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윤근일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가 최경환 경제부총리에 대한 전폭 지원 의사를 밝혔다. 

이 총리의 이같은 발언은 27일 정의당을 방문한 자리에서 나왔다. 이 총리는 이날 이날 취임인사차 정의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한 이 총리에게 경제 침체의 책임을 물어 최 부총리의 해임을 건의해야 한다고 말했으나 이 총리는 이를 거절했다.

심 원내대표는 "'성과를 못 내는 장관은 해임을 건의하겠다'는 이 총리의 말이 인상 깊었는데 그 0순위가 최경환 경제부총리 아닌가"라며 "최 부총리가 좋고 유능한 분임을 알지만 '짝퉁' 아베노믹스로는 경제가 망가질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현재 우리는 누가 와도 대단히 어려운 경제 상황"이라며 "수요를 창출해야 한다는 측면에서 보면 최 부총리의 정책적 기조를 저는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동의한다"고 대답했다. 이어 "열심히 하는 최 부총리에 힘을 실어달라"는 이 총리의 요청에 심 원내대표는 웃으면서 "제 대표연설에 별로 감동하지 않으셨네"라고 농을 던지기도 했다.

심 원내대표는 "서민의 삶이 참담한데 총리가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들의 눈을 맞춰달라"며 민생현장에 가보라고 요청하자 이 총리는 "같이 가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연락을 주시면 따라 나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이 총리의 취임을 축하하며 "(인준과정에서)많이 힘들었을 것"이라면서 "기대가 워낙 크다 보니까 국민들은 더 힘들었다 이렇게 기억해 달라. 정의당이 강하게 반대했는데 국민들이 뜻을 대변하는 것이다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국정을 총괄하는 총리직이니까 높은 도덕성을 가진 분이었으면 좋겠다는 게 있고, 정치인 출신이 총리나 내각으로 갈 때는 아무래도 쉽게 가는 것 아니냐는 불신들이 있다"며 "서민들의 삶이 참 참담하다. 총리께서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들의 눈을 맞춰주고 두 손 꼭 잡는 총리가 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이완구 #정의당 #심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