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충북 청주 흥덕경찰서에서 일명 '크림빵 뺑소니'로 불리는 뺑소니 사건의 용의자 허모씨가 이송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용의자 허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30분께 충북 청주 흥덕구 무심로 한 자동차 공업사 앞 도로에서 강 모씨를 치어 숨지게 했다. 사고 당시 숨진 강씨는 화물차 일을 마치고 임신 7개월 된 아내를 주기 위해 크림빵을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다. 2015.01.29.   ©청주=뉴시스

[기독일보] 충북 청주에서 발생한 일명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망사고 용의자 허모(38) 씨가 사건 발생 19일 만인 29일 경찰에 자수했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이날 오후 11시8분께 허씨가 부인과 함께 경찰서 강력계에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허씨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로 그를 긴급 체포했다.

경찰은 허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30일께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허씨는 29일 청주 흥덕경찰서를 찾아 범행일체를 자백하기 앞서 그의 부인은 같은 날 오후 경찰에 전화해 "남편이 사고를 낸 것 같다. 설득하고 있다"고 신고했다.

경찰이 용의차량으로 지목했던 국산RV 윈스톰을 소유하고 있는 허씨는 사고 당일 만취상태로 집에 들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허씨 부인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허씨 부부가 사는 아파트로 수사대를 보냈으나 신병을 확보하지는 못했다. 허씨가 도주했다는 관측도 나왔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제발로 경찰서를 찾았다.

허씨의 신병을 넘겨받은 충북경찰청 수사본부는 그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 27일 30명의 수사인력으로 꾸려진 수사본부가 이날 이 사건 용의차량은 흰색 BMW, K7, 렉서스 등 고급 승용차가 아니라 윈스톰이라고 밝히면서 미궁을 헤매던 분위기가 반전됐다.

수사본부는 이날 오후 5시 브리핑에서 사고 현장 전방 170m 청주차량등록사업소에 있는 CCTV를 통해 사건 당일 사고 구간을 과속 주행하는 윈스톰 차량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원스톰은 과속으로 달리다 좁은 길로 급히 우회전했지만 BMW로 추정되는 고급 승용차는 주행하던 도로를 그대로 직진했다. 경찰이 윈스톰을 용의차량으로 지목한 것은 이 때문이다.

경찰은 특히 청주권에 있는 같은 색의 차종 1400여 대를 샅샅이 살피고 있다고도 했다. 이날 회사에 출근해 평소 때와 다름없이 지내던 허씨와 그의 가족은 이같은 경찰 발표가 언론을 통해 전해지면서 상당한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허씨는 경찰 조사를 마친 뒤 왜 도주를 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사고 난 줄은 알았지만, 사람은 아니고 자루인 줄 알았다"고 답했다.

자수를 결심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는 "숨을 쉴수가 없었다. 죄 짓고는 못 산다. 좀 더 일찍 자수했어야 했으나 그럴만한 사정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양심의 가책은 느끼지 않느냐는 질문에 "안 느낄 수 있겠는가. 고인과 유족에게 죄송하다"는 짤막한 말을 남기고 유치장으로 옮겨졌다.

허씨의 자수 소식을 듣고 경찰서를 찾은 피해자 아버지는 "가해자가 자수하길 계속 빌었다"며 "선택을 잘 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상을 살다보면 실수도 할 수 있고 순간 판단을 잘못할 수도 있다"며 "자수를 했다니 반가웠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그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도주차량)과 도로교통법위반(사고후미조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허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께 청주 흥덕구 무심서로의 한 자동차정비업체 앞 도로에서 강모(29)씨를 치어 숨지게 하고 그대로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강씨는 화물차 일을 마치고 임신 7개월 된 아내를 주기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크림빵뺑소니 #사건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