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충북 청주 흥덕경찰서에서 일명 '크림빵 뺑소니'로 불리는 뺑소니 사건의 용의자 허모씨가 이송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용의자 허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30분께 충북 청주 흥덕구 무심로 한 자동차 공업사 앞 도로에서 강 모씨를 치어 숨지게 했다. 사고 당시 숨진 강씨는 화물차 일을 마치고 임신 7개월 된 아내를 주기 위해 크림빵을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다. 2015.01.29.   ©청주=뉴시스

[기독일보] 충북 청주서 발생한 이른바 '크림빵 뺑소니' 사망사고 피의자 허모(38) 씨가 경찰에 자수하기 전 자살을 시도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충북경찰청 박세호 수사본부장(청주 흥덕경찰서장)은 30일 브리핑에서 허씨는 경찰 수사망이 좁혀오는데 부담을 느껴 자살을 기도했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자살을 마음 먹은 허 씨는 지난 29일 오후 4시께 자신이 사는 아파트 인근 야산에 올라갔고, 자수하기 전 아내와 마지막 통화에서 "경찰에 신고했고 자수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자수를 하게 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박 본부장은 "지난 27일 추가 확보한 폐쇄회로(CC)TV에서 윈스톰 차량을 확인한 후 천안과 대전 자동차 부품 대리점을 중심으로 조사했다"며 "대리점에서 허 씨가 친구와 함께 부품을 사는 장면도 확보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리점에서 쓴 카드 사용자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카드사로부터 허씨에게 경찰의 협조 요청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며 "허씨가 이에 부담을 느껴 자살을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뺑소니 사망사고 피의자 허 씨는 사건 발생 19일 만인 29일 오후 11시 8분께 부인과 함께 경찰서 강력계에 제 발로 찾아와 자수했다.

허 씨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경찰은 그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그는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께 청주 흥덕구 무심서로의 한 자동차정비업체 앞 도로에서 강모(29) 씨를 치어 숨지게 하고 그대로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크림빵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