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임원들이 광주 본향교회에서 임원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한장총 임원들이 광주 본향교회에서 임원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한장총 제공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채영남 목사, 이하 한장총)가 지난 2월 28일 광주 본향교회에서 제2차 임원회의(상임위원회 연석)를 개최하고, 한국교계와 연대해 제19대 대선에 후보자의 정책 검증 및 제안을 하기로 했다.

이 날 임원회의에는 총 32명이 참석해 이와 같은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한장총이 추진하는 7대 사업 추진을 점검하기도 했으며, 또한 이슬람 확산 대책활동을 적극 시행하기로 결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한장총은 2011년 ‘장로교의 날’에 제시한 한국장로교 한(1)교단다체제 연합총회를 계속 추진 발전시키기로 했으며, 금년 회기의 회원교단 총회에 연합총회 수용 결의를 요청하기로 했다.

더불어 한장총은 종교개혁500주년을 맞아 목회자윤리강령제정, 사회복지활동 강화,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장로교인 선정 및 발간 사업, 종교개혁500주년 국제대회 참가, 제9회 ‘장로교의 날’ 및 제6회 ‘장로교신학대학교찬양제’ 등 7대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무총장 김명일 목사는 각 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설명했고, 참석한 임원들은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토의를 벌였다.

회의 전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는 개회예배 중 갈2:20 ‘그리스도로 산다’ 라는 설교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창12:2의 ‘복의 근원이 되라’는 비전으로 본향교회의 사역과 성장을 이루었음을 설명했고, 한국교회의 연합사업도 이런 비전을 갖고 대한민국과 시대의 복의 근원이 되어야 한다는 믿음과 실천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당일 참석한 한장총 임원들은 선교사묘역(광주 양림동)과 국립 5.18 묘지(광구 운정동)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 날 참석한 부회장 오치용 목사는 "한국교회의 성장과 우리나라의 민주화를 위해 숭고한 희생이 있었다는 것에 머리를 숙일 수밖에 없다"고 말하고, "지금의 우리 교회와 사역자들이 바로 서야 할 때인 것이라는 사명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선교사묘역(광주 양림동)을 방문한 한장총 임원들이 기도하고 있다.
선교사묘역(광주 양림동)을 방문한 한장총 임원들이 기도하고 있다. ©한장총 제공
국립 5.18 묘지(광구 운정동)를 방문한 한장총 임원들.
국립 5.18 묘지(광구 운정동)를 방문한 한장총 임원들. ©한장총 제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장총 #대선후보검증 #한국장로교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