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이반카 쿠시너
▲지난해 11월 17일 아베신조 일본 총리가 당시 당선인 신분이었던 도널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당시에도 '맏딸' 아방카(빨간 원 오른쪽)와 사위 자레드 쿠시너가 함께 했었다. ©日내각관방 홍보실

[기독일보=국제] 당초 발효가 유력했던 LGBTQ를 대상으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이른바 '반(反)동성애 행정명령'에 대해 '맏딸' 이방카와 '사위' 자레드 쿠시너가 강력히 반대하며 제동을 건 것으로 알려졌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와 폴리티코, 크리스천포스트 등 현지 언론들은 전형적인 뉴요커로 LGBTQ에 대해 반감이 없는 두 사람이 막후에서 개입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LGBTQ 보호 성명'이 나올 수 있었다고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LGBTQ는 레즈비언(Lesbian), 게이(Gay), 양성애자(Bisexual), 성전환자(Transgender) 그리고 모든 동성애자(Queer)를 지칭하는 용어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지난 2014년 행정명령을 통해 연방정부와 계약한 민간기업이 직장에서 LGBTQ을 차별(?)하지 못하도록 했던 것으로, 트럼프 진영은 대선 기간 이를 폐기하는 행정명령을 준비해 왔다.

그러나 지난달 31일 백악관이 발표한 성명에는 이와 정반대의 내용이 들어있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LGBTQ의 권리를 계속 존중하고 지지해 나갈 것"이라며 "직장 내 LGBTQ 차별 금지에 관한 2014년 행정명령은 트럼프 행정부에서도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라는 발표한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방카와 쿠슈너는 '반동성애 행정명령'에 대해 불만을 나타냈을 뿐 아니라, 나중에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논의에 직접 개입했다.

또 '사위' 쿠시너는 유대인이자 오랜 기간 민주당원이었다. 특히 30대인 이들 부부는 자유주의 성향이 강한 뉴욕에 거주했고 친구와 지인 상당수도 진보 성향으로, 지난 달 2일 트럼프가 종교단체들의 정치 활동을 허용하기 위해 ‘존슨 수정헌법’을 고치겠다는 방침을 밝혔는데, 이방카와 쿠시너가 이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반대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반동성애 행정명령'을 저지한 또 다른 사람은 게리 콘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었다.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사장 출신인 콘 위원장도 경제 정책에서는 보수지만, 사회 정책에서는 리버럴이어서 이런 행정명령에 우려를 보냈다는 것이다.

폴리티코는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했던 복음주의 기독교계에서는 예상 밖의 '복병' 이방카 내외를 비롯, 다른 이들의 악영향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우려하며 경계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하지만 크리스천포스트는 미국 복음주의 가정운동을 이끌고 있는 패밀리리서치카운슬 토니 퍼킨스(Tony Perkins) 목사의 말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가 '종교의 자유'에 대한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교계 내 일각의 우려에도 여전히 희망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널드트럼프 #이방카트럼프 #자레드쿠시너 #반동성애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