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sscl2f
    Bass Cl2f, 첫 싱글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발매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는 음악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을 즐거워하는 동역자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싶어 작업을 시작했던 앨범입니다. 제가 특별히 펑크(funk)라는 장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악기와 목소리가 자유롭게 또 그 안에 있는 섹션을 통해 마치 하나가 된 것처럼 호흡들을 맞추어 나가는 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펑키라는 장르의 장점들을 살려서 우리의 자유로움과 또 하나님 안에서 하나..
  • 제이어스
    제이어스, 아이자야씩스티원 등과 23일 크리스마스 온라인 워십
    제이어스가 연합으로 ‘The Light’ 크리스마스 온라인 워십을 23일 저녁 8시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워십에는 제이어스, 아이자야씩스티원, 카르디아, 조정민 목사, 예수전도단, 판교 신우회가 참여한다. 이날 워십을 대표하는 성구는 요한복음 8장 12절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이다...
  • 아이자야씩스티원
    아이자야씩스티원, 미주 예배자 컨퍼런스 ‘ALIGN’ 16일 비대면으로
    유튜브 구독자수 5만여명을 보유하고 젊은 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워십팀 아이자야씩스티원이 미국지역의 교회 예배자들을 세워가고자 다솜공동체와 함께 연합으로 예배자 컨퍼런스를 16일부터 19일까지 줌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연다. 미주 전지역의 만 19-36세 예배팀으로써 교회를 섬기고 있는 지체들을 대상으로 13일까지 등록을 받고 등록비는 25불이다. 컨퍼런스 기간은 16일부터 1..
  • 이재훈 목사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 나라의 자녀 되길”
    한동대학교 이사장이며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인 이재훈 목사가 캄선교회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시즌5 38일차인 9일 강사로 나서 ‘흔들리지 않는 나라’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재훈 목사는 이날 강연에서 히브리서 12:25~29 말씀을 본문으로로 해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의 자녀로 거듭나자는 내용을 전했다...
  • 이용희
    “죽어가는 모든 태아 위해 한국교회가 입 열어야”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대표이며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공동대표로 있는 이용희 교수가 최근 캄선교회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시즌5 37일차에 나와 낙태 문제를 내용으로 강의했다. 그는 누가복음 1:15 절 말씀을 가지고 ‘모태로부터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눴다...
  • 장성재
    MBC <위대한 탄생> 장성재, 첫 CCM 싱글 ‘주께서 말씀하시니’ 발매
    MBC 위대한 탄생 시즌2에 출연했던 그룹 테이크의 장성재 씨가 최근 첫 CCM 싱글 ‘주께서 말씀하시니’를 발매했다. 그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찬양을 경건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노래했다며 많은 분들이 듣고 은혜 받으면 좋겠다고 했다. 장성재 씨가 좋아하는 찬양으로는 주님과 하나가 된다는 의미가 마음에 와 닿는다며 ‘주의 손에 나의 손을 포개고’를 꼽았고, 또 CCM 아티스트로서 소향 씨..
  • 블루라이트워십
    블루라이트워십, 싱글 ‘Psalms 139’ 발매
    현재, 코로나 19라는 상황에 많은 사람이 힘들어하고 아파하는 사회 가운데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건 무엇일까 고민하게 되었고, 시편 139편 10절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리다’ 의 성경 구절에서부터 시작하여 제이어스의 시편 139편을 편곡해보자 라는 멤버들의 의견이 모여져 새롭게 편곡을 하게 되었습니다. 편곡은 건반의 길유경자매와 기타의 류준상형제가 함께 작업..
  • 히스킹덤뮤직
    히스킹덤뮤직 염평안, 첫 앨범 ‘임마누엘’ 발매
    이번 앨범에는 총 다섯 곡을 수록했는데요. 창작곡인 ‘임마누엘(Prod. By 염평안)’을 제외하고는 4곡 모두 찬송가입니다. 모두가 알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찬송가를 선택했고요. 각 아티스트에 맞는 곡을 선곡하고 편곡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준하와 나’의 연주력과 편곡이 돋보이는 ‘그 맑고 환한 밤중에’, 이전에는 잘 들을 수 없었던, 경쾌한 편곡으로 재탄생 된 ‘고요한 밤 거룩한 밤(조찬..
  • 텐트메이커스
    “채워지지 않는 세상 것 내려놓고 주님만 바라보리”
    꽤 오래 전부터 불면증을 겪고 있습니다. ‘깊은밤’이란 곡을 만들게 된 계기도 이 불면증이 어디에서 비롯된 것일까 라는 물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결국 걱정과 염려, 내려놓지 못한 죄책감 등 예수님을 믿지만 여전히 제 안에 존재하는 불신앙의 모습이 원인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이러한 연약함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싶다는 마음으로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지금 겪고 있..
  • 브라운워십
    브라운워십, 싱글 ‘희망을 지켜낸 당신에게’ 발매
    ‘희망을 지켜낸 당신에게’ 는 코로나 이후, 생명이 끊어지기까지 자신의 존재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택배 기사님들을 응원하고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택배 기사님들의 안타까운 소식에 관련된 기사들을 찾아보게 되었고, 기사님들이 인터뷰하시면서 하신 말씀을 앞 부분 가사에 넣어보았습니다. 중반부는 저희가 느낀 택배 기사님들의 모습을 표현해보았습니다. 그런 당신들을, 그 수고를 우리..
  • 먼슬리쌈
    “메시아 기다리며 믿음 지켜온 이들의 심정 나누고 싶어”
    ’기다리겠네’는 교회력의 시작인 강림절을 기념하며 작업한 찬양입니다. 이 시기에는 교회에서 4주동안 보라색의 초 부터 흰색에 이르는 초에 불을 붙이며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기다리잖아요. 역사적으로는 구약의 마지막 예언자인 말라기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등장한 이후로 하나님은 이 세상에 등장하지 않으세요. 오랫동안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계시를 기다리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그 어떤 실마리도 발견할..
  • 박주애
    “약한 부분 고치시고 안식으로 이끄시는 주님의 사랑”
    ’베데스다’라는 곡은 요한복음 5장의 말씀을 풀어낸 곡입니다. 예루살렘의 베데스다라는 못에는 많은 병을 가진 환자들이 모여 있었는데 그 곳에 있던 한 38년 된 병자가 예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요한복음 5장 8절에서 예수님께서는 그 병자에게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바로 그 다음 9절 말씀에 ‘그 사람이 곧 나아서 자리를 들고 걸어가니라 이 날은 안식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