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29일 오전 광화문 세월호 유가족들을 방문해 위로하고 있다.
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29일 오전 광화문 세월호 유가족들을 방문해 위로하고 있다. ©한기총 제공

작년 4월, 온 국민에게 큰 슬픔과 아픔을 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지도 어느덧 500일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온 국민의 관심과 구조대원들의 헌신적인 수색 작업에 힘입어 많은 실종자들이 수습되었지만, 아직도 9명의 안타까운 미수습자들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이웃의 고통을 외면하지 말고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라는 로마서 12장 15절의 말씀처럼 예수님의 사랑을 가지고 그들의 아픔을 함께 느끼고자 합니다. 그리고 미수습자들이 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고자 합니다.

다행히 지난 8월 19일부터 세월호 선체 인양을 위한 조사작업이 재개되었다는 희망의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를 계기로 세월호 미수습자 가정에 대해 한국교회와 사회 전체가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보이기를 소망하면서 세월호 미수습자들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아직 시신도 발견하지 못해 아파하고 괴로워하는 9명의 미수습자 가정으로 속히 미수습자들이 전부 돌아올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둘째, 미수습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세월호 선체 인양이 하루속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셋째,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보임으로써 세월호를 둘러싼 국론분열을 봉합하고, 우리 사회의 통합을 이끌어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세월호의 아픔을 함께 짊어지고 그들과 고통을 나눌 때 우리는 작은 예수가 되어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며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여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굳건하게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을 비롯하여 희생자 유가족 모든 분들 위에 하나님의 크신 위로와 은혜가 늘 함께하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기총 #세월호 #한국기독교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