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30일 오전 8시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26-7차 임원회의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원점명 결과 36명 참석, 위임 12명으로 성수가 되었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한국교회 통일나눔펀드 참여의 건으로 재단법인 통일과 나눔(대표 안병훈)에서 진행하는 통일나눔펀드에 회원 교단과 단체가 자발적으로 동참하기로 결의하고, 임원들이 기부약정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기총
한국교회 통일나눔펀드에 참여한 한기총 이영훈 대표회장과 임원진들 ©한기총

제26-5차 긴급임원회의 안건 재확인의 건은 “지난 6월 16일에 있었던 제26-5차 긴급임원회의 안건 및 결의사항을 재확인하므로, 절차상의 문제에 대한 일부 의견들은 전혀 이유가 없음”으로 가결했다.

임시총회 소집의 건으로 개정된 정관을 의결하기 위해 8월 27일 오전 10시에 임시총회를 개최하기로 결의하고, 총회 소집은 정관에 따라 진행하기로 했다.

광복70주년 건국67주년 기념 감사예배의 건으로 준비위원장 최성규 목사가 준비 사항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한기총 주최로 광복70주년 건국67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8월 15일 오전 6시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에서 드리는 것을 보고했다. 설교는 소망교회 원로목사인 곽선희 목사(한기총 명예회장)가 전하고, 이 밖에 축사 및 격려사 등의 순서자를 발표했다.

기타안건으로 선거관리규정 제2조 3항 “피선거권은 소속교단 또는 소속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로 한다. 단, 증경대표회장과 교회 원로목사 및 은퇴자는 피선거권이 없다”에서 증경대표회장 부분을 삭제하기로 하였고, 제3조 8항은 발전기금 5천만 원으로 수정했다. 또한 한기총으로 고소, 고발을 제기한 건에 대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법적 대응할 것을 결의했다.

한편 회의에 앞서 드려진 예배에서는 김홍기 목사(공동회장)가 기도하였고,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마태복은 28장 18-20절을 본문으로 “예수님의 지상명령”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회의는 길자연 목사(증경대표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기총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임원회 #통일나눔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