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캘리포니아 대형교회, 도움 필요한 가정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 개최
    미국 캘리포니아 대형교회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장난감, 책, 옷을 전달하는 행사에 2천여명을 초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로클린과 새크라멘토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데스티니 기독교 교회(Destiny Christian Church)는 지난 9일(이하 현지시간) 6만4천평방피트 규모의 커뮤니티 센터에서 ‘Love Our City’라는 제..
  • 학생
    英·美 종교인 47% “직장에서 신앙 표현 불편해”
    한 연구에 따르면 영국과 미국의 많은 종교인들이 직장에서 신앙을 표현하는 것을 불편하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컨설팅 그룹인 펀 칸돌라(Pearn Kandola)의 연구는 유대교, 이슬람교, 시크교, 불교, 힌두교 또는 기독교를 따르는 미국과 영국 근로자 6천명 이상의 의견을 물었다. 설문조사 참석자 중 절반(47%)은 직장에서 종교 축제에 대해 논..
  • 예배
    “코로나19 교회 폐쇄 조치, 교인들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영향 미쳐”
    코로나19로 인한 교회 폐쇄가 가톨릭 신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뒤, 다시는 폐쇄를 강요받아서는 안 된다고 한 가톨릭 단체가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가톨릭 연합(Catholic Union)은 1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3분의 2(62%)가 팬데믹 기간 동안 강제 폐쇄된 예배 장소로 인해 신체적 ..
  • 영국 런던
    英 정부 “모든 기업이 종교 자유 존중할 것 기대”
    영국 정부가 “모든 영국 기업이 ‘종교 또는 신념의 자유’(FoRB)를 포함한 인권을 존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윌블던의 아흐마드 경은 알톤 경이 제기한 질문에 정부를 대신해 서면으로 이같이 답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알톤 경은 앞서 “신앙과 신념 친화적인 직장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증진해 달라”면서 ‘국제 종교 또는 신앙의 자유를 위한 전당 의회 그룹’(APPG..
  • 미 국회의사당 성탄 트리
    美 국회의사당 성탄절 트리 허용… “종교 장식 금지 조치 해제”
    올해 미국 국회의사당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제출 지침이 예년처럼 종교 물품을 명시적으로 금지하지 않은 가운데 한 기독교 옹호단체가 "종교 자유의 승리"라며 환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기독교수호연합(Christian Defense Coalition)은 성명에서 "예전에는 미국 국회의사당 크리스마스 (트리에) 표시할 장식품 제출 지침에 '종교적 상징이 포함될 수 없다'는 ..
  • 美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형교회 “하루에 141명 세례 받고 수십명 결단”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한 대형교회는 최근 예배에서 하루에 141명이 세례를 받고 수십명이 그리스도를 따르기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6개 캠퍼스를 갖고 있고 7천명의 신자가 출석하는 제일침례교 심슨빌(First Baptist Simpsonville)로도 알려진 업스테이트 교회(Upstate Church)가 지난 3일(이하 현지시간) 141명에게 세례를 ..
  • 마이크 존슨 미 하원의장
    美 하원의장 “미국은 세계관 전쟁 중… 도전 가운데 하나님 신뢰하라”
    마이크 존슨(Mike Johnson) 미국 하원의장이 최근 “미국은 세계관 전쟁 중”이라고 경고하면서 기독교인들에게 국가의 기본 원칙에 대한 진실을 젊은 세대에게 전하라고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워싱턴D.C에 소재한 성경박물관에서 전미기독교국회의원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Christian Lawmakers, NACL..
  • 크리스마스 트리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당신의 희망은 어디 있는가?”
    베스트셀러 작가인 맥스 루케이도(Max Lucado) 목사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크리스마스에 대한 당신의 희망은 어디 있는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우리는 ‘희망’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함부로 농담한다. 우리는 레드삭스가 월드 시리즈에서 우승하기를 바란다. 가게가 늦게까지 열려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크리스마스의 희망은 더 큰 희망이다. 크리스마스의 메시지는 ..
  • 기후 정상회담
    유엔 기후정상회담 모인 종교 지도자들, 긴급조치 촉구
    종교 지도자들은 전 세계 정부와 국가 정상들에게 기후 문제와 관련한 긴급조치를 취해 달라고 촉구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5일(이하 현지시간) 현재 전 세계 정치인들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기후 정상회담을 위해 두바이에 모였다...
  • 英 자선단체, 성탄절 앞두고 노숙 여성 위한 쉼터 제공
    영국의 한 자선단체는 이번 성탄절을 앞두고 노숙하는 여성들을 위해 쉼터를 제공하고 삶을 재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처치 아미(Church Army)가 운영하는 메릴본(Marylebone) 프로젝트는 노숙자 자선단체 ‘크라이시스’(Crisis)와 협력해 런던에서 여성 전용 숙소를 제공한다...
  • 가자지구
    英 교계 지도자들 70여명 “가자지구 전쟁 중단” 촉구
    영국의 교회와 구호단체 지도자들 수십여명이 리시 수낵 총리에게 가자기구 내 전쟁 중단을 촉구하는 공동 서한을 발송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들은 서한에서 “팔레스타인 가족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전멸되고 있다”면서 학교, 병원, 종교 유적지가 파괴된 것에 대해 안타까워하는 내용을 포함했다...
  • 성탄 크리스마스
    “대림절은 무엇이고 우리는 왜 그것을 기념하는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대림절은 무엇이고, 우리는 왜 그것을 기념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Advent’(대림절)이라는 영어 단어는 성경에 없다. 그러나 이 단어는 도착을 의미하는 라틴어 ‘어드벤투스’(adventus)에서 영어로 들어왔다는 점에서 성경적이다. 이는 라틴어 불가타 성경 번역본에 여러 번 등장한다. 라틴어 신약성서는 문맥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