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게 살겠습니다’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이사장 이기흥)가 11월 10일 11시부터 17시까지 송파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한반도 평화기원‘모두함께 우리답게’걷기축제를 개최한다.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답게 살겠습니다’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이사장 이기흥)가 11월 10일 11시부터 17시까지 송파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한반도 평화기원‘모두함께 우리답게’걷기축제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의 특징은 참가자 3,000여명의 시민이 3.2km 구간을 2인 1조로 함께 걷고, 그 발걸음 수를 합하면 한반도 총둘레인 3,200km가 된다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특히 걷기 구간의 해당 지점마다 남북 행정지역명을 표기, 국토의 부피감을 느끼게 했다.

이번 걷기 축제에는 일반 시민들과 각 직능대표,정제계 인사, 7대종단(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평신도 대표 등이 함께 한다. 더불어 ‘할 수 있다’주인공인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박상영(펜싱, 울산광역시청), 제31회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오혜리(태권도,춘천시청), 2018 창원국제사격선수권대회 2관왕인 임하나(청주여고)선수가 응원의 펜사인회를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전 구간을 완주한다.

축제 후 참가자들과 시민들은 각자의 소망을 발자국 모양의 스티커에 적어 붙일 수 있는 초대형(20m x 10m)한반도 모형물을 완성해 나가며 국민대통합을 위한 모두 함께 한반도 주인답게 라는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새긴다. 또한 푸르른 가을날 공원을 찾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평화와 나눔을 주제로 한 체험거리‘평화 공작소’놀거리‘나눔 놀이터’볼거리‘행복 아트 공연’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사)한국사회평화협의회가 전개하고 있는‘답게살겠습니다 운동’은 분열과 갈등을 겪는 사회 전반의 문제를 극복하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 한반도 평화 정착을 주제로 하고 있다.‘모두함께 우리답게’걷기축제 참가신청은 www.답게살겠습니다.kr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문의: 02-2272-384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두함께우리답게 #걷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