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er
에디션을 선택하세요.   기독교 일반 cls
에디션 설정
Christiandaily.co.kr
2016.12.11 (일)

[아침을 여는 기도] 하늘의 평화를 주시고

기독일보 편집부 기자 (press@cdaily.co.kr)

입력 2016. 11. 21 07:27  |  수정 2016. 11. 21 07:27

Print Print 글자 크기 + -

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싶습니다. 평화를 위하는 일에 힘을 다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사람으로 서로 덕을 세워가게 하옵소서. 평화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서로 덕을 세워 그리스도의 향기를 사방에 퍼트리게 하옵소서. 마음을 지키어서 생명을 보존하게 하옵소서. 생명의 원천이신 하나님과 저의 마음을 연결시켜 주옵소서. 진리를 배우고, 진리를 따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사랑하시고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 거룩함을 얻게 하시고, 진리를 믿어 구원을 얻게 하옵소서. 평화의 하나님이 함께 하시어 경건을 배우고, 하나님의 의를 따르게 하옵소서.

마음이 죄악으로 물들었고, 죄악이 세상에 가득합니다. 사람의 마음에 갖는 모든 계획이 악합니다. 불안한 마음이 지속될 때도, 초조한 마음이 지속될 때도, 산란한 마음이 지속될 때도 주님을 생각하여 마음이 평화롭게 하옵소서. 온 세상이 불쾌한 공기로 둘러싸여 있을 때도 하나님과 잘 소통이 되어 마음이 평안하고 삶이 화목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소통하여 번영하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은총이 저와 함께 하시고 하루하루 저를 모든 죄악에서 보호하시어 착한 의지를 가지고 선을 행하게 해주옵소서. 이 세상에 하늘의 평화를 주시고 화평의 하나님이 저와 함께 계시옵소서. 힘써 진리를 배우고, 그 진리를 깨닫게 하옵소서. "주 안에 기쁨 있네. 주안에 살자. 주안에 평안 있네. 주안에 살자."

하나님과 화목하여 평안한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평화를 이루는 사람은 복이 있다. 하나님이 그들을 자기의 자녀라고 부르실 것이다."(마5:9) 진리로 오신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믿게 하옵소서. 성령 안에서 하나님께 나아감을 얻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에게 속하여 하나님과 화목하고 새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죄인들이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화평을 심으셔서 믿는 사람이 흠이 없고, 책망할 것이 없게 되었습니다. 같은 마음을 품어 뜻을 같이하여 화평하게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사람에게도 칭찬을 받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31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Print Print 글자 크기 + -