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근 목사(사진 가운데)가 군장병들과 함께 찍은 사진.
박춘근 목사(사진 가운데)가 군장병들과 함께 찍은 사진. ©군선교신문 제공

[기독일보 홍은혜 기자] 육군군종목사단(단장‧노명헌 군종목사)가 군인교회를 중심으로 길랑바레증후군을 앓고 있는 박춘근 목사의 치료비를 후원하기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 오는 9일 전달한다.

박춘근 목사는 작년 8월까지 폭염 속에서 장병 위문 활동을 이어가던 중 길랑바레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고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길랑바레증후군은 말초신경에 염증이 생겨 신경세포의 축삭을 둘러싸고 있는 수초가 벗겨져 발생하는 급성 마비성 질환으로 운동마비까지 동반한다. 완치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주사에 의존하는 병으로 알려지고 있다. 발병 초기에는 간병인의 도움 없이는 일어날 수조차 없었다고.

박 목사는 지난 2003년부터 26사단 73여단을 비롯한 대대급교회, 신교대교회를 세우고 장병들을 말씀으로 양육해 왔다. 간식비 등 부족한 재정을 충당하기 위해 서울 시립대학교에 매일 출근해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하는 한편 시립대 학군단 활동을 지원하고 전도 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폭염이 심했던 작년 여름. 변함없이 장병들의 훈련 장소를 찾아 위문활동을 펼치던 중 과로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됐고 길랑바레증후군이라는 병을 얻게 됐다. 현재까지 수술 및 치료비용으로만 약 3,000만원이 발생한 상태다.

이에 군선교연합회는 지난해 11월 3일 한국군종목사단 중앙위원회에 상황을 알리며 군인교회 차원에서 특별모금을 요청했고 이를 받아들여 육군군종목사단이 육군군인교회를 중심으로 특별모금을 펼쳐 박 목사의 치료비를 모아 이날 전달하게 된 것이다.

한편 육군군종목사단장 노명헌 목사는 “당연히 교회가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이라며 “군선교사역을 위해 애쓰셨던 박 목사님이 우리의 작은 정성을 통해 새 힘을 얻고 어서 속히 쾌유 되시기를 기도드린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선교연합회 #박춘근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