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3일 오전 9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8-2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한기총 제공

[기독일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13일 오전 9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8-2차 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의는 회의점명 결과 40명 참석, 10명 위임으로 성수가 되었고, 개회선언, 전회의록 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제28-1차 임시총회의 건으로 상정할 안건 중 제28-1차 임원회에서 7.7 정관을 중심으로 한 정관개정의 건을 통과시켰는데, 군소교단의 몫이 적다는 입장을 반영하여 정관 제5장 제18조 3항 상임회장을 8인 이내에서 9인 이내로 변경하고 예장합동, 통합, 대신, 기감, 기하성, 기성, 기침 각1인, 군소교단 대표 2인으로 했다. 운영세칙에서는 기존 교단에 한 해서는 교회수가 200개가 되지 않더라도 총회대의원 및 실행위원 자격을 유지하기로 하는 조항을 추가하기로 했다.

또한 정관, 운영세칙과 관련해서는 임원회에서 결의가 되었지만, 정관운영세칙개정위원회에서 최종 심의를 거쳐 실행위원회에 상정하는 것으로 했다. 임시총회는 2017년 4월 7일 오전 10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대강당에서 하기로 했다.

종교개혁 500주년 사업의 건은 보고대로 진행하기로 했다.

기타 안건으로 대표회장에게 위임한 한교연과 통합의 건은 위원장에 엄기호 목사를 임명하고, 위원을 구성해서 진행하기로 했다.

회의에 앞서 드려진 예배에서 이재응 목사(공동회장)가 기도했고,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창세기 1장 1-2절을 본문으로 말씀을 전했으며, 회의는 이용규 목사(증경대표회장)의 폐회기도로 마쳤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기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