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성장연구소 대표 강하룡 목사
▲전인성장연구소 대표 강하룡 목사의 신간 '하나님의 시그널' 표지 ©브니엘

[기독일보=문화] 전인성장연구소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예함교회 강하룡 목사가 간절함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에 대해 쉽게 쓴 새책 '하나님의 시그널'(브니엘 펴냄)을 최근 출간했다.

하나님께서 항상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자신의 뜻을 담은 시그널(신호)을 우리에게 보내시면, 우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신하게 된다.

많은 성도들이 이런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고자 하는 열망으로 가득하다. 이 열망은 하나님 앞에서 매우 아름답다. 성경에서도 양이 자기 목자의 음성을 알아듣 듯 성도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요 10:27).

하지만 여전히 많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그 음성을 들을 수 있는지’ 모호하고 어렵게 느껴진다. 그들 중 일부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는 사람들을 의심 반, 부러운 마음 반으로 바라보기도 한다.

전인성장연구소 대표 강하룡 목사
▲전인성장연구소 강하룡 대표(예함교회 담임목사)

강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성도들의 모호함에 분명한 길을 열어주기 위해 출간했다고 한다.

저자는 이책의 특징으로 먼저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성도들이 듣는 과정을 송신자와 수신자의 비유를 통해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는 점을 들었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시그널, 채널, 노이즈 등 선명한 비유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현상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는 것이다.

또 성도들이 이해하고 적용하기 쉽도록 다양한 사례를 풍부하게 실었다.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 기독교 역사 속 인물이야기, 그리고 저자와 저자 주변 사람들의 실제 사례 등을 다양하게 실었다고 강 목사는 설명했다.

특히 이 책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길 진정으로 원하는 성도는 믈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들을 수 있는지 이해하고자 하는 성도에서 자신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기 위한 성도, 내가 들은 음성이 하나님의 뜻이 맞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성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이 같은 성도들을 바르게 인도하고자 하는 목회자나 리더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책 정보 = 하나님의 시그널 / 강하룡 지음 / 브니엘 펴냄 / 256쪽 / 13,000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하룡목사 #전인성장연구소 #브니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