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Unsplash/Samantha Gades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헌신적인 아내이자 결혼코치인 다나 체 윌리엄스(Dana Che Williams) 목사가 게재한 ‘결혼생활에 대한 믿음을 되찾기 위해 취해야 할 8단계’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윌리엄스 목사는 “최근 ‘당신의 결혼생활을 다시 믿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한 그룹의 아내들에게 강연을 하라는 초대를 받았다”라며 “며칠 전 나는 주님께서 히브리서 11장을 읽으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다. 그 부분을 읽기 시작하면서 주님께서 이 소중한 여성들을 위한 그분의 말씀을 내 마음에 다운로드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하나님께서 결혼생활의 전환을 위해 그분을 신뢰하는 모든 사람이 취하기를 원하신다고 생각하는 8가지 실제 단계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말하는 방식

히브리서 11장 3절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존재하게 하셨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그 분은 단지 좋은 생각만 하신 것이 아니다. 그 분은 단지 아름다운 세상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지 않았다. 그 분은 말씀하셨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으며 우리가 하는 말은 선악간에 살아난다(잠언 18:21). 여러분은 어떤 말을 하는가? 결혼과 관련해 파경을 말하는가? 아님 해결책을 말하는가? 말하는 방식은 결혼생활에 대한 믿음을 다시 갖기 위해 가장 먼저 바꿔야 할 것이다.

2.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로 결심하라.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아는가?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라. 히브리서 11장 6절은 그것을 설명한다. 결혼생활의 변화를 간절히 원했지만 ‘만약에…’라는 생각이 여러분을 지배한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경우 최악의 시나리오가 떠올랐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면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 하나님은 기꺼이 행하실 준비가 되어 계시므로 의심하는 마음으로 기도를 드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3. 동기를 확인하라.

결혼생활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인가? 행복한 삶을 위해? 부모님이나 시댁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히브리서 11장7절에서는 노아가 경외하는 마음으로 동기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하나님께 순종하기로 했다고 말씀한다. 주님에 대한 두려움은 우리가 더 이상 많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다. 잠언 9장 10절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고 가르친다. 여러분이 어찌할 바를 모를 때, 동기를 확인하라. 주님이 여러분을 대신하여 행동하실 때까지 기다리면서 주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여러분을 인도하도록 하라.

4. 큰 그림을 보라.

좋은 결혼생활을 하는 것은 여러분과 배우자 그 이상에 관한 것이다. 자녀가 있는 경우 결혼생활을 회복해야 한다. 결혼할 때 나는 남편 숀과 함께 가정에서 이혼의 악순환을 끊기로 마음속으로 다짐했다. 히브리서 11장 7절은 노아가 그의 가족을 구원하기 위해 방주를 지었다고 말씀한다. 그의 발자취를 따르라. 가족이 구원 받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결혼생활에 대한 믿음을 가지라.

5. 게임에 참여하라.

때로는 입장을 고수하고 유지해야 한다. 가장 힘든 일 중 하나는 정말로 떠나고 싶을 때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것이다. 에베소서 6장 13절은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고 말씀한다. 여러분은 전투 중이다. 무기는 어디에 있는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머물기로 결심하라.

6. 시야를 앞으로 설정하라.

계속 뒤돌아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히브리서 11장 10절은 아브라함이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을 “기다렸다”고 말씀한다. 결혼생활에 대한 믿음을 가지려면 변화를 고대해야 한다. 과거를 뒤로 하고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움직이실 것을 기대하라.

7.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라.

히브리서 11장 10절이 하나님을 건축자로 묘사하는 방식을 좋아한다. 우리는 결혼이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임을 믿어야 한다. 그는 여러분의 결혼 계획을 그리시는 분이다. 그러나 그 분은 거기서 멈추지 않는다. 그 분은 또한 건축자이시다. 시편 127편 1절은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라고 말씀한다.

8. 하나님의 약속을 믿으라.

하나님의 약속을 알지 못하면 믿기 어렵다. 결혼생활을 진정으로 믿으려면 말씀을 읽어야 한다. 성경에서 사라에 대해 언급한 히브리서 11장 11절은 “약속하신 이가 미쁘신 줄로 여겼더라”고 전한다. 무엇을 하기 위해 신실하신가?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다.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는 죽은 것을 다시 살리실 수 있다! 여러분의 결혼까지도. 아브라함과 사라를 위해 하셨고 나를 위해 하셨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