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음에 빚진 선교사 열전 출판 감사 예배 및 북콘서트
    “끝까지 믿어주고, 끝까지 사랑하라!”
    “알았지? 바닷물이 짜다는 걸. 너희들이 이제야 바다가 뭔지 진짜 안 거야! 이런 게 바로 하나님을 경험한다는 말과 같은 거란다. 바다가 눈으로만 보면 물이 많고 넓기만 하지만, 그 맛은 직접 들어가 보지 않으면 영영 모르는 거거든. 우리는 하나님도 그렇게 경험하고 알아야 해.” 바다가 없는 내륙국인 몽골의 제자들에게 바다를 보여주며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던 선교사가 하늘의 별이 된 ..
  • 2023 희망풍차 네트워크 ESG 초록행성 만들기 캠페인
    대한적십자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희망풍차 네트워크 ESG 초록행성 만들기 캠페인’ 진행
    대한적십자사와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이 지난 3월 25일 대한적십자사 서부봉사관에서 탄소 제로(Zero)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2023 희망풍차 네트워크 ESG 초록행성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들에게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한 탄소 저감을 생활에서 실천하며 자연스럽게 몸에 배게 한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이 자리에는 대한..
  • 은혜제일교회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
    “팔리는 책 쓰기, 이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보세요”
    책 기획, 편집, 홍보 마케팅까지 두루 섭렵한 출판 29년 차 베테랑으로, 18권의 저서와 2권의 번역책 등 20권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린 장치혁 작가(마이북하우스 대표이사, 클라우드나인 공동대표)가 챗GPT를 활용한 효과적인 글쓰기 노하우를 공개했다.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
  • 랭함파트너십
    “다수 세계 기독교 지도자 훈련의 핵심은 ‘성경’”
    현대 복음주의의 확산을 이끈 20세기 최고의 설교가이자 신학자 존 스토트 목사가 약 반세기 전 설립한 랭함파트너십(Langham Partnership)이 한국교회 목회자들과 기독교 지도자들과 함께 설교자 훈련 등 다양한 사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얼마 전 방한한 랭함파..
  • 루마니아 알렉사 포포비치 침례고등학교
    “루마니아 다음세대 위해 성경 교육 강화하고 양질의 교육 제공하고 싶어”
    루마니아에서 가장 큰 기독교 학교 중 하나인 알렉사 포포비치 침례고등학교(Alexa Popovici Baptist High School)가 학생 수의 증가로 인해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신축 이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 3년 차를 맞아 학생들에게 현대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하드웨어뿐 아니라, 양질의 기독교 교육 커리큘럼과 운영 노하우 등 소프트웨어도 업그레이드하기 ..
  • 샌프란시스코주립대 글로벌 AMP 2기
    손매남 박사 “뇌 건강 유지에 ‘믿음’ 필수적”
    미국 코헨대학교 국제총장이자 한국상담개발원 원장인 손매남 박사는 “4차 산업시대 경제침체 상황에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비롯하여 삶의 전 영역의 건강을 위해서는 뇌 건강이 중요하며, 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믿음’(faith)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여기에서 믿음은 종교적 신앙은 물론 긍정적 미래에 대한 희망, 낙관, 확신을 포함하는 것이다...
  • 챗GPT-4 인공지능 미래세상
    챗GPT와 GPT-4, 목회와 선교, 신앙생활 속에서 어떻게 활용할까
    글 작성과 요약부터 창의적 콘텐츠 생성과 언어 학습, 코딩 등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와 ‘GPT-4’를 한국교회 미래목회와 선교, 전도에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는 실용서가 최근 출간됐다. 국내 대표적 미래학자이자..
  • 예장 순장 작은교회 목회자 부부세미나
    예장 순장 교단, 작은교회에 위로와 격려 전해
    대한예수교장로회 순장 교단(총회장 서정환 목사)이 지난 17~18일 1박 2일간 경기 화성 안천교회에서 교단 소속 40여 명의 작은교회 목회자 부부를 초청해 위로 세미나를 풍성한 은혜 가운데 개최했다. 예장 순장 교단발전위원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은 작은교회 목회 현장이 새 힘을 얻고, 작지만 강한 교회로 다시 거듭날 수 있도록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번 ‘작은교회 목회자 부부세미..
  •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크리스천 사립학교 CCA 전경
    KWMCF·CCA, 국내외 선교사·목회자 자녀 위한 미국 유학 장학프로그램 운영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KWMCF)과 미국 캘리포니아 크로스포인트 아카데미(CCA,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가 국내외 한인 선교사, 목회자 자녀들에게 미국 유학 학비와 기숙사비의 80%를 지원하는 ‘미국 유학 장학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맺었다. 명문 크리스천 사립학교인 CCA는 WASC, ACSI의 인가를 받았으며, 2016년 미국 교육부로부터 블루리본 상(Blu..
  •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 3월 23일 개강
    다음세대 전도와 양육을 위해 한국교회의 전방위적 노력이 절실한 이때 온라인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이 오는 3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린다. 미래목회포럼(대표 이동규 목사)과 4/14윈도우한국연합(대표회장 장순흥 박사)은 다음세대 선교를 위한 전문 사역자들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동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 배재고등학교 신학년 교직원 연수
    “배재의 뿌리는 아펜젤러에게 있다는 것 잊지 말아야”
    지난 3일 배재고등학교는 2023년 신학년 교직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학교법인 배재학당 이사이자 아펜젤러기념사업회 사무총장 김낙환 목사는 ‘코람 데오의 사람 아펜젤러’를 주제로 배재학당 설립자인 아펜젤러 선교사의 삶과 사역, 정신 등을 소개했다. 김낙환 목사는 강의에 앞서 ‘코람 데오’(Coram Deo)의 의미에 대해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권위 아래,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과 동행..
  • CECD 연구소
    CECD 연구소, 성경적 쉐마교육을 위한 부산지역 컨퍼런스 시작
    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CECD 연구소)가 교회학교 교사와 부모들에게 성경적 쉐마교육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3월 말 부산지역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컨퍼런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CECD 연구소는 오는 3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부산지역 컨퍼런스를 부산 동래 연서교회(담임 이상권 목사)와 양산 명동 명동교회(담임 김용기 목사)에서 진행한다. 컨퍼런스에서는 CECD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