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예장합동 총회(총회장 김선규 목사)가 마련한 '제54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가 종교개혁500주년을 기념해 "개혁 교회의 책임"이란 주제로 9일 오후 부산 부전교회에서 시작됐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도회에서 참석자들은 특별히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선언'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우리의 다짐"이란 제목의 기념선언을 통해 ▶'오직성경'이란 개혁주의의 가치를 신학과 경건으로 지켜나며, 하나님중심, 말씀중심, 교회중심의 삶을 계속 회복한다 ▶성경과 함께 장로교 정통교리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대.소요리문답을 신봉함으로 공교회성을 든든히 한다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가 제정하신 질서와 조직에 따라 교회를 섬기며, 서로 하나되어 연합한다고 다짐했다.

또 ▶우리는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성령의 인도에 따라 세우며, 교회 안에 침투한 세속적 가치들과 이단사설을 배격한다 ▶말씀의 바른 선포를 통해 성도를 깨우며, 말씀에 비춘 자기 갱신을 통해 윤리적 요구들에 부응한다 ▶소유가 아닌 나눔의 삶, 보복이 아닌 용서의 삶, 민족과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 주님의 사랑을 실천한다고 다짐했다.

더불어 ▶우리는 다음세대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제자 삼는 교회교육의 부흥에 최선을 다한다 ▶유일한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세상 끝까지 전파하는 일에 충성한다 ▶비 진리, 세상 권력과 손잡지 않으며, 머리가 아닌 무릎의 삶, 포기하지 않는 인내의 삶을 살아낸다 ▶코람데오의 신앙을 통해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에 헌신한다고 다짐했다.

한편 행사에는 약 3천 5백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기총회와 함께 예장합동 교단의 가장 큰 행사인 목사장로기도회는 원래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지만, 대선이 5월 9일 잡히자 일정을 하루 늦춰 투표를 한 후 모이는 것으로 결정했었다. 때문에 선거일 당일인 9일 시작됐으며, 개회예배 시간도 오후 4시로 변경됐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사장로기도회 #예장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