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청년제자캠프
©서기청

[기독일보 노형구 기자] 굿트리미니스트리, 지저스무브먼트, 서울기독청년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열혈청년제자캠프가 오는 2월 14일(목)에서 16일(토)까지 ‘청년,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는 주제로 충남 홍성 해피하우스에서 열린다.

매년 2월, 청년들을 하나님 나라의 인재로 세우는 열혈청년제자캠프(이하 열캠)가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형식적이고 이벤트로 치우치는 수련회와 달리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과 성경적 세계관 교육을 병행하여 청년들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옴으로 교계에서 매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는 하나님 말씀의 권위 아래 모든 집회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캠프의 실무를 총괄하는 굿트리미니스트리의 정현영목사는 “지난 네 번의 열캠에서 참가자들, 특히 목회자분들의 극찬과 요청이 쇄도하여 계속해서 캠프를 준비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밝히며 “열캠은 허탄한 사변이나 이벤트로 치우쳐가고 있는 요즘 수련회의 흐름과 달리 실질적인 영적체험과 꼭 필요한 가치관의 무장으로 청년들을 바로 세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열캠이 여느 수련회와 구별되는 점 중의 하나는 ‘신본주의적 세계관’ 교육이다. 청년들이 자신의 삶을 성경의 진리 위에 세우고, 성경적 관점에서 시대를 분별하고 바른 가치관으로 국가를 선도하는 청년들로 세워지도록 돕는 것이 열캠의 특징이다.

열캠의 또 하나의 특징이자 비전은 한국교회가 받은 축복인 기도의 유산을 청년들이 이어가는 것이다. 매 시간 찬양, 말씀과 함께 합심기도가 뜨겁게 이어진다. 특히 첫 날 저녁시간의 ‘북한기도행군’을 통해 북한의 회복과 복음통일을 위해 전국에서 모인 청년들이 한마음으로 하나님께 부르짖는 청년민족기도회가 계획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캠프측은 참석한 청년들이 각 지역과 교회로 돌아가 한국교회의 유산, 민족기도를 이어가는 청년기도자들로 세워지기를 소망하고 있다.

매회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온 강사들과의 토크타임이 올해에도 계속된다. 둘째 날 ‘선택강의 사랑방’ 시간에는 강사와 청년들이 소그룹으로 만나 주제에 대해 심도 깊고 친밀한 토론을 하며 영적 멘토링으로 이어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강사진으로는 올해에도 차세대 리더로서 탁월한 말씀의 능력과 시대적 통찰을 지닌 강사들이 대거 연단에 나선다. 주강사로는 정릉벧엘교회를 담임하고 CBS어른성경학교를 진행하는 박태남 목사가 청년들에게 믿음의 도전을 줄 예정이며, 그 외에도 정현영목사(의정부좋은나무교회), 최상일목사(은정감리교회), 조대연목사(워십얼라이브), 백승건목사(주님의세대교회) 기문규목사(혜화동감리교회), 김정하목사(하늘영광교회) 등이 나서서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말씀을 선포한다.

또한 특강으로는 이춘근박사(이화여대겸임교수)가 '국제정치의 역학구도와 우리의 기도'라는 제목으로, 이상호PD(SBS생활의달인)가 '기독청년, 미디어 알고 바르게 사용하기'라는 제목으로 청년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제공한다. 더불어 선택강의 시간에는 '성경적 관점으로 보는 남과 여, 그리고 시대사상', '하나님의 절기, 우리는 어느 때에 살고 있는가', '심장을 뛰게 하는 고대사세미나', '부흥의 시대를 준비하는 청년의 품격' 등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아이스브레이크, 레크레이션, 팀별모임, 팀별QT, 비전네트워킹, 애찬식, 교회(지역)별 모임 등 다채로운 일정이 준비돼 있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 정기모임 워십얼라이브를 섬기고 있는 김진혁 국장은 “성령체험이 있는 수련회가 되도록 일 년 내내 힘껏 준비해 왔다.”고 전했다. 일 년 동안 매월 정기집회와 매주 기도집회로 캠프의 동력을 키워왔다는 것이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를 지도하고 있는 최상일 목사는 “열혈청년제자캠프는 신앙의 열정과 사명감, 시대적 의식과 분별력을 잃어버린 이 세대의 웰빙청년들을 헌신된 마음과 신본주의적인 가치관으로 무장한 하나님나라의 강한용사로 만들어가기 위한 청년수련회입니다. 120명의 제자들이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을 체험한 후 하나님나라의 혁명을 일으켰던 것처럼 이번 수련회는 정예의 150명이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하고 하나님나라의 제자혁명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캠프의 모집대상은 청년, 고3졸업예정자, 청년담당사역자 및 관심하는 장년이며 선착순 150명을 모집하고 회비는 1월 30일까지 6만5천원, 이후 7만5천원이며 마감은 2월 10일이다. (목사님, 전도사님 50% 특별할인) 신청은 www.열캠.net 을 통한 온라인 등록이나 전화신청 (010-4018-3085)으로 가능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