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처치 유나이티드(Rush Church United) 마르커스 길(Marcus Gill) 목사
러시처치 유나이티드(Rush Church United) 마르커스 길(Marcus Gill) 목사 ©페이스북

[기독일보 국제부] "하나님의 타이밍이 항상 우리의 타이밍과 같지 않다. 하나님의 타이밍이 완벽한 이유는…" 러시처치 유나이티드(Rush Church United)의 목회자이면서 유명 기독교 작가·강사인 마르커스 길(Marcus Gill) 목사가 최근 "하나님의 타이밍에 만족해야 할 3가지 이유"(3 Reasons to Be Satisfied With God's Timing)라는 제목의 컬럼을 통해 "하나님은 시간의 창조주이시고, 실수하지 않으시며, 우리보다 우리를 더 잘 아신다는 사실을 인정할 때, 하나님의 때에 만족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마르커스 길 목사는 "하나님의 응답을 기다린다는 것은 항상 쉽지 않다"고 전제하고, "매일마다 전 세계의 사람들이 자신의 삶의 여정이 흘러가는 방식에 대해 불만을 표하는데, 정말 하나님의 행정보조가 되고 싶은 지경"이라며 "우리 모두 무엇인가 필요로 하고, 더 나아가 그것이 지금 당장 응답되기를, 당장 필요가 채워지기를 원한다"고 했다. 그러나 그는 "70억이 넘는 인간들이 '시계'를 제어할 수 있다면 어떨지 상상해보라"고 말하고, "삶은 더 혼돈으로 가득해질 것"이라며 "우리는 우리의 삶의 문제들을 완벽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우리는 문제들을 더 악화시킬 것"이라 지적했다.

이어 길 목사는 "하나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운다는 것은 하나님의 타이밍이 항상 완벽하다는 것을 믿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고, "하나님은 결코 실패하지 않으시며, 너무 늦지도, 너무 이르지도 않으신다"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늦기를 결코 원치 않으며, 하나님께서 기적을 빨리 베풀어주시기를 기도하지만, 기도가 빨리 응답된다는 것이 근사한 말처럼 들릴 것 같아도, 그것은 완벽하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응답을 기다리면서 낙심될 때, 하나님께 당장 달려갈 길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오히려 하나님의 완벽한 타이밍에 만족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고 간구하라"고 당부했다.

1. 시간을 만드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마르커스 길 목사는 "발명한 사람보다 기능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고 말하고, "이런 질문은 물건을 사서 고장이 났는데 그 물건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업체로 가는 우리의 모습을 상기시켜준다"면서 "빨리 고치려는 우리의 욕심을 만족시키려다 이런 일이 일어난다"고 지적했다. 이런 일들로 말미암아 (물건을) 설령 고친다 해도 얼마 가지 못하고 다시 고장날 것이며, 때로는 처음보다 상태가 더 심각하게 고장날 것이라 이야기한 그는 "우리의 삶에서 우리가 하나님을 이렇게 대할 때가 많다"고 했다.

길 목사는 "하나님을 신뢰한다는 것은 그분이 모든 것의, 천지만물의 창조주라는 것을 믿는 것"이라며 하나님이 유일한 시간의 창조주라는 사실을 강조한 후, "당신의 때에 고치려고 하거나, 시간을 당신 마음대로 운영하려고 하면, 그것은 바로 당신이 엉터리이며 사기꾼인 시간 제조자가 되는 것"이라 이야기 했다. 그는 "우리는 시간의 창조주가 아니"라면서 "시간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그것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이며, 따라서 하나님께서 시간을 어떻게 운영하실 지에 대해 가장 완벽하게 아신다는 사실을 믿으라"고 했다.

2.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신다.

마르커스 길 목사는 "하나님이 실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면서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셨고, 앞으로도 그러실 것"이라고 했다. 또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모든 것에는 목적이 있다"면서 "특별한 목적으로 하나님께서 행하지 않으시는 것이 있고, 어떤 일이 일어나게 허락도 하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인내하지 못하고 우리의 필요에 따라 행할 때 순간적으로 실패한다"고 지적하고, "실패하지 않으시는, 한결같은 하나님의 완벽한 타이밍을 받아들이고 그것에 만족하기로 결단할 때, 무엇도 막을 수 없는 진정한 평화 가운데 삶의 여정을 살아갈 수 있다"면서 "하나님께서는 항상 당신의 계획을 일신다. 하나님을 신뢰하라"고 당부했다.

3. 하나님은 당신을 당신보다 더 잘 아신다.

마르커스 길 목사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능력이 없으시다면, 그분이 모든 피조물 위에 있는 최고의 존재가 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하나님께서는 완전한 지식을 가지고 계시고,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계시다. 그분의 전지하심을 신뢰하라"고 했다. 더불어 "하나님은 당신이 당신 자신에 대해 발견하지 못한 것을 아시고, 당신에 대해 당신 자신보다 더 잘 아신다"면서 "우리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에 대해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은 아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약점과 강점을 아신다"고 했다.

길 목사는 그러면서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당신에게 지금 당장 허락할 경우, 당신이 정신을 놓아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아신다"고 말하고, "당신이 지금 기다림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하나님께서 지금은 당신에게 응답하실 때가 아니라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시기 때문이라는 것을 신뢰할 때 평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했다.

더불어 길 목사는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모략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하였노라"(사 46:10)는 성경구절을 인용하고, "하나님께서는 끝내지 않을 것을 시작하지 않으신다"고 했다. 그는 "당신은 당신의 인생의 여정의 결과를 알지 못하지만, 하나님은 아신다"면서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기 위해 당신이 거쳐야 할 필요가 있는 모든 단계들을 완전히 알고 계신다. 그분의 완벽한 지식을 신뢰하겠는가 아니면 당신을 신뢰하겠는가?"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최고의 것을 아신다는 것을 알고 만족하라"고 말하고, "하나님의 정하신 때에 그 하나님의 최선의 것이 당신에게 임하게 될 것"이라 이야기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러시처치유나이티드 #마르커스길 #하나님의타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