을 사랑했고, 어릴 때 꿈대로 아티스트로서 작품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8일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에서 열린 ‘행복한 우리동네 BOOK 콘서트’(매.마.토.2.)에서 팝아티스트 낸시랭(46)은 몇 페이..
  •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고난 중인 튀르키예의 긴급 구조와 복구 위해 기도해 주세요”
    김종일 아신대(ACTS) 선교대학원 중동연구원 교수<사진>는 7일 튀르키예의 지진 피해 상황을 알리며 긴급 기도 제목을 공유했다. 김 교수는 1988년부터 튀르키예 정부 초청 장학생으로 20년 가까이 튀르키예에서 체류하며 국립 이스탄불대에서 역사학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튀르키예 국립앙카라대 교수로 재직했다. 현재는 한국외대 겸임교수와 아신대 중동연구원 교수 사역과 함께 재한 튀르..
  • 재한 이란인 민주화 시위
    “이란의 자유와 인권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라도 할 것”
    “독재자에게 죽음을! 이슬람공화국이 무너지기를! 여성, 삶, 자유!” 5일 오후 3시 30분경 서울 용산 동빙고동 주한 이란이슬람공화국대사관에서 130여m 떨어진 도로에서 재한 이란인 20여 명이 구호를 외치기 시작했다. 이들은 ‘이란정권교체’라는 글씨가 큼지막하게 적힌 현수막과 ‘44년간 자행했던 독재행위 중단하라!’, ‘이란 정부는 시위대 사형 집행을 중단해야 한다’, ‘이란 이슬..
  • 미래목회포럼 제19-1차 정기포럼
    “엔데믹 시대 급격한 변화 속 한국교회가 나아갈 방향은?”
    지난달 30일부터 의료기관, 약국, 복지시설, 대중교통 등 일부 취약시설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며 사실상 위드 코로나, 엔데믹(endemic, 풍토병) 시대로 접어들었다. 한국교회가 지난 3년 간 코로나 팬데믹(pandamic, 세계적 대유행)으로 달라진 패러다임과 환경 변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