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스페셜K 레드베리 강소라
▲켈로그 스페셜K 레드베리를 먹고 있는 배우 강소라. ©켈로그 제공

[기독일보=생활경제] 닷새 간의 긴 추석 명절 연휴가 지나고 기름진 음식과 낮잠, 적어진 운동량으로 급격히 증가한 체중과 뱃살로 고민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다.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식단조절과 함께 체지방을 줄이는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하지만 헬스장 다닐 돈도 다이어트 식단을 요리할 시간적 여유도 없는 바쁜 사람들을 위해 최근에는 집에서 셀프로 쉽게 몸매 관리하는 홈트레이닝이 떠오르고 있다.

일명 신조어 ‘홈트족’이 생길 정도로 집에서 스스로 건강한 식사와 운동까지 알아서 챙기는 2030이 대세다. 페이스북에서 체중관리 정보를 얻고, 인터넷 동영상 속 트레이너를 따라 하는 스마트한 방법이 젊은 세대에게 자리잡고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홈트 게시물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 몸매 관리 시 운동만큼 중요한 식이요법,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나
 체중조절 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총 열량은 줄이면서,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같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식단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영양을 고려한 맛있고 건강한 시리얼도 좋은 선택이다. 켈로그 코리아는 최근 체중조절용 시리얼 ‘스페셜K’를 1회 제공량(40g)씩 개별 포장해 선보였다. 3가지 맛이 골고루 담긴 12팩으로 구성된 켈로그 스페셜K 스페셜팩은 소포장 되어 정량 섭취를 도와준다. 휴대가 용이해 집, 사무실, 헬스장 등 어디서나 한 끼 식사 또는 간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하기 쉽다.

또한 켈로그 스페셜K는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몸매 관리 운동법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집에서 수건이나 요가밴드를 활용해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팔뚝살 제로 운동법, 뱃살을 빼고 허리사이즈를 줄여 주는 복근 트레이닝 방법 등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켈로그 스페셜K 스페셜팩
▲켈로그 스페셜K 스페셜팩. ©켈로그 제공

◆ 방 안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영상 운동법’
근력운동의 경우 자세가 중요하고 체계적인 운동법을 알아야 효과적일 수 있는데, 집에서 혼자 운동을 하면 정확한 운동방법을 배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요즘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잘 따라 하면 얼마든지 훌륭한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용할 수 있다.

코카콜라 파워에이드는 ‘파워에이드 제로 마운틴 블라스트’ 출시를 맞아 세계적인 피트니스대회 WBFF에서 한국 대표 선수단으로 선발되기도 한 피트니스 선수 홍주연과 운동법이 담긴 ‘맛있는 피트니스’ 비법 영상을 선보였다. 탄탄한 애플힙 운동법을 시작으로 복근과 허리 운동법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혼자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 트레이너 레베카 루이즈와 운동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레이양의 비키니 트레이닝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킥백 자세를 통해 애플 힙 만들기, 탄탄한 복근과 뒤 태를 위한 여섯 가지 동작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날씨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집에서 혼자서도 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석 #추석연휴 #다이어트 #켈로그 #스페셜K #강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