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유만석목사)에서는 2014년 10월 29일 필리핀 딸락지역 교회건축지원교회인 브레스트 크리스찬교회(Blessed Christian Christ) 헌당예배에 임역원 11명이 참석하여 한.필리핀 크리스챤의 우의를 다지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헌당한 크리스찬교회(Blessed Christian Christ)는 에드윈 벨트란(Edwin P. Beltran) 목사가 시무하는 65명 성도의 필리핀 현지교회로서 한국장로교총연합회가 제6회 '장로교의 날' 헌금 전액과 특별헌금으로 지원하여 50여평의 벽돌건물로 아름답게 지어졌다.

헌당예배에는 현지교회 선도 뿐 아니라 지역의 목회자들, 그리고 라모스 시장 및 부시장, 시의원등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한장총

설교를 맡은 유만석목사는 시편2장 42-47절의 본문말씀으로 교회가 할 일에 대하여 설교에서 "70년 전의 한국은 6.25 한국전쟁으로 위기를 다한 가운데 UN연합군의 일원으로 필리핀군인들이 참전한 것이 오늘날의 번영된 한국의 큰 밑거름이 되었다"는 것을 강조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 교회건축지원은 이런 보답차원에서 "한국장로교인들의 마음이 모아졌음"을 전했다.

그리고 "한국의 지금의 성장의 원동력은 교회의 부흥이 기반이 되었으며, 이렇게 아름답게 건축한 교회에서는 목회자를 통한 성경의 바른 가르침을 받고, 초대교회와 같은 기도운동이 일어나야 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주는 사랑의 집이 되어야 할 것"을 강조했다.

담임목사인 에드윈 벨트란(Edwin P. Beltran) 목사는 교회건축에 재정적으로 후원하며, 헌당예배예배에 참석한 한 장총 임역원 방문단에게 사의를 표하며, 이 일에 큰 역할을 하여준 강중희선교사(백석)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장총

이 날 교회의 땅을 기증한 로란도 가우디아(Rolando G. Gaudia)시의원은 지역청소년들의 친교의 장이 될 농구장 건립계획에 추가적으로 교회인근 땅을 기증할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임역원방문단은 10월 30일(목)에는 마닐라인근 빈민가인 바세코 지역에서 사역하는 세계선교회(World Mission Community)를 방문하여 이경욱선교사(대신)에게 선교비를 지원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식사나누기에 함께 참여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장총 #필리핀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유만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