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못된 한 사람의 이야기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암흑 속에서 멸망하고 있는 이들에게 진리와 복음을 전하는 것은 이제 우리들 모두가 함께 감당해야 할 사명이다. 물론 하나님께서 그를 사랑하시사 다시 일으켜 주시겠지만, 우리들 가운데서 많은 선교사들이 구름처럼 일어나기 를 바란다. 우리가 아직 젊을 때, 건강할 때, 우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하나님께 뜨겁게 바쳐야한다. 그렇지 못하면 우리 인생에서 마지막 잎사귀 하나가 바람에 떨고 있을 때 ..
  • 제2회 유니파이 코리아 서밋
    임현수 목사 “북한 복음화는 세계 복음화의 지름길”
    미국 현지 시간 지난 9월 5~6일 리버티대학교에서 제2회 유니파이 코리아 서밋(Unify Korea Summit, UKS)이 열렸다. 이날 임현수 목사는 북한 수감 생활과 북한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 <비욘드 유토피아>를 제작한 김성은 목사는 탈북사역에 대해 나누었다...
  • 십일조
    미국 교회, 작년에 헌금액 늘었지만 교인 수는 감소
    하트퍼드 종교연구소(Hartford Institute for Religion Research)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국 교회들의 예배 참석자 수는 계속 줄어들고 있지만, 교인들이 더 많은 헌금을 하면서 재정 상태는 크게 악화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재정과 신앙: 팬데믹 이후 교회의 재정 건전성에 대한 분석> 보고서에서 연구진은 ‘팬데믹이 교회에..
  • 예장 합동 제109회기 총회 임원 후보 정견발표회 개최
    장봉생·김동관 목사 등 예장 합동 임원 후보들 첫 정견발표
    예장 합동 제109회기 총회 임원 후보 정견발표회가 9일 서울 강남구 소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 14명의 후보가 기호순서로 정견발표를 했다. 먼저, 신임 총회장에 단독 입후보한 현 부총회장 김종혁 목사(명성교회)의 정견발표가 있었다. 김 목사는 “먼저, 다음세대를 길러내는 일에 힘쓰려고 한다. 총회장학재단을 설립하여 다음세대에 하나님의 사람들이 교회를 섬기고, ..
  • 우울 우울증 트라우마 고독 외로움
    목회자 사모 절반 가까이 정신적 어려움 경험
    목회자 사모의 절반 가까이가 정신적 어려움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터연구소(목데연)는 배우자가 있는 남성 목회자 539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배우자(사모)가 지난 1년간 심각한 스트레스, 수일간 지속되는 우울감·불안·수면 장애, 강박감 등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는지 조사했다...
  • 복음법률가회 학술대회 및 국민대회
    “동성커플 건보 피부양 자격 인정, 헌법·법률 명백 위반”
    복음법률가회가 9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동성커플에 대한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한 최근 대법원의 판결을 규탄하는 학술대회 및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배숙 국회의원(국민의힘), 오정호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 거룩한방파제 대회장) 등이 격려사를 전했고, 음선필 교수(홍익대 법과대학), 지영준 변호사 등이 학술대회에서 발제했으며, 길원평 교수(진평연 집행위원장) 등이 국민..
  • 양화진목요강좌
    ‘더불어 사는 기적’ 주제로 하반기 양화진목요강좌 진행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교회 부설 양화진문화원이 오는 9월 19일과 10월 24일, 11월 21일 각 오후 8시 한국기독교선교기념관 2층에서 ‘더불어 사는 기적’이라는 주제로 ‘2024 하반기 양화진목요강좌’를 개최한다. 주최 측은 “이번 강좌는 개인주의 강화와 편향된 정보로 인해 나와 비슷한 사람과만 소통하려는 세태 속에서, 소외계층과 관심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
  • 10.27 한국교회 2백만 연합예배 및 큰기도회 조직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성경 절대권위 믿고 교회·가정 지키길 원하는 이들 다 모이자”
    오는 10월 27일 서울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열릴 ‘한국교회 2백만 연합예배 및 큰기도회’가 9일 조직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본격 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오전 서울 극동방송 채플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조직위 공동대회장인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 담임)와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은퇴)를 비롯해 실행위원장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담임)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27 집회의 개요와..
  •   이영훈 목사에게 국민미션어워드상을 받고 있는 구순연 집사
    “구순연 집사 ‘간증 집회’는 ‘영혼 구원’이다”
    평신도 사역자이며 전도왕인 구순연 집사(목양교회)는 27년전 불의의 교통사고로 남편을 여의고 절망에 빠져 있을 때 하나님께서 하늘의 세계를 경험케 하셨다. 그 이후 그는 천국 복음을 전하는 평신도 복음 전도자가 됐다. 구 집사의 간증 집회는 구원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 아브라함 카이퍼 전시홀 개관식
    “‘영역주권’ 사상 무장한 다음세대, 21세기 카이퍼로 일어나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가 주일이었던 8일 아브라함 카이퍼 전시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전시홀의 콘셉트는 ‘카이퍼 거리(Kuyper Street)’. 교회 측은 “방이라는 닫힌 공간에 가두어진 전시홀이 아니라, 통로와 전시홀을 이용해 이 곳을 지나가는 모든 이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 김영한 박사
    “인권위, 안창호 위원장 하에서 완전히 탈바꿈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취임을 환영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9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을 국가인권위원장에 임명한 건 대단히 현명하고 용기 있는 결단이기에 높이 평가한다”며 “안창호 위원장은 예배의 자유를 옹호하고, 인권위원회의 그동안 잘못된 친동성애적 행보에 대하여 포괄적 차별금..
  • 신동만 장로
    위대한 기업을 넘어 영원한 기업으로(5)
    먼저 삼위일체 하나님 중에서 모든 것의 근원되시는 아버지 하나님이 누구신지 탐험하는 것으로부터 본격적인 말씀여행을 떠나보기로 하자. 찬송가 1장의 가사가 하나님 아버지의 정체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 같다. ‘만복의 근원’이 하나님 아버지이신 것이다. 즉 ‘만복의 근원 하나님 온 백성 찬송 드리고 저 천사여 찬송하세 찬송 성부 성자 성령 아멘’의 가사다. 창조주 하나님은 ‘만복의 근원’이 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