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교학술원 제46회 영성학술포럼 개최
    “로잔, 복음전도의 우선순위 확고하게 붙잡아야”
    기독교학술원(김영한 원장)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소재 양재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2024 로잔대회와 총체선교’라는 주제로 제46회 영성학술포럼 기도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1부 경건회는 오성종 박사(본원 교무부장, 前 칼빈대신대원장)의 인도로, 고선이 목사(새하늘교회)가 ‘국가를 위하여’ 오귀세 목사(광야복음교회)가 ‘한국교회와 북한구원을 위하여’ 우종구 목사(높은빛예심교회)가 ‘전쟁..
  • 한신대 한반도평화학술원 제2회 문익환평화포럼 개최
    한신대 한반도평화학술원, 제2회 문익환평화포럼 개최
    한신대학교 한반도평화학술원이 지난 16일 제2회 문익환평화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문익환 목사 서거 30주기와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김대중과 문익환: 민주주의와 평화 그리고 통일’이라는 주제로,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1세션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김병곤 교수의 사회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과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 이인영 전 통일부장관의 ..
  • 명지전문대, 성령강림주일 맞아 성령 축제 진행
    명지전문대, 성령강림주일 맞아 성령 축제 진행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 교목실은 오는 19일 성령강림주일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인성채플 시간에 '성령이여 지금 여기에!'라는 주제로 성령 축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국내의 유명 강사 및 CCM 가수들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6일에는 명지전문대학 문예창작학과 명예교수인 이경교 교수가 “성경은 성령의 영감으로 기록된 책으로서 세계 최고의 베스트 셀러”..
  • 한국신약학회 2024 봄 정기학술대회 개최
    “성서해석 위한 다양성, 해석학적 성숙·유익 위해 중요”
    한국신약학회(회장 이민규)가 최근 서울 노원구 소재 한국성서대학교에서 ‘성서해석과 바깥의 사유-실향 공포를 넘어 만남 구역으로’라는 주제로 2024 봄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먼저, 주제강연을 맡은 이민규 박사(한국성서대)는 ‘성서학 연구와 접근이 다양하면 왜 좋은가?’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이민규 박사는 “성서는 해석을 요구한다. 문제는 해석자마다 자신의 소견에 옳은 대로, 자신에게 편리..
  • 고신대·부산대 공동연구팀, 내성 폐암 치료에 새로운 돌파구 제시
    고신대·부산대 공동연구팀, 내성 폐암 치료에 새로운 돌파구 제시
    고신대학교와 부산대학교 공동연구팀이 폐암 항암제 내성을 극복할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연구팀은 한약재인 소나무 마디 성분을 사용해 폐암 표적치료제의 내성을 해결하는 연구를 통해 유의미한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 고신의대 배성진 교수팀과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건강노화한의과학연구센터 하기태 교수, 전임연구원 박원영 박사와의 공동연구 결과가 지난 14일 발표되었다...
  • 침신대-대전신학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침신대, 대전신학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가 지난 7일 대전신학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양기관은 교육, 정보, 진로, 학습 등 제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사업에 관해 협의했고, 세부적인 논의를 거친 후 앞으로 여러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피영민 총장은 “대전신학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
  • 신충식 예수병원장, 예수대학교에 5천만 원 발전기금 전달
    신충식 예수병원장, 예수대학교에 5천만 원 발전기금 전달
    신충식 예수병원장이 최근 학교법인 예수대학교(이사장 이철호, 총장 김찬기)에 발전기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예수대학교는 1950년 개교 이래 예수병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받아왔으며, 이번 기금 전달로 그 전통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예수대학교 이사로도 활동 중인 신충식 원장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예수대학교와 예수병원은 한 뿌리에서 시작된 기관으로 앞으로도 서로 돕고 협력하는 동반자..
  • 한국선교신학회 2024 제2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지방소멸시대, 지역·농어촌교회 선교 전략은?
    한국선교신학회(회장 박보경)가 최근 대전 동구 소재 대전제일교회(담임 김철민 목사)에서 ‘지방소멸시대의 지역교회와 농어촌교회의 선교전략’이라는 주제로 2024 제2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일 교수(장신대)를 좌장으로 ▲한경호 목사(계간 농촌과목회 발행인)가 ‘지역소멸의 위기, 문명의 위기, 농과 농촌교회의 위기와 그 극복’ ▲강성열 교수(호남신대)가 ‘지방소멸시대의 농촌선..
  • 한국 대학생들, 美  ‘뉴욕 앤디 어워드’  금상 수상
    한국 대학생들, 美 ‘뉴욕 앤디 어워드’ 금상 수상
    한국의 대학생들이 저출산 문제를 다룬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미국 ‘뉴욕 앤디 어워드(New York Andy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한동대 박지나, 계원예대 서지화, 중앙대 임동주 등으로 구성된 연합팀이 그 주인공이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뉴욕 앤디 어워드'는 세계적인 광고 마케팅 CCO(Chief Creative Officer)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권위 있는 광고제로..
  • 기독교군종교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비전2030실천운동 양육·파송 컨퍼런스 개최
    “한 영혼 그리스도께로, 100만 장병 한국교회로”
    기독교군종교구(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1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소재 국군중앙교회 소예배실에서 비전2030실천운동 양육·파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한국군종목사단이 주관하고 군선교연합회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는 6.25상기 기독장병 구국성회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 6.25상기 기독장병 구국성회 기간 거점교회 홍보부스 운영에 대한 브리핑과 비전2030실천운동 양육·파송방안 발제 및 적용토의를 ..
  • 전성교회, 한일장신대에 발전기금 전달
    전성교회, 한일장신대 발전기금 500만 원 전달
    전성교회(윤인선 목사) 윤인선 목사와 부교역자와 장로 등 11명이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를 방문해 발전기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윤 목사는 “한일장신대가 지난 102년간 전북지역과 국내외 곳곳에서 사역하는 훌륭한 졸업생들을 많이 배출한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회와 지역사회를 섬기는 인재들을 양성해 한국교회의 희망이 되기를 기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동대 2024 기업협업성과교류회 개최
    한동대 LINC3.0 사업단, 2024 기업협업성과교류회 진행
    한동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이종선)은 지난 9일 포항 라메르 컨벤션에서 ‘2024년 기업 협업 성과교류회’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동대 LINC3.0사업단 참여학부 교수와 13개의 기업이 참석해 2차년도 LINC3.0 사업 주요 성과 공유 및 협업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LINC3.0사업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현장실습프로그램, PBL교과목, 캡스톤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