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요셉 목사
    [부고] 통일선교 위해 ‘혼신’ 조요셉 목사 별세… 향년 69세
    한반도 통일 및 북한선교 분야에서 활발한 사역을 펼친 조요셉 목사(선교통일한국협의회 상임대표, 물댄동산교회 담임목사)가 4일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다. 향년 69세. 조요셉(조용관) 목사는 2021년 암 4기로 치료하는 과정에서 많이 호전되었으나 작년 11월 통일전략아카데미 원장으로 루마니아 수체아바시에 ‘북한연구센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등을 위해 현장을 방문한 후 상태가 악..
  •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사무총장 밤방 부디얀토
    “아시아 교회, 더 많은 곳에 영향 줄 수 있는 잠재력과 힘 있어”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Asia Evangelical Alliance)이 5월 26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안양 새중앙교회에서 정기 이사회 및 실행위원장 모임, ACML TF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한국 모임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센툴 SICC 타워에서 열리는 AEA 40주년 기념대회의 준비 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컸다. AEA는 40주년 대회 주제인..
  •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정기 이사회 및 40주년 준비 모임
    AEA, 40주년 대회 앞두고 한국서 이사회 및 준비 모임 가져
    아시아복음주의연맹(AEA, Asia Evangelical Alliance)이 오는 10월 인도네시아 센툴에서 열리는 40주년 기념대회를 앞두고 지난 5월 26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안양 새중앙교회 새중앙선교센터에서 정기 이사회 및 AEA 위원회 실행위원장 모임, TF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AEA 40주년 기념대회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인도네시아 센툴(Sentul) SICC..
  • 김동연 교수
    “삶의 현장인 일터에 ‘하나님 나라’ 선포하고 회복해야”
    “전국 80만 개 법인 중 약 20만 개 기업이 크리스천 대표이사 혹은 회장이 운영합니다. 이 일터에 전임 사목을 배치하여 채플(예배)이 이뤄지는 날,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왕 같은 제사장 국가로 사용하시리라 기대합니다.” 삶의 현장인 일터에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고, ‘하나님 나라와 의’가 실현되는 일터공동체(마 6:33)로의 회복을 실현하기 위해 26년간 끊임없이 노력하는 일터선교사가 ..
  • 세계에 눈뜨는 한 사람
    ‘세계에 눈뜨는 한 사람’ 북콘서트, 내달 11일 한남교회서 진행
    필통미니스트리 대표 김필통 선교사의 저서 ‘세계에 눈뜨는 한 사람’ 북콘서트가 오는 6월 11일 주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 한남교회(담임목사 정태엽) 4층 하늘홀에서 개최된다. 마중물교육연구소(소장 강효정)가 주최하는 이번 북콘서트는 전쟁, 빈곤, 재해, 기후 위기 등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고통 받는 이들을 인식하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감각과 정체성,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 존경받는나라만들기 국민운동본부 공적개발원조(ODA) 증액 촉구 시민·청소년 행진
    “가난한 나라 도와주는 존경받는 대한민국 만들자”
    존경받는나라만들기 국민운동본부(이하 존경받는나라운동, 대표 김진호 목사)와 서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경상북도가 공동주최하고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증액 촉구 시민·청소년 행진’이 20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됐다...
  • 미래목회포럼 제19-3차 정기포럼
    “교회, 北 자유화운동 후원하고 통일기도운동 펼쳐야”
    1953년 6.25 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로 한반도에 일시적으로 총성이 멈춘 지 벌써 70년이 흘렀다. 올해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남과 북의 평화적 복음통일에 대한 한국교회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미래목회포럼(미목, 대표 이동규 목사·이사장 이상대 목사)이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 통일을 촉진하기 위한 한국교회의 역할과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예장개혁대신 제43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
    예장 개혁대신 제43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 성료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개혁대신(총회장 김의철 목사) 교단이 지난 15일 인천 연수구 송도가나안교회에서 제43회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를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으라’(창 13:17~18)는 주제로 은혜 가운데 마쳤다. 송도가나안교회 찬양팀이 경배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시작된 예배는 총회 서기 배수영 목사(글로벌예손교회)의 인도로 부총회장 김정호 목사(한소망교회)가 “코로나 이..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용기총 회장 권준호 목사(오른쪽에서 네 번째)를 비롯한 용기총 임원들
    용기총, 용인 이동·남사 지역 국가산단 선정에 “환영”
    용인특례시기독교총연합회(용기총, 회장 권준호 목사)는 용인 처인구 이동·남사읍이 첨단 국가산업단지로 선정된 것에 대해 최근 환영의 뜻을 전하고 “용인 시민들과 함께 전국과 세계의 반도체 도시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예총연 제18회 춘계수련회
    예총연 춘계수련회…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일꾼 되자”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연합회(예총연, 이사장 유영섭 목사·대표회장 강용희 목사)가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가평 오륜비전빌리지에서 제18회 춘계수련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0여 명의 목회자와 사모가 참여한 가운데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꾼’(고전 15:31~34)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명자로서의 삶과 사역을 되돌아보고, 하나님이 사용하..
  • 은혜제일교회 ‘행복한 우리동네 북콘서트’
    나태주 시인 “‘작은 것을 큰 것으로 알자’가 제 평생의 주제”
    “제 생각에 인생이라는 것은 사막을 건너는 것입니다. 저같이 80 가까운 사람은 사막을 건넌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한테는 인생이 적막하고 쓸쓸합니다. 그런데 이제 사막을 건너가는 사람한테는 인생이 막막하죠. ‘어떻게 건너가, 저걸.’ 그런데 부디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건너가서 적막한 사람도,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