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자 최혜림, 김우선
감 수 David Charlton, Jay Waters, Eunbyul Lee
분 야 국내도서-가정/생활-자녀교육-조기영어교육
발 행 2014년 3월 26일
에디터 유정윤 (02-6443-8875)
마케터 정재만 (02-6443-8904)
구 성 본책 1권, 오디오 CD 2장
판 형 신국변형(180*215)
쪽 수 354쪽
가 격 18,000원
ISBN 978-89-255-5224-8 (13740)
홈페이지 www.dobedobe.com

"엄마랑 아이랑 신나는 영어 놀이"   ©두앤비컨텐츠

● 영어권 아이가 활용하는 검증된 영어 놀이
현재 미국, 영국 등에서 영어권에서 아이들이 놀면서 배우고 있는 검증된 영어 놀이를 엄선하여 구성했다.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독일, 싱가포르 거주하는 한국 어린이 및 원어민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 아웃풋 과정을 보여준다.

● 아웃풋 체험 완료한 맞춤 영어 놀이
100여 명 이상의 아이들이 놀이로 나온 영어 아웃풋을 바탕으로 구성했다. 아이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놀이를 보여주는 아이의 연령대뿐 아니라 2세~6세까지 영어 놀이를 진행하는 모습을 모두 QR 블로그에 담았다. <엄마랑 아이랑 신 나는 영어 놀이> 블로그에서 직접 아웃풋 하는 모습을 풍부한 과정 사진 및 동영상으로 직접 만나 볼 수 있다.

● 따라 하기 쉬울 수밖에 없는 영어 놀이
놀이의 수준과 길이를 쉽게 조절하실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모든 놀이는 쉬운 것부터 어려운 순으로 배열하였으며, 놀이별로 5단계의 '액션(ACTION)'으로 나누어 제시한다. 액션별로는 간단한 대화문과 진행 과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한다. 아이와 놀이 중 활용할 수 있는 표현과 일상생활 속에서 엄마가 노출해줄 수 있는 표현을 정리하여 생활 속 영어로 쉽게 확장하실 수 있다. 아이와 영어 놀이의 첫 만남을 위한 '첫 영어 놀이' 섹션 및 '주제별 표현 모음,' '준비물 표'로 영어 놀이를 위한 활용도와 편리성을 높였다.

● 유치원 놀이에 바로 적용하는 영어 놀이
전∙현직 유아 영어 수업 교사가 바쁜 틈을 쪼개 실제로 만들고 참여한 놀이로 일반 유치원 놀이와 쉽게 연계되는 영어 놀이로 구성했다. 일반적으로 어린이 놀이에 고려되는 다중지능과 누리과정 요소가 그대로 스며들어 있어 교육적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이의 영어 능력을 키워주실 수 있다. 집이나 유치원에서 따로 놀이를 준비하실 필요 없이 그날의 관련 놀이나 주제를 바탕으로 영어 놀이를 찾아 연계하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유치원에서도 활용 가능한 그룹 영어 놀이 장면도 확인해보자.

● 다중지능-누리과정 모두 적용,
하버드 대학의 유명한 발달심리학자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ener)의 '다중지능'에 근거, 아이들에게 필요한 언어뿐 아니라 놀이를 통한 논리수학, 공간, 신체운동, 음악, 인간친화, 자기성찰, 자연친화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놀이를 진행한다. 또한 우리나라 '누리과정'의 언어 사용에 의한 의사소통뿐 아니라 신체건강,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섹션을 모두 고려하여 아이의 시기에 가장 적절한 영어 놀이로 구성했다.

● 조기 영어 교육에 관해 모두 상담해 주는 '힐링' 인터뷰
아이와 실제로 영어 놀이를 하는 부모와 영어 교육 전문가의 인터뷰가 놀이별로 탑재되어 있다. 실제 육아를 담당하고 아이들과 영어 놀이에 직접 참여한 부모, 영어 교육 전문가, 이중 언어자, 기관 인터뷰를 통해 이론적, 실제적 전문가들의 영어 놀이법을 모두 공개한다. (영어책 놀이, 이중 언어 길들이기, 퇴근 후 영어 놀이법, 영어 슬럼프 극복법, 영어 공연 활용법, 인터넷 활용법, 역할극의 효과, 마더구스의 중요성, 유치원 영어놀이 사례 등)

● 활동 연계 도서 제시
영어 놀이에 이어서 할 수 있는 책놀이를 위해 연관 도서를 제시한다. 우리나라 어린이 영어 전집 대표 회사인 <잉글리시에그>, <튼튼영어>, <제이와이북스> 전집을 중심으로 놀이 주제에 몰입하여 영어책 읽기로 확장할 수 있게 구성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엄마랑아이랑신나는영어놀이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